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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 '달걀' 매대 텅 비었다…초유의 상황에 '비명'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12-13 07:51:33
소매 평균 가격은 38% 상승했고, 도매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54.6% 급등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소비자들은 이미 한 차례 달걀 가격 급등에 따른 피로를 느꼈다.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겪으며 2023년 1월 대형 A등급 달걀 가격은 전년 동기(1.93달러) 대비 2.5배 오른 4.82달러로 정점을 찍었다. 2019년...
약국 반품 보상 플랫폼 '약올려' 연 거래액 400억 돌파 [Geeks' Briefing] 2024-12-06 15:59:13
유통되는 국내 의약품 도매 시장에서 항생제 등 단기 처방 의약품은 유효 기간이 남아 있어도 반품이 거부되는 경우가 많다. 연간 폐기되는 전체 의약품 규모는 1조원에 달한다. 의약품 소매 업체인 약국의 막대한 경제적 손실로 이어지고 있다. 약올려는 지난해 9월 월 거래액 10억원을 달성한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올해...
치솟는 팥·콩기름 가격에…붕어빵, 개당 1000원 되나 2024-12-04 17:33:23
있다. 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국산 붉은 팥 소매가격은 지난 3일 기준 500g당 1만944원으로 전년 동기(7863원)보다 39% 올랐다. 올여름 폭염, 폭우로 팥 생산량이 줄어든 영향이다. 대체재인 수입 팥 가격도 크게 올랐다. 외국산 붉은팥 도매가격은 3일 기준 40㎏당 27만800원으로...
S&P "비상계엄 신용등급엔 영향 없지만 투자에 부정적" 2024-12-04 14:14:13
2차전지, 철강, 건설, 소매유통 등의 내년 산업환경이 불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우석 나이스신용평가 기업평가본부장은 “국내 기업의 채무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미국의 정책 변화와 중국 공급 과잉 등으로 신용도 측면에서 부정적 방향의 변동 가능성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침몰하는 반도체 제국…부활 이끌던 CEO 해임 [글로벌마켓 A/S] 2024-12-03 08:41:10
금융주는 유통, 유틸리티 업종과 함께 다소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128.65포인트, 0.29% 내린 4만 4,782선으로 소폭 하락했다. S&P글로벌이 집계한 미국의 11월 제조업 지수는 예상보다 강했지만 채권 금리는 크게 오르지 못했다. S&P글로벌은 지난달 미국의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이랜드, K패션 '후아유'로 베트남에 도전장 2024-12-02 17:16:19
인수해 생산법인을 두고 있지만 아직 패션 및 유통 등 소매 부문에선 매장이 없다. 그동안 중국에 집중해 왔지만, 내년부터는 베트남 시장 공략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그 첫 브랜드가 후아유다. 이랜드가 2000년 론칭한 후아유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지역에 기반한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지향하는 K패션 브랜드다...
[단독] "런닝맨들 입는 옷으로 유명"…이랜드, 베트남 '승부수' 2024-12-02 15:08:53
인수해 생산법인을 두고 있지만 아직 패션이나 리테일 유통 등 소매 부문에 진출해 있지는 않았다. 이랜드가 2000년 론칭한 후아유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지역에 기반한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을 지향하는 K패션 브랜드다. 후아유 매출은 2020년 480억원에서 지난해 900억원으로 늘었다. 올해는 매출이 1000억원을 돌...
'오픈런' 사라진 美 블프…온라인 매출 15% 늘었다 2024-12-01 17:47:19
스펜딩펄스에 따르면 전일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 소매판매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14.6% 급증했지만 오프라인 판매액은 0.7% 증가하는 데 그쳤다. 2%대인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코로나19로...
美 '블프 오픈런' 사라졌다…매장쇼핑 줄고 온라인쇼핑 늘어 2024-12-01 15:08:1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14.6% 급등했지만, 오프라인 판매액은 0.7% 증가에 그쳤다. 2%대인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오프라인 매장 실질 소비는 작년보다 줄어든 셈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오픈런’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할인...
[고침] 국제(마스터카드 "美 블프 구매액 작년보다 3.4%↑…) 2024-12-01 08:23:43
10억 달러(10.2%)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유통정보 업체 센소매틱 설루션스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미국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교통량은 작년 대비 8.2%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아침 쇼핑몰 문이 열리기도 전에 매장 앞에 긴 줄을 선 뒤 개장과 동시에 '오픈런'을 하는 게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