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서 옷 마구 쓸어담더니…"못 입겠어요" 변심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5-15 11:01:47
분위기다. 중국 앱에서 검색을 해보고 똑같은 품목을 쿠팡 등 국내 플랫폼에서 검색, 가격과 배송 기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적절한 선택을 하는 분위기다. 미국 아마존닷컴 등 미국 직구앱을 즐겨쓰다 최근 중국 직구 앱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30대 소비자 우모씨는 "중국 앱에서도 사도 되는 품목과 아닌 품목...
이마트, 와인장터 16년 만에 재단장…'슈퍼와인 페스타'로 진행 2024-05-15 06:00:02
동참해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고객을 위한 와인 선택의 폭을 넓힌다. SSG닷컴에서는 슈퍼와인 페스타의 행사 품목을 온라인에서 미리 주문한 후 원하는 시간에 이마트에서 찾아가는 '매장픽업 주문'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명용진 와인 바이어는 "최근 이어지는 고환율과 높아진 원자재 가격을 상쇄할...
[단독] LG화학, 항암제 본격 개발…연내 글로벌 임상 돌입 2024-05-13 17:15:02
대신 제네릭 선택한 LG LG화학은 국내 신약 개발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다. 항생제 ‘팩티브’는 2003년 국내 최초로 FDA 승인을 받았다. FDA 품목허가를 받은 해외 국가가 10개국에 불과하던 시절이었다. 국산 신약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는 지난해 매출 1440억원을 기록했다. 연구원들이 마음껏 신약을...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브랜드 선택을 받으려면 출혈 경쟁을 하는 수밖에 없다”면서 “그 과정에서 재정은 바닥나고 큐레이션 기능은 희미해져 개성과 차별성을 잃는다”고 짚었다. 국내 명품 플랫폼사들이 인지도를 높이고 몸집을 키우기 위해 주지훈(머스트잇), 김희애·김우빈(트렌비), 김혜수(발란) 등의 톱모델을 기용하면서 수백억원의...
시눈, 다양한 그래픽 티셔츠로 구성된 2024 캡슐 컬렉션 발매 2024-05-13 09:00:00
좋은 쓰리 쿼터 슬리브 등 실루엣도 다양해 선택의 폭도 넓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면 소재는 덴타 가공을 통해 세탁 시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바이오 워싱으로 부드러운 텍스처까지 선사한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오는 14일, 오후 10시부터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선공개 된다. 라이브에서는 그래픽 티셔츠와 시그니처 로고...
'너무 비싸다'…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 2024-05-13 06:27:20
꼽은 응답자 비중은 전년보다 2.0%포인트 높아졌으나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 비중은 4.6%포인트 낮아졌다. 가격은 지난 2020년 17.0% 수준에서 2021년 21.4%, 2022년 24.2% 등으로 높아졌다가 지난해 낮아졌지만 맛에 이어 두 번째 고려 기준이다.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0년 1.4%에서 2021년 2.1%로 소폭 높아졌다가...
가공식품 만족도 '가격'이 꼴찌…물가 상승에 수년간 떨어져 2024-05-13 06:01:01
기준을 맛이라고 꼽은 응답자 비중은 전년보다 2.0%포인트 높아졌으나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 비중은 4.6%포인트 낮아졌다. 가격은 지난 2020년 17.0% 수준에서 2021년 21.4%, 2022년 24.2% 등으로 높아졌다가 지난해 낮아졌지만 맛에 이어 두 번째 고려 기준이다.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0년 1.4%에서 2021년 2.1%로...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통한 신속 배달 강화와 전자랜드쇼핑몰도 재단장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전 양판점도 백화점과 대형마트처럼 오프라인 강점을 살려갈 것"이라며 "가전 양판점은 여러 개 품목 구매 시 온라인보다 저렴하고 직접 제품을 보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는 강점이 크다"고 강조했다. noanoa@yna.co.kr (끝)...
"내게 딱 맞는 제품은?"…롯데카드, 실시간 큐레이션 '발견' 출시 2024-05-09 16:06:37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추천해 정보 탐색 시간도 줄여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이마트, 고물가에 가성비 우수…트레이더스 PB상품 '티 스탠다드' 성장 가도 2024-05-08 16:06:03
티 스탠다드는 ‘트레이더스가 만든 상품 선택의 기준’이라는 의미로 2020년 하반기에 첫선을 보였다. 생활필수품, 트렌드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개발해 품질을 높였고, 트레이더스만의 저마진 정책, 대량 매입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트레이더스는 지난 1일 ‘티 스탠다드 파워캡슐 세제 (45캡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