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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현대트랜시스 노조의 제 살 깎아 먹기 2024-11-05 17:24:41
영업이익의 92%에 해당하는 1075억원을 성과급으로 제시했지만, 노조는 협상장을 박차고 나갔다. 코너에 몰린 사측을 압박해 원하는 만큼의 성과급을 받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현대트랜시스 노조의 막무가내식 파업에 대해 제 살 깎아 먹기란 비판이 나오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부품 업체의 파업으로 완성차 업체가 피해를...
하나투어, 3분기 영업익 120억…전년비 9%↓ 2024-11-05 17:04:02
314억원이다. 통상 4분기 실적에 반영되는 연말 성과급 관련 충당금(32억원)이 반영됐다. 여행비지급수수료는 전분기 대비 3% 감소한 236억원, 마케팅비는 2% 감소한 78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고객수 기준 지역별 비중은 근거리 여행지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중국향 패키지 수요 회복으로 중국 점유율이 크게 늘었다....
트랜시스 파업에…계열사 트라닉스도 '무기한 휴업' 직격탄 2024-11-05 16:29:21
제시안을 거부하고 5~8일 연속 전면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사측이 제시한 성과급은 모두 1075억원으로, 작년 영업이익(1169억원)의 92%에 달하는 규모다. 하지만 노조는 지난해 매출(11조6939억원)의 2%인 2300억원을 성과급으로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작년 영업이익의 2배에 이르는 규모다. 곽용희 기자 kyh@hankyung.com...
트랜시스 이어 제철·위아 임단협 난항…현대차그룹 생산망 비상 2024-11-05 16:05:34
간 성과급 차등 지급을 문제 삼고 있는데 핵심 계열사인 현대차·기아의 최대실적에 따른 높은 성과급이 결국 그룹의 발목을 잡은 모양새가 됐다. 5일 자동차 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부품 계열사인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6월부터 총 15차례에 걸친 노사 간 임단협 교섭을 벌였지만, 입장차가 좁혀지지 못하자 지난달...
[단독] "트랜시스 노조, 현장복귀 직원 모욕하고 신상공개" 2024-11-05 15:57:05
제시했지만 노조는 거부했다. 사측이 제시한 성과급은 모두 1075억원으로, 작년 영업이익(1169억원)의 92%에 달하는 규모다. 하지만 노조는 지난해 매출(11조6939억원)의 2%인 2300억원을 성과급으로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작년 영업이익의 2배에 이르는 규모다. 현대차 노조원이 받은 기본급·수당 인상분 및 성과급(1인당...
현대차 노조 "우리가 변속기 만들자"…'勞勞 갈등'으로 번지는 트랜시스 사태 2024-11-04 17:54:21
성과급(1인당 5000만원 이상)의 90%에 해당한다. 현대트랜시스 관계자는 “노조 요구를 수용하려면 회사가 빚을 내 성과급을 지급해야 한다”고 했다.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완성차 생산 차질은 현실이 되고 있다. 확보해 둔 재고 물량이 다 떨어졌기 때문이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해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투싼 등...
트랜시스 한달째 파업…현대차 공장도 멈췄다 2024-11-04 17:53:43
두 배가 넘는 2300억원을 성과급으로 요구하며 파업에 나섰다. 이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의 생산 차질이 현실화했다. 현대차는 코나 생산을 잠정 중단했고, 기아는 시간당 생산대수(UPH)를 줄이고 주말 특근을 취소하는 식으로 셀토스와 K5, K8, 카니발 생산 물량 조절에 들어갔다. 업계에서는 8일까지 파업이 계속되면...
현대트랜시스 파업에 현대차 울산1공장 일부라인 운영중단 2024-11-04 15:01:21
매출액(약 11조 7천억원)의 2%(약 2천340억원)를 성과급으로 지급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사측은 노조가 제시한 성과급 규모가 작년 영업이익(1천169억원)의 2배에 달할 정도로 과도해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맞서며 입장은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지곡공장은 공급 문제가 발생한 IVT를 비롯해 5단 하이브리드 변속기, 8단 ...
출발부터 삐끗한 ‘밸류업 지수’, 리밸런싱 고심 2024-11-04 06:01:07
김택진 대표는 지난해 72억 원에 달하는 연봉과 성과급을 수령했다. 1조 원 이상의 순현금을 가지고 있지만 주주 환원 대신 5800억 원을 들여 신사옥을 짓겠다고 나선 상태다. 반도체 지수와 차별화 어려워 물적분할, 자사주 소각 등을 놓고 소액주주와 설전을 벌여온 DB하이텍이 포함된 것도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많...
[사설] 노동 경직성 놔두면 기업들의 '한국 탈출' 막을 수 없다 2024-11-03 17:31:10
배 해당)를 성과급으로 요구하며 지난달 8일부터 ‘생떼 파업’을 벌이고 있어 현대차와 기아의 완성차 생산에도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기업의 국내 투자를 위해선 정부가 노조의 불법 파업에 엄정 대처하는 한편 노동시장 유연성을 높이는 데도 앞장서야 한다. 제도적 측면에서 지금 가장 시급한 것은 획일적인 주 52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