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바이트댄스 작년 매출 30% 급증…美압박속 탄력성 보여줘" 2023-04-03 20:33:47
800억 달러는 바이트댄스의 최대 경쟁자인 중국 소셜미디어 위챗의 운영사 텐센트와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텐센트는 지난해 5천546억 위안(약 105조 7천500억원)을 벌어들였다. 블룸버그는 "이러한 바이트댄스의 확장 속도는 인도에 이어 미국이 자국 내 틱톡의 사용을 금지하겠다고 위협하고 여러 나라가 관리...
'찐팬'을 골라내는 법…팬덤은 마케팅보단 비즈니스 전략이다 [긱스] 2023-03-31 10:13:59
수명을 결정하기도 했다.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로서 이런 흐름을 다년간 지켜보며 팬덤을 형성하는 핵심 요소는 바로 관계임을 알게 됐다. 동시에 끝없이 발전하는 IT 기술이 시공간의 제약을 없애고 팬과 스타의 관계를 좁히며 관계를 더욱 단단하게 하는 것도 목격했다. 현재 팬덤 비즈니스 전문 기업에서 팬덤을 공부...
美 '틱톡 금지' 때 놓쳤나…"이미 미국내 이용자 1억5천만명" 2023-03-23 10:13:34
여타 소셜미디어 앱의 다운로드 횟수를 크게 뛰어넘는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틱톡의 미국 내 광고매출이 2024년에는 110억달러(약 14조3천억원) 이상으로 치솟을 것이라고 작년 5월 분석하기도 했다. 악시오스는 틱톡이 이미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앱이 됐다면서 "틱톡의 덩치가 (서비스를 지속해야...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반려동물의 바른 식생활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을 만드는 ‘오느루’ 2023-03-21 15:37:30
강아지가 창업의 계기입니다. 창업 전에 브랜드 마케터로 반려동물 식품시장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다 보니 소비자들과 소통할 기회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때 제대로 된 반려동물 식품에 대한 요청이 많았죠. 그래서 좋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자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황 대표...
아이언소스 "올해 모바일 마케팅, 숏폼 영상이 대세" 2023-02-14 11:04:04
꼽았다. 아이언소스는 지난해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즐길 수 있는 숏폼 영상이 대세로 자리를 잡으면서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도 여기에 맞춰 바뀌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마케터들이 유머, 실제 인물, 음향 효과 등을 이용해 기존보다 짧은 시간 내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광고를 제작해야 할...
생각보다 똑똑한 챗GPT…`밥그릇 뺏길라` 직장인들 긴장 2023-02-12 13:36:31
아니냐"며 쓴웃음을 지었다. 소셜미디어(SNS)에서는 마케터가 챗GPT에게 소비 동향 관련 기획서를 만들어보라고 했다거나 목사가 챗GPT와의 대화를 통해 설교문을 완성했다는 등 여러 업무 분야에 적용된 사례가 소개돼있다. 서로의 챗GPT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챗GPT로 신년회 행사 아이디어 내기,...
블로거용 챗GPT로 4분만에 포스팅…'홈케어' 파고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Geeks' Briefing] 2023-02-10 17:23:23
늘렸다. 소셜섹터에 종사하는 중간관리자 외에도 비영리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 사회혁신 활동에 의지가 있으며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CSR 담당자,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블루포인트, 수요예측 3주 연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증권신고서를...
[Start-up Invest] 외국인 친구와 소통하는 앱 서비스,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1-17 15:52:07
학습자 스스로 회화가 가능할 때까지 단계별 소셜 활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필리핀, 인도,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하이로컬은 언어교환 커뮤니티 운영 경험이 있는 윤정호 대표와 실리콘밸리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 CTO, 캐나다 글로벌 마케터로 활동한 CMO 등...
[김시래의 트렌드 Now] 검색의 시대…'진실 마케팅'을 준비하라 2023-01-08 17:28:32
스피드가 콘텐츠의 질적 수준을 좌우한다. 많은 마케터의 관심을 모았던 소셜미디어의 데이터는 그 안에 가득 찬 허세와 가식 탓에 신뢰하기 어렵다. 이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하고 신속한 빅데이터 모델을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나타났다. 바로 리스닝 마인드(Listeni...
‘더 글로리’ 대표 단어는?…‘아바타2’ OOO가 최고 2023-01-07 16:02:30
상호작용하는 구매 여정이 다름을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라고 하는 매체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금의 소비사회에서 마케터들도 유튜브 댓글에 관심을 가지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는 분석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