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훈아 '테스형!' 화력 대단하네…BTS·임영웅 넘고 브랜드평판 1위 2020-10-27 09:35:11
브랜드 빅데이터 1억6891만5428개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했다. 그 결과 지난달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28만4784개보다 32.71% 증가했다.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훈아,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NCT, 영탁, 임창정, 강다니엘, 아이유, 이찬원, 오마이걸,...
신한카드, 임금·소비마마·후궁 병원비…참신한 언어유희로 눈길 끈 '신한 페이판' 2020-09-02 15:23:28
와 있는 소비마마가 눈을 흘겨보며 임금을 맞이한다. 한눈에 봐도 임금과 소비마마는 대립 관계다. 임금은 사치스럽게 꾸며진 편전을 보면서 소비마마를 비판하고, 소비마마는 “왕실의 위엄을 위한 것”이란 명분을 내세운다. 임금은 “이렇게 막 나가시면 다른 비들은 어쩌라고 그러십니까”라고 다그치고 이어 줄줄이...
코믹 사극으로 '페이판 소비관리 기능' 부각 2020-09-02 15:22:06
‘소비마마’와 안정적으로 왕실이 운영되길 바라는 왕과의 갈등으로 시작된다. ‘소비마마’의 무분별한 소비로 영향을 미친 다른 비용을 ‘병원비’ ‘교육비’ ‘외식비’ 등 후궁들로 구성했다. ‘소비마마’의 소비 기세를 누르고 왕실의 살림을 바로잡고자 하는 ‘왕’ 역은 최근 ‘스토브리그’ ‘스카이캐슬’ 등에...
SNS 소통 집중…'소비마마' 유튜브 조회수 650만건 2020-09-02 15:21:14
이번 ‘소비마마’ 광고도 2030세대를 중심으로 반응이 뜨겁다. 공개된 지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가 650만 건을 넘어섰다. 좋아요·댓글 합계도 5000건이 넘는 등 SNS 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드라마 예고편인 줄 알고 봄’ ‘광고를 즐겁게 본 게 드문 일’ ‘신한카드 광고 드립력 대단함’ ‘광고...
BTS 서예지 한소희…가을 패션·뷰티 모델 경쟁 시작됐다 2020-08-27 11:53:15
함께 촬영한 화보를 이날 공개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자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팬덤이 있는 스타를 기용하는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아떼바네사브루노 슈즈는 세련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한소희를 선택했다.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현대 여성을 겨...
멜론·지니뮤직·벅스 '동영상 차별화' 경쟁…"보는 콘텐츠로 승부" 2020-08-16 18:08:08
VP 앨범’은 사용자들이 노래를 부르는 마마무 멤버와 눈을 맞추거나 손만 뻗으면 닿을 듯한 거리에서 스쳐 가는 멤버를 따라 고개를 돌리면 무대 반대편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안정일 지니뮤직 VP사업팀장은 “마마무 VP 앨범은 팬덤 대상으로 성과를 냈다”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새 VP...
이 앱 열면…한국 10대들 개인정보 중국으로 줄줄 샌다 2020-07-02 08:30:01
방식으로 소비되는지에 따라 관심도가 달라지는 셈이다. 유튜브 콘텐츠는 길이가 상대적으로 길고 별도의 동영상 편집 기술이 필요하다면, 틱톡은 이용자가 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촬영시 '스노우(SNOW)' 앱 처럼 VR(가상현실) 필터를 삽입하거나 음원을 효과음으로 설정해 촬영의...
강다니엘·아이즈원 안방서 본다…KT 'KCON' 생중계 2020-06-19 11:09:08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공연 콘텐츠 소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 오는 20일 22시부터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강다니엘, 마마무,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청하 등 국내 대세 K팝 아티스트 33개팀이 총출동하며, 하루 4~5개 팀이 출연한다. 라이브 공연 시청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김현수 CJ ENM 국장 "168시간 연속 'K팝 온택트'…한류 새 지평 열 것" 2020-06-16 17:13:09
온라인에선 누구나 언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죠. 팀원들과 온라인 개최를 준비하던 중,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과감히 도전하게 됐습니다.” 이번 온라인 축제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600여 편이다. 우선 여자친구, ITZY, 강다니엘, 마마무, 몬스타엑스, 펜타곤 등 33개 팀의 공연이 매일 유료로 중계된다. 여덟 가지...
브이디코리아, 中 알리바바픽처스 IP사업부문 한국 업무지원 위임 2020-05-20 15:31:35
2015년 알리바바그룹 핵심 계열사인 알리마마(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기업)와 계약한 바 있다. 강동석 대표는 "알리바바그룹은 넓은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84%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알리피시는 알리바바그룹 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IP(지적재산권)가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