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 키워 1조원대 매각해 초대박난 배우 2023-03-16 11:58:06
민트모바일은 경쟁이 치열한 이동통신 시장에서 저렴한 선불 요금제를 내세워 가입자를 늘렸다. 동시에 할리우드 스타인 레이놀즈가 직접 광고를 제작하고 출연해 인지도를 높인 것도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라이놀즈가 설립한 광고·마케팅회사 맥시멈 에포트(Maximum Effort)는 그가 투자하는 여러 회사의 ...
'데드풀' 배우 레이놀즈, 스타트업 투자 '대박'…1조원대에 매각 2023-03-16 11:18:32
경쟁이 치열한 이동통신 시장에서 저렴한 선불 요금제를 내세워 가입자를 늘려왔다. 동시에 할리우드 스타인 레이놀즈가 직접 광고를 제작하고 출연해 인지도를 높인 것도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라이놀즈가 설립한 광고·마케팅회사 맥시멈 에포트(Maximum Effort)는 그가 투자하는 여러 회사의 광고와 홍보활동을...
금감원 "불법 휴대폰깡, 금전적·형사상 피해발생 주의" 2023-02-20 16:35:15
내구제대출 광고로 피해자를 유인한다. 피해자가 개통된 휴대폰을 불법업자에게 제공하면 이를 대가로 불법업자가 현금을 지급하고 피해자는 추가로 납부할 금액이 없거나 적은 것처럼 속이지만 이는 거짓이다. 실제로는 개통된 휴대폰(선불유심 포함)을 불법업자에게 제공한 이후 금전적·형사상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앱 춘추전국시대…캐시워크가 미국서 소비자 로열티 얻은 노하우는 [긱스] 2022-12-07 08:51:58
천원만으로도 선불(pre-paid) USIM을 구입해 휴대폰 번호를 개통할 수 있고, 심지어 $0.5만 지불하면 문자 메시지(SMS) 인증을 대신해주는 전문 웹서비스까지 존재한다. 미국 캐시워크는 한국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의 보안 및 어뷰징 방지 장치를 도입해 미국 시장의 특수성에 응대하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만 접속 가능한...
‘단골 손님’ 이끄는 고객 관리 비결은?’ IT업계, 채널톡 등 단골 경제 효과 이끄는 비즈니스 솔루션 각광 2022-10-25 16:12:12
주는 로컬 마케팅, 디지털 선불결제 서비스 등 손님과 사업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 ‘채널톡’,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상담, 마케팅으로 단골 고객 확보 B2B SaaS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은 패션, 커머스, 헬스, 뷰티, 교육, 라이프스타일 등...
"리멤버 2년 뒤 매출 1000억원…명함으로 충분히 돈 벌 수 있다" 2022-10-16 17:29:53
서비스도 내놨다. 최대 1억원 상당 선불 적립금을 내는 900명의 헤드헌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채용 성공 보수를 받는 서비스다. 최 대표는 “헤드헌터는 리멤버의 공생 대상”이라며 “적립금을 감당할 수 있는 규모 있는 업체와의 제휴로 서비스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리멤버의 광고 상품은 맞춤형 홍보가 강점이라고...
"빅테크 공습 막아라"…독자 플랫폼 구축, 반격 나선 금융사 2022-10-04 16:25:03
네이버페이 선불 충전금에 예금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간편결제 플랫폼에 쌓아둔 선불 충전금은 당초 상품권처럼 분류돼 이자를 수령하거나 예금자보호 혜택을 받을 수 없었지만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돌파구를 찾았다. 삼성생명·화재·증권·카드 등 금융계열사들은 지난 4월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를...
유튜브 '틱톡 따라잡기' 강수…'쇼츠' 제작자와 수익 나눈다 2022-09-21 17:53:17
하지만 올해 상반기 광고 수익은 142억900만달러로 전년 동기(130억700만달러)에 비해 9.2% 증가하는 데 그쳤다. 크리에이터가 영상에 음악을 넣을 때 지불해야 하는 저작권료 부담도 덜어준다. 새로 도입되는 ‘크리에이터 뮤직’을 활용하면 크리에이터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음악 라이선스를 구입해 동영상에 사용할...
"틱톡 따라잡자"…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에 45% 수익 배분" 2022-09-21 08:15:33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내년부터 광고 수익을 배분하고, 음악 저작권료 부담을 줄여 자유롭게 영상에 음악을 넣을 수 있도록 한다. 짧은 동영상 분야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틱톡을 따라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닐 모한 유튜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구글 스프루스 구스...
광고 보면 `반값`…美 넷플릭스 저가서비스 11월 출시 전망 2022-09-01 10:11:29
1일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요금제를 출시할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들 소식통은 넷플릭스가 시청자 1천명당 65달러(약 8만7천600원)의 광고료를 제시했다면서 이는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보다 높은 광고료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한 업체의 광고가 지나치게 자주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업체당 광고 수주를 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