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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국경제신문 ; 경기도 ; 교보증권 등 2024-12-31 18:00:38
이춘희▷소비자리스크관리실장 김무경▷감사실장 남주현▷연금영업실장 전찬훈 ◈한국마사회▷미래공간전략추진단장 송재한▷시설처장 한두현▷사업기획처장 정인균▷정보보안센터장 고상조▷말등록복지센터장 유성언▷자격검정센터장 안의근▷말산업연구소장 이진우▷장수목장장 김진갑▷제주목장장 강정훈▷부산경마처장...
"안보·인구·정부부채…'응축된 모순' 터져 예측 더 힘들다" 2024-12-31 17:41:27
기울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시민을 압도하고 있다는 점이 제게는 혼란으로 다가옵니다.” ▷한국도 이민 확대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불확실성을 증폭시키는 강력한 요인 중 하나가 저출생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유럽도 이민을 확대했던 것이고요. 하지만 이민으로 인해 발생할 다양한 상황을 예상하지 못했다는...
[신년사] 벤처기업협회 "기술혁신"…소공연 "고비용 구조 해소"(종합) 2024-12-31 14:28:25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소비자, 대기업 등을 아우르는 소상공인 권리장전 제정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회장은 내년 소공연의 정책과제로 '소상공인 고비용 구조 해소'를 꼽고 ▲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 적용 도입 ▲ 5인 미만 근로기준법 확대 적용 반대 ▲ 온라인플랫폼 법률...
환상주민, '상품개선지원사업' 참여로 매출 3배 이상 성장 2024-12-31 10:00:04
이 사업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상품화 컨설팅, 패키지 디자인 개선·제작, 상세페이지 제작 등 단계적 지원을 제공한다. 올해는 총 410개 소상공인을 선정해 지원했으며, 다수의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신규 진입하거나 기존 판매 채널에서 제품 개선을 통해 도약하는 기회를 얻었다....
환율쇼크에 중소기업 '비명'…환차손 눈덩이 2024-12-29 12:50:51
즉각적으로 납품 단가에 반영하기 어렵다.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경우 역시 소비자 가격이 오르면 매출이 타격을 받기 때문에 쉽게 올릴 수 없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원/달러 환율 상승세가 지속되면 중소기업들이 당장 겪는 손해를 넘어 장기적으로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환율 급등으로 원자...
고환율에 중소기업 '비명'…"1년 환차손만 10% 넘어" 2024-12-29 06:33:01
관계자는 "중소 브랜드는 가격 인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저항이 클 수밖에 없어 더 걱정"이라고 우려했다. 중소기업들은 환율 변동에 대응하더라도 선물, 보험 등 환헤지(환 변동 위험 회피) 상품 활용을 통한 전략적인 대응 방안은 부재한 편이다. 대체로 단가 조정이나 원가절감, 대금결제일 조정 등 간접적인 대응에 나...
소비심리 '꽁꽁', 사라진 연말특수…내년 외식지출 더 줄이나 2024-12-29 06:15:00
이후 최저치다. 지수가 100보다 높으며 소비자의 기대 심리가 장기평균과 비교해 낙관적이고, 100을 밑돌면 비관적이라는 의미다. 소비자동향조사 응답자들은 여행비, 의류비, 교양·오락·문화비와 함께 외식비를 많이 줄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외식업계에서는 연말연시 분위기가 별로 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온다. 일부 ...
하나손보,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보상서비스본부 신설' 2024-12-27 16:55:23
소비자보호 등 다양한 제도개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손보는 올해 배성완 대표이사 부임 이후 디지털손해보험사에서 장기보험 중심의 안정적 사업구조를 갖춘 손해보험사로의 전환을 추진하며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힘써왔다. 올해는 장기보험기반...
"음주운전 위험성 알린다"…디아지오, 타다와 '책임 음주' 캠페인 진행 2024-12-27 14:26:45
of Moderate Drinking)'을 공개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더 많이 마시는 것이 아닌, 더 잘 마시는 것이 모든 순간과 상황을 즐기게 해준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디아지오는 차세대 바텐더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월드클래스'를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매년 ...
KB증권, 조직 개편…"비즈·AI·고객서비스 강화" 2024-12-27 11:01:05
예정이다. 또한 통합적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해 소비자보호본부 직속으로 '고객경험개선팀'을 신설했으며, 자금세탁방지 및 전자통신 금융사기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사전예방 강화를 위해 'AML금융사기방지부'를 선도적으로 신설하고, 전사 운영지원 업무의 효율적인 지원체계 마련과 수평적 내부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