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쩜삼·고피자·설로인…2023 예비유니콘은 어디? [Geeks' Briefing] 2023-06-26 16:47:06
대표, 이준성 KDB산업은행 부행장,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상임이사,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가 힘을 보태고 최성진 코스포 대표도 함께한다. 4050 남성 패션 플랫폼 애슬러, 프리 A 투자유치...
"입주 경쟁 치열"…'판교 창업존' 856호가 인기있는 이유 [긱스] 2023-05-29 16:46:34
관리 서비스) ▲카인드소프트(블록체인 기반의 멀티인증이 가능한 PC로그인 보안솔루션) ▲쿠드로보틱스(가정용 AI 엔터테인먼트 소셜 로봇) 4개 사가 참여했다. 우리벤처파트너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인포뱅크, 에이벤처스, 메쉬업엔젤스, 신한캐피탈,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동문파트너스 등 초기 투자사가 참석해 투자...
"결제 시스템 통합, 포트원 코드 하나면 10분 만에"[CEO 인터뷰] 2023-05-26 08:08:03
만에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미국의 나이카파트너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받기도 했다. 특히 나이카파트너스는 지역 투자가 한정돼 있는 펀드였음에도 회장이 직접 출자자(LP)들을 찾아 설득하면서 투자를 성사시켜 화제였다. 아시아 포트폴리오로는 포트원이 유일하다. 2020년 회사 인수와 함께 포트원에 합류한...
AI 행동 분석 '플레이태그', 40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5-24 17:51:53
○X세대를 타깃으로 한 산지 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은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5월엔 놀러가요"…야놀자·카모아·윌라, 여행에 '주목' [Geeks' Briefing] 2023-05-24 16:32:34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소비자가 산지 직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팔도감'을 운영하고 있다. X세대 겨냥 패션...
4050세대 겨냥한 식품 커머스…팔도감, 35억 투자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24 14:14:35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회사는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이후 10개월 만의 추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회사는 낮은 변동비 수준을 유지해 건강한 스케일업에 힘써 온...
스마트폰에서 쓰는 포스기…18만개 커뮤니티 만든 플랫폼에 '뭉칫돈' [Geeks' Briefing] 2023-04-13 15:34:25
굿워터캐피털이 주도하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해시드벤처스가 참여했다. 2020년 문을 연 이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포스(POS) 서비스를 내놨다. 음식점에서만 쓰던 포스 기기를 카페나 도매업종 등으로 세분화했다. 현재 전국 3만5000여 개 매장이 이용하고 있다. 1인당 18만원 돌려받았다.....
손정의 회장, 알리바바와 멀어지나…잔여 지분 대량 매각 2023-04-13 10:38:18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소프트뱅크가 최근 영국의 반도체 설계기업 ARM의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가운데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중국의 e커머스 알리바바 지분을 대량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ARM 상장을 위해 현금을 확보하려는 선택으로 풀이된다. 손 회장이 알리바바를 손절매했다는 관측도 나온다....
주얼리 커머스 1위 ‘비주얼', 150억 투자유치 목표 2023-04-10 11:02:51
CJ온스타일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고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지난해 4월에 이어 추가 자금을 투입했다. 앞서 IMM인베스트먼트와 두나무앤파트너스도 투자자로 합류했다. 2017년 설립된 비주얼은 2018년 주얼리 전문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아몬즈를 론칭했다.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1600여곳이 입점해 있다. 중저가...
"사고 또 산다"…'반복 매출'에 꽂힌 투자자들 몰리는 곳 [긱스] 2023-04-10 10:20:05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과는 다른 점이다. VC업계 관계자는 "매번 새로운 고객을 데려온 뒤 한 번 구매하고 이탈하면 기업 입장에서도 피곤하고 마케팅 비용만 많이 쓰게 되는 것"이라며 "구독 상품을 활용하면 고객획득비용(CAC)으로 주기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텐션과 반복 가능한 매출은 '떼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