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깻잎 한장에 100원…폭염에 상추·오이·고추도 고공행진 2024-10-01 07:31:01
'경남 밀양 소용량 깻잎'을 한장에 179원에 팔고 있었다. 40장이 든 '경남 밀양 깻잎'은 2천990원으로 장당 75원꼴이었다. 마포구의 한 슈퍼마켓에서는 '세일'이라는 표시와 함께 금산 추부깻잎을 2천980원에 팔았는데 30장이 들었다고 봉지에 적혀있었다. 장당 100원인 셈이다. 깻잎 가격이 사상...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출시했다. 편의점 채널에 맞춰 개별 포장된 스틱형이나 소용량으로 제작된 것으로 가격은 모두 7천원대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
대형마트도 1∼2인 가구 공략…계란 4개·쌀 1㎏ 등 소용량 인기 2024-09-29 07:15:01
대형마트들은 채소, 과일, 쌀 등 신선식품의 소용량 상품을 점차 늘리는 추세다. 그동안 대형마트는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상품을 구성해왔으나 신선식품은 오래 보관하기가 어려워 1∼2인 가구가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있었다. 이에 상품 구성이나 양을 가구 형태 변화에 맞춰 줄인 것이다. 먼저 이마트[139480]는 지난...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세럼 등 4종을 각각 1만원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뷰티시장 뛰어든 편의점…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6 17:29:52
세럼은 7000원으로 모두 1만원 이하다. 저가 소용량 화장품이 인기를 끌자 이달 초엔 기초 화장품 브랜드 아크네스의 9900원짜리 ‘포맨올인원로션’을 출시했다. 본품 대비 용량을 50mL 줄이고 가격을 낮췄다. CU(사진)는 지난 24일부터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래핑 물광팩과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편의점도 다이소처럼 화장품 힘준다…이마트24, 3종 출시 2024-09-26 08:49:32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5천원 이하 소용량 화장품으로 인기를 끈 데 이어 편의점들도 잇달아 화장품 판매에 힘을 주고 있다. 이마트24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과 바디스크럽, 플루 클렌징폼 등으로 각각...
연세유업, 설비 투자 강화…“멸균제품 생산능력 90% 증가 기대” 2024-09-25 10:07:45
선물상자 포장이 가능한 설비도 갖추고 있으며 125㎖ 소용량부터 200㎖, 250㎖, 750㎖, 1ℓ 대용량까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네 개로 운영하던 멸균 라인은 6개로 늘렸다. 이 같은 설비 투자를 통해 연세유업의 연간 멸균 제품 생산 가능 규모는 지난해 약 2억 6천만개에서 올해 약 4억 9천만개로,...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설명했다. CU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소용량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저렴하다고 CU는 설명했다. CU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소용량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