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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비롯한 간편식 매출이 90.6% 급증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치킨, 고피자 등의 즉석조리식품이 가장 인기를 끌었는데, 이들 제품의 매출 증가율이 146.9%에 달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시간대 오피스(사무실) 상권의 성장률이 특히, 눈에 띈다. 해당 시간대 사무공간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매장의...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치킨, 고피자 등의 즉석조리식품으로 매출 증가율이 146.9%에 달했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시간대 오피스(사무실) 상권의 성장률이 눈에 띈다. 해당 시간대 사무공간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은 다른 상권 매장보다 36.4% 높은 것으로...
이재영(민주·부천3) 경기도의원, '지역경제 현황 파악 위해 현장소통' 나서 2024-10-24 16:55:32
깊이 공감하며, 참석자들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 활발하게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지속적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역할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 도의원은 “경기신보의 일일 명예 지점장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정크푸드 아니라고"...햄버거 '2만원' 시대 2024-10-24 16:26:20
매장 수를 늘렸다. 치킨 업계 1위 BHC도 새 성장동력으로 프리미엄 버거를 낙점했다. 202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유명 햄버거 브랜드 슈퍼두퍼를 한국에 들여왔다. 현재 슈퍼두퍼 점포 수는 총 3곳이다. 최근엔 현대그린푸드까지 프리미엄 버거 시장 경쟁에 참전했다. 물론 현재 상황만 놓고 보면 현대그린푸드의 경...
IBK기업은행, 아트 페스티벌 ‘2024 The Art Plaza’ 진행 2024-10-23 11:31:57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업한 ‘TAP 마켓’을 새롭게 운영한다. 이뿐만 아니라 을지로 소재의 전시공간, 갤러리 등과 연계하여 협업전시 등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기업은행 본점 입구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잔디 광장에도 작품이 설치될 예정으로 로비에는 시각예술 작가의...
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있다”고 말했다. 전쟁과 상실, 급격한 성장과 양극화 등 격동기를 거친 한국사는 문학적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AFP통신은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한류를 조망하며 “한국전쟁 이후 격동의 근대사를 거치며 한국의 고유한 문화적 토양이 마련됐다”고 분석했다. 2. 글 안 읽는 시대, 힙해진 독서...
삼성SDI 들어서는 ‘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주목...신흥 상권 형성 기대 2024-10-18 16:49:14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다. 다만 이러한 상권의 경우 높은 안정성을 갖춘 만큼 가격(전용면적 3.3㎡당) 진입장벽이 높게 형성되어 많은 부담을 감수해야하는 경향이 있다. 신도시 상권은 초기 진입장벽이 기존 도심들에 비해 낮으며, 도시 성장에 따라 기대감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대기업들이 새롭게 둥지를 트는...
경북경제진흥원, 경북 외식업 CEO 마스터스쿨 열어 2024-10-17 17:56:56
총 10회차로, 외식업을 강한 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실전 노하우 전수에 초점을 맞춰 민간 외식업계의 전문가인 KYG상권분석연구원 김영갑 교수를 특별강사로 초빙해 진행한다. 김영갑 교수는 빅 데이터 분석 전문가이자 전 한양사이버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MBA 오프라인...
명동 붐비고 가로수길 '썰렁'...뭐가 달랐나 2024-10-17 16:08:47
성장했다. 가로수길 역시 공실률은 올랐지만 올해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반면 청담 상권은 경기 둔화, 소비 채널 분산 등 영향으로 작년 동기보다 매출이 줄었다.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신규 매장이 가장 많이 오픈한 상권은 명동이었다. 업종별로 보면 화장품 매장이 전체 신규 점포의...
"상반기 서울 6대 상권 매출,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 2024-10-17 15:40:47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권별, 업종별로 회복에 차이를 보였으나 메디컬 업종은 전 권역에 걸쳐 매출이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명동의 경우 지난해까지만 해도 매출 회복률이 70%대에 머물렀으나, 관광객 귀환에 힘입어 올해 큰 폭으로 매출이 늘면서 상반기에는 2019년 상반기의 116% 수준까지 회복했다. 특히 팬데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