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다품종 유연생산' 등 'AI제조 선도프로젝트' 선정 2024-10-28 15:00:38
30% 이상 향상되고 제조 비용과 에너지 소비는 각각 20% 이상,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AI 선도 프로젝트의 직접 지원 대상이 되지 않는 기업도 'AI 자율제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범용 모델인 'AI 제조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에 나선다. 파운데이션 모델은 챗GPT처럼 광범위한...
영상을 이해하는 AI 원천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트웰브랩스 [긱스] 2024-10-28 11:54:24
매 순간 수백만 개의 비디오가 생성되고 소비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된 비디오는 이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교육, 소통,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영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먼저 영상 데이터를 처리하기...
이태원참사 2주기 맞아 '실시간댓글' 중단…타임톡 문닫은 다음 2024-10-28 08:16:40
소비 패턴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다음은 이태원 참사 1주기였던 지난해에도 5일간 관련 기사에서 타임톡 서비스를 중단했다. 당시에도 유가족협의회 측 요청에 따른 조치였다. 유가족협의회 등은 이태원 참사 2주기를 맞아 열리는 시민추모대회가 진정한 추모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언론의 신중한 취재·보도, 기사 내...
돈 많고 똑똑한 '할머니들'이 부동산 시장 흔든다 [더 머니이스트-송승현의 부동산 플러스] 2024-10-28 06:30:01
줄이고, 임대 수익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주요 수요층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갖춘 임대 부동산 투자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노년층의 자산 소비 패턴 변화는 부동산 시장에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도박판 된 K뷰티 브랜드사업…산업 활황에도 M&A는 부진" 2024-10-27 18:10:03
세대의 소비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국내외 젊은 세대는 ‘소유의 소비’가 아니라 ‘경험 소비’를 추구하기 때문에 새 브랜드에 거리낌이 없고 오히려 새로운 시도를 즐긴다”며 “이는 단연 SNS의 영향”이라고 말했다. 송 파트너는 “향후 스몰브랜드 트렌드를 기반으로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왜 우리만 떨어지나"…네이버·카카오 개미들 '비명' 2024-10-25 20:04:21
지식 정보 요약, 검색, 개인 비서 등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하지만 시장에 자리잡을 만큼 호평받은 서비스는 아직까진 없다. 대부분이 유의미한 이용자 경험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했다는 얘기다. 챗GPT를 비롯한 글로벌 AI 서비스 대비 경쟁력도 크지 않다는 평가다. 빅테크의 AI 모델이 한국...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필수가 됐다. 실제로 Z세대의 소비 패턴은 밀레니얼 세대와 다른 경향을 보인다. 민트라의 CEO 난디타 시나는 밀레니얼 고객의 구매 주기는 연간 5~6회지만, Z세대는 연간 8~9회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는 Z세대가 글로벌 트렌드에 보다 더 많이 노출되고, 신제품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경향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동인천역 개발사업 청신호...시 도시계획위 심의 통과 2024-10-24 09:36:54
경제활동의 중심지로 번성했으나 1990년대 이후 소비패턴 변화와 전통시장의 쇠퇴, 도시 중심축의 이동으로 침체를 겪고 있다. 현재 건축물의 80% 이상이 40년 이상 된 노후 건물이다. 송현자유시장을 포함한 동인천역 북광장 일대는 2007년 ‘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됐으나 여러 차례 개발방식이 변경되면...
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매출은 11.5% 줄었다. 50·60대의 편의점 소비가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한 것이다. 옥경영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50·60대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 필요한 만큼만 소량 구매하는 패턴이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아베크롬비의 부활-[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10-23 07:48:28
업계의 변덕스러운 소비 트렌드와 경제 여건에 따른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하는 변수입니다. 한편, 아베크롬비와 같은 변신을 꾀하는 또 다른 패션 브랜드로 어반 아웃피터스가 있습니다. 어반 아웃피터스는 GenZ 세대의 소비 패턴을 이해하고자 노력하며, 타깃 고객층 확대와 브랜드 스타일 다양화, 가격 인하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