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 술집서 흘린 생맥주 '재활용' 경악…몰랐던 사실 2024-06-28 16:15:41
한 업계 관계자는 "케그에 담긴 맥주가 처음으로 산소와 접촉하는 노즐은 디스팬더를 열어놓지 않은 상황에서도 항상 잔여 맥주가 남아있다. 만약 여기에 세균이 증식되면, 해당 디스팬더를 통해 따른 생맥주는 위생상 마실 수 없다"며 "노즐은 원칙적으로 매일 분해해 청소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말했다. '술은...
"삼겹살보다 싸고 살도 안 쪄요"…요즘 MZ들 푹 빠진 음식 2024-06-26 13:00:01
명이 삼겹살 2인분, 소주 한 병만 주문해도 4만5000원 이상을 내야 한다. 삼겹살뿐 아니라 냉면(1만1692원), 삼계탕(1만6885원) 등 여름 인기 메뉴도 각각 평균 1만2000원, 1만7000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삼계탕은 토속촌, 고려삼계탕 등 일부 유명 식당에서 이미 2만원을 받고 있다. 어지간한 외식 메뉴가 2만원을...
참이슬 한 병에 8000원 넘더니…'짝퉁 소주' 판친다 [현장+] 2024-06-21 14:29:33
보장되지 않는 조악한 제품이 많아 한국 소주 품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덧씌워질까 걱정이 많다”고 우려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주류업계는 국세청과 협업해 ‘한국소주 인증마크’를 논의 중이다. 수출 주류에 ‘K-술(K-SUUL)’이라는 라벨을 붙여 우리 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짜 한국 주류제품과도...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있다"고 덧붙였다. 업계는 몽골에 진출하는 K프랜차이즈가 더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미 국내 여러 기업이 현지에 안착하면서 '테스트베드'로서 가치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뚜레쥬르는 2016년 몽골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현재 19호점까지 확대했고, 2017년 진출한 롯데리아는 현지 대형 쇼핑몰에 5호점을...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지난 2019년 하이트진로는 소주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로'를 새롭게 선보였다. 원조 소주 브랜드를 뉴트로 트렌드로 재해석했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트렌드한 마케팅을 펼쳤다. 맥주 시장도 치열한 전쟁의 역사를 거쳐왔다. 1990년대 당시 조선맥주는 수돗물 오염 이슈가 불거지자...
서울바앤스피릿쇼 2024, 코엑스서 개막 2024-05-03 09:00:01
1차 예선을 통과한 16인의 바텐더들이 KHEE소주를 활용한 창작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과 협업하여 바쇼 리미티드 에디션과 다농 바이오와 가무치 바쇼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한국의 다채롭고 우수한 K-스피릿을 소개할 예정이다. △추사, △부자진, △키소주, △부즈앤버즈 미더...
"기발하다"…'낙지 탕탕이 쇼'에 해외 호텔 주방장들 환호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5-02 13:45:00
막걸리·소주를 활용한 칵테일이 펼쳐졌다. 다음날 열린 식음료(F&B) 콘퍼런스 세미나엔 한국 사찰음식을 주제로 정관스님이 강연자로 나섰고, 티타임 때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달고나가 등장했다. 이 행사는 글로벌 호텔업계에서의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참가자들은 당초...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소주 관계자는 "업계 최저 도수(14.9도)·최저 칼로리(298kcal) 소주 '선양'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온라인 사전 예약은 빠르게 마감됐는데, 현재 현장 대기를 하다 들어오는 젊은 고객도 많다. 소주가 맛있고 목 넘김이 깔끔하다는 평이 오간다"고 귀띔했다. 선양소주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병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 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다양한 협업 활동 등이 있다고 업계는 설명했다. 특히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현재 진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1000명으로 국내...
선양소주, 서울 도어투성수서 선양카지노 팝업스토어 운영 2024-04-24 10:41:41
기념해 마련했다. 선양 640㎖ PET 제품은 지난 3월 선양소주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S리테일과 협업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제품이다. 선양 640㎖ PET는 출시 첫 주 대비, 최근 일주일 매출이 87.5% 신장하며 국민 민생 소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양소주가 선양 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