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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민초라떼 즐겨요"…홈카페族 늘자 논커피 음료 출시 이어져 2022-04-07 14:12:18
토닉(소주+토닉), 하이볼 등 칵테일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됐지만 요즘은 홈카페족의 필수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레몬, 라임 계통 특유의 상쾌하고 쌉쌀한 맛에 적당량의 탄산을 더했기 때문에 과일청, 시럽 등과 섞으면 전문점 에이드의 맛을 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가정 내 토닉워터 소비 증가에 맞춰 작년엔 국내...
[인천대학교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더 가벼운 술자리를 위한 발포정 토닉워터 ‘발포토닉’ 개발한 NET 2022-03-17 12:05:06
말했다. 이외에도 NET는 발포토닉을 활용한 ‘발포토닉 칵테일 레시피 공모전’ 개최, 소주에 함께 동봉해서 판매하는 판촉 행사도 준비 중이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발포토닉을 통해 발포정 형태의 토닉워터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물이나 탄산수에 넣어...
편의점서 위스키 두 배 넘게 팔렸다…고객 3명 중 2명이 2030 2022-03-10 10:39:38
'홈술' 문화가 확산하면 소비자들이 편의점에서 소주와 맥주가 아닌 새로운 주류를 즐기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성장세는 20~30대 소비자가 주도한 것으로 풀이된다. GS25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2030세대 구성비는 2020년 51.3%에서 올해 70.8%로 20%가량 뛰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는...
[2022 중앙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발포정 형태의 토닉워터 ‘발포토닉’을 개발·판매하는 ‘NET’ 2022-01-27 21:23:56
소토닉(소주+토닉워터)이 음주 문화의 한 종류로 자리 잡았습니다. 토닉워터에 대한 수요는 최근 3년간 약 3배가 넘을 정도로 많이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MT나 캠핑을 갈 때에 토닉워터를 챙겨가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토닉워터는 무거운 무게와 큰 부피로 인해 대량 구매 시 불편한 점이 있다....
술은 원래 약이었다…진토닉은 영국군 말라리아 치료제 [명욱의 호모마시자쿠스] 2021-10-07 17:02:45
여기서 토닉(Tonic)은 ‘톤을 높여준다’는 의미다. 자양강장제와 비슷하다. 진토닉이라는 칵테일의 시초는 약주였다. 약용 술을 시작으로 증류주에 다양한 약초를 넣어 마시는 문화가 유럽에 성행했다. 바로 리큐르(Liqueur)다. 리큐르의 어원은 잘 녹는다는 뜻의 라틴어 리퀴퍼시르(Liquifacere)다. 술에 뭔가를 녹여...
누가 만원짜리 소주 사먹냐고?…1400만병 불티나게 팔렸다 2021-08-27 06:10:39
소주가 마트에선 1만원 선이거든요." "프리미엄 소주는 집에서 제조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도수가 높은 만큼 토닉워터나 탄산수와 섞어 마시는 게 좋더라고요. 강한 맛의 술을 원한다면 그냥 소주만 마셔도 될 것 같고요. 기호에 맞춰 마실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이 제한되자 '홈술...
소맥보다 '소토닉'에 빠진 홈술족 2021-08-18 18:12:29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토닉워터는 주로 진이나 위스키 등 서양 주류에 섞어 먹는 용도로 사용되다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주 칵테일이 유행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일명 ‘소토닉(소주+토닉워터)’으로 불리는 소주 칵테일은 소주와 토닉워터를 2 대 1...
'홈술' 뜨자 토닉워터도 떴다 2021-08-18 10:12:38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토닉워터는 주로 진이나 위스키 등 서양 주류에 섞어 먹는 용도로 사용되다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주 칵테일, 일명 '소토닉(소주+토닉워터)' 음주법이 확산되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를 소주에 섞어 마시는 소토닉이 인기를 얻자...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영업익 141% `껑충` 2021-02-16 10:18:48
‘진로 토닉워터’가 이끌었다. 제품별로는 ‘석수’ 페트(PET)가 전년대비 매출이 15% 증가했다. 코로나19로 늘어난 생수 수요를 온라인 판매와 가정배달로 붙잡는데 성공했단 평가다.. 같은 기간 검정보리차 음료 ‘블랙보리’는 13% 증가했다. 헛개차, 옥수수수염차를 등 국내 액상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겪는...
진로 토닉워터 600mL 대용량 출시 2021-01-07 09:51:38
토닉(소주_토닉워터)을 마실때 토닉워터와 소주를 2:1 비율로 섞어 마시는 점을 고려해 기존 300mL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리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췄다. 지난 1976년 처음 출시된 `진로 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믹서 브랜드다. 최근 소주와 토닉워터를 각종 배합비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