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K부산은행,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 KCPI’서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3-11-02 09:00:00
BNK부산은행이 '2023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간 소비자 보호 협력 체계를 마련하였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주관의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여 전행 차원의 소비자보호 측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본부부서 및 영업점에 대한 분기별 정기점검 및 테마 감사를 강화하고, 점검결과 관리절차 신설하여 실효성을 높이는 등 자체적...
삼성증권,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2023-10-31 16:50:40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삼성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전담부서를 운영하는 한편, 엄격한 기준과 정책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다. 특히,...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2023-10-31 16:16:59
2년 연속 금융소비자 보호 지수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3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에서 BNK부산은행은 지방은행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는 기업의 상품 및...
삼성증권, 다양한 고객 니즈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2023-10-17 16:49:48
등 주요 자료는 상품 담당부서의 자체 점검 후 소비자보호센터가 재점검한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예방을 위해 엄격한 기준도 적용한다. 설명 의무, 불공정 행위 금지, 부당 권유 금지, 허위과장 광고 금지 등 6대 판매 원칙 준수를 위해 판매직원은 의무적으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연 4회 사내 미스터리 쇼핑을 실시...
휴젤, 알리페이·中성형미용협회 추진 '정품인증 시스템’ 참여 2023-08-29 10:52:20
받았다. 휴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알리페이와 중국성형미용협회가 공동으로 출시한 정품인증 시스템에 참여하게 됐다”며 “그밖에도 휴젤이 전개하고 있는 다양한 정품 활동을 지속 운영하며 휴젤 톡신 및 필러 제품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고객만족 강화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적극 노력 중이다. 이와 함께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계획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영업점 직원의 고객맞이, 전문가다운 상담, 고객배웅, 객장 안내활동, 근무태도, 환경실태 등을 평가...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운영해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 참여를 통해 소비자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8회 연속 인증 받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판매 전 채널에 대한 판매과정별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전화마케팅의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하여 AI모델을 활용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AI모델 자동화시스템 고도화 개발을 통해 전화마케팅을 통한 금융상품판매 모든 건에 대하여...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금융소비자보호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력을 쏟았다. 대표적으로 소비자와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고자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대학교수, 변호사, 의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2018년 출범 이후 5년간 5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