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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유의 '수출 대란'…정부 발바닥 땀나게 뛴다 2020-11-12 16:22:10
25만TEU 수준으로 확대하기 위해 국적선사들에 선박금융 및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선사·조선사·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선주사도 2022년 설립키로 했다. 해수부 관계자는 "화주 및 조선사 등 선박 금융 참여자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선화주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계속 추가 대...
[단독]2025년까지 HMM 컨테이너선 30% 늘린다 2020-11-12 16:08:28
받아 주요 항로에 투입할 계획이다. 선박 인도 대금은 금융리스와 산업은행 등을 통해 조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배 건조는 거의 마무리 단계”라며 “계약 조건만 맞으면 조기 인도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HMM은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의 다른 선사들과 선박을 투입할 노선에...
HMM, 컨테이너 4만4천대 확보에 2300억 투자 2020-11-11 18:07:40
컨테이너는 드라이 컨테이너 박스 4만3000대, 리퍼(냉동·냉장) 컨테이너 박스 1200대 등 총 4만4200대다. 내년부터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8대를 순차적으로 인도받을 예정으로, 이 선박에 실을 컨테이너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드라이 컨테이너 박스 신규 투자 자금은 금융리스 방식이며, 리퍼 컨테이너 박스는...
21분기 만에…HMM '해운 부활 신호탄' 쐈다 2020-08-12 17:00:21
선사의 선박을 매입한 뒤 다시 빌려줘 유동성을 지원하는 제도인 ‘세일 앤드 리스백’ 사업을 확대하는 게 핵심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불황기에도 선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리스전문 선주회사’ 설립을 추진한다. 해수부 관계자는 “새로 건조하는 선박에 투자하는 기업의 법인세를 깎아주는 등...
캠코, 기업자산 매입지원 돌입 2020-07-15 17:18:33
금융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기에 빠진 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해 ‘기업자산 매입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발표했다.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이 제도는 기업이 현금을 확보하기 위해 부동산, 공장, 항공기, 선박, 계열사 지분...
[마켓인사이트]“해운사, 위기 극복 위해 자본할당, M&A 등 장기 계획 마련해야” 2020-07-02 15:11:35
금융 지원을 발표했다. 분야별로는 선박금융 지원, 세일 앤드 리스백(S&LB) 지원, 신규 유동성 지원, 국적 원양선사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해운업계 지원을 위해 총 1조 5,778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삼정KPMG 해운산업 담당 김하균 전무는 “향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고 각국의 경기 부양책에 따라 상황이 회복될...
정부, 기간산업 지원…항공·해운에 긴급자금 '수혈' 2020-04-23 08:56:07
투자키로 했다. 선사의 선박을 매입한 뒤 이를 해당 선사에 다시 빌려주는 해양진흥공사의 '세일 앤드 리스백'(S&LB) 프로그램의 원리금을 1년간 납부 유예한다. 정부가 그동안에는 한중항로 운항 선박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경보 해제까지만 S&LB 원리금 납부를 유예해왔지만 이를 확대한 조치다. 이에 따라 올해...
해운사에 1.25조원 유동성 공급…HMM에 최대 4천700억 지원 2020-04-23 08:23:24
1.25조원 유동성 공급…HMM에 최대 4천700억 지원 선박금융·S&LB 사업 확대…해운사에 회사채 매입 등 신규 유동성 지원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해운산업에 1조2천500억원 규모의 추가 금융을 지원한다. 국적 원양선사인 HMM[011200](현대상선의 새...
공항사용료 감면 8월까지…항공운송 관세인하 자동차부품 확대 2020-04-23 08:03:03
또 선사의 선박을 매입한 뒤 이를 해당 선사에 다시 빌려주는 해양진흥공사의 '세일 앤드 리스백'(S&LB·Sale and Lease Back) 프로그램 관련 지원규모를 2천억원 확대하고 원리금을 1년간 납부 유예해주는 대상을 확대한다. 선박금융 지원규모도 1천억원 확대할 계획이다. 해양진흥공사가 해운사 선박에 후순위...
"조원태 물러나라"는 '3자 연합'에 반박 나선 한진…"경영비전 없는 투기세력" 2020-02-20 18:14:36
부채비율이 다소 높아진 이유는 리스회계기준 변경(운용리스의 부채 반영)과 환율 상승에 따른 것"이라며 "오히려 환율효과를 제외하면 순차입금은 수천억원이 감소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회계기준을 오도하고, 타 기업과 금융기관에서도 활용하는 영구채 발행을 부정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