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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사로잡은 서브컬처 게임…국내 게임사 앞다퉈 뛰어든다 2023-04-27 07:01:00
캐릭터로 분장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손님들을 맞이하는 테마 카페를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브컬처 게임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및 캐주얼 게임 일변도의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국내 게임사들도 앞다퉈 비슷한 장르 게임 개발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서브컬처...
[게임위드인] 중세시대에 공성전 넣으면 뜬다? 개성 사라진 K-MMORPG 2023-03-18 11:00:01
'다크 소울' 시리즈의 자기 복제고, 훨씬 방대하고 자유도 높은 오픈 월드를 자랑하는 게임도 많다. 하지만 프롬 소프트웨어는 앞선 게임에서 틀을 빌려오되 그 안을 독창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로 채웠고, 플레이어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끔 정교하게 설계해 2022년을 대표하는 게임을 만들어낼...
블로코어, 자체제작 게임 '뉴포리아' 공개…"세계 시장 공략" 2023-03-16 09:44:18
밝혔다. 이클립스는 '블레이드&소울' 시니어 기획자,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개발 총괄, 블랙비어드 최고경영자(CEO) 등을 역임한 강건우 PD를 필두로 넥슨·액티비전 블리자드·크래프톤 등 여러 국내외 게임사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개발자 약 30명으로 구성돼있다. '뉴포리아'는 전략...
[게임위드인] 올해 첫 서브컬처 신작 '에버소울'…내실화는 숙제 2023-01-07 11:00:01
방치형 게임성 호불호 갈려…콘텐츠 깊이 낮아 에버소울의 핵심 콘텐츠인 전투는 플레이어가 개입하지 않아도 진행되는 '방치형 게임'의 문법을 따르고 있다. 전투 전에 플레이어가 할 일은 어느 정령을 출전시킬지 정하고, 대형을 짜는 것뿐이다. 플레이어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시도라 볼 수도 있으나, 반대...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에버소울' 다음달 5일 출시" 2022-12-23 09:48:39
김철희 PD가 출연한 스페셜 프로그램 영상을 통해 에버소울의 세계관과 시스템을 공개했다. 제작진은 영상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들과 직접 소통하며 연애하듯 교감하는 스토리, 전략적인 실시간 전투 시스템, 판마다 스테이지 구성이 무작위로 바뀌는 '미궁', '기억의 회랑' 등을 소개했다. 카카오게임즈...
[Start-up People] 피르마체인, 삼성전자 출신 김동훈 씨 CTO로 영입 2022-09-06 15:21:39
액션 RPG 게임인 ‘소울블레이즈’를 개발한 ‘곰즈게임스튜디오’를 창업했다. 2016년 ‘파티게임즈’에 ‘곰즈게임스튜디오’가 인수하면서 개발 및 CTO를 역임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게임 아이템 중개 플랫폼인 ‘플레이어옥션(PlayerAuctions)’에서 CTO를 역임하는...
[게임위드인] 플레이어 경험에 집중한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2022-08-20 11:00:01
'소울링크'로 지정을 해 주어야 하는데, 소울링크 간에는 10초 이상의 쿨타임이 있다. 또 소환수 스킬은 소환수의 MP가 아니라 한정된 소환사의 MP를 소모하기에, 소환수를 마구 바꿔가며 스킬을 '난사'하는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이 같은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자연스럽게 전략적 판단을 하게끔 유도한다....
[게임위드인] 불붙은 프로모션 유튜버 논란…업계 자정 노력해야 2022-08-13 11:00:00
않는다. 하지만 이용자끼리 한정된 재화를 놓고 PvP(플레이어 간 전투)를 유도하며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는 MMORPG의 경우 이런 마케팅 기법은 다른 이용자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유발하며 불공정 시비를 불러온다. 게임 속 특정 이용자를 게임사가 '밀어줘서' 다른 게이머들에 비해 유리하도록 해 주는 일이 되기...
NEW, 2분기 흑자전환…배급 넘어 '콘텐츠 올라운더' 노린다 2022-08-12 20:11:30
않고 콘텐츠 전방위 사업에 진출해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거듭날 계획이다. NEW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4% 증가한 491억원, 영업이익 4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 실적 반등을 주도한 분야는 영화사업부문. 국내 박스오피스 회복세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의 리오프닝 시기를 맞아...
[마켓PRO] 주가 반토막 후 반등하는 엔씨소프트의 '아킬레스건' 2022-08-10 10:00:03
즐기면서 맞닥뜨리는 모든 과금 요소를 리니지2M 플레이어들은 오픈 시점부터 맞닥뜨려야만 했습니다. 심지어 뽑기 확률도 낮아 1000만원을 써도 무과금 상태에 머무를 수도 있었습니다. 다만 2020년엔 코로나19 이후 증시에 어마어마한 유동성이 풀렸고, 과거 리니지M의 성공을 답습할 수도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엔씨소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