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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권 없이 손바닥 대면 비행기 탄다…대한항공의 시도 2022-02-08 10:18:33
대면 사전 등록된 승객의 고유 정보인 손바닥 정맥 모습이 판독, 신원 및 탑승권 정보 확인이 이뤄지는 방식이다. 손바닥 정맥은 지문과 같이 사람에 따라 달라 차세대 신원 확인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만 7세 이상 우리나라 국민이다. 승객은 사전에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층 소재 바이오 인증 셀프...
손바닥만 대고 비행기 탄다…대한항공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 2022-02-08 09:51:58
사전 등록된 승객의 고유 정보인 손바닥 정맥 모습이 판독된다. 종이 또는 모바일 탑승권을 꺼내 바코드를 찍을 필요 없이 손바닥만으로 신원과 탑승권 정보 확인이 이뤄지는 것이다. 손바닥 정맥은 지문과 같이 사람의 고유한 생체 정보여서 차세대 신원 확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만 7세 이상 우리나라 국민이면 이...
"마이데이터·메타버스에도 농협 색 입혔죠" [금융 디지털 수장에게 듣는다] 2021-12-20 11:05:38
금융권 최초로 신분증 없이도 생체정보(손바닥 정맥)를 이용해 간편하게 탑승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아울러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일찌감치 마이데이터 사업을 시작했으며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수탁) 전문 기업 `카르도`에도 전략적 지분 투자에 나섰습니다. Q. 농협은행은 전국...
우리, 국민은행, 나란히 화상상담창구 도입 2021-12-13 14:11:03
또 사전에 손바닥 정맥을 등록한 소비자는 정맥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다. 우리은행은 내년 1월부터 디지털 데스크에서 통장, OTP(보안비밀번호생성기), 보안카드 등의 발급도 가능하게 만들기로 했다. 향후 서비스 고도화로 본점 세무·부동산 전문가와의 전문상담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우리은행, 화상상담창구 '디지털데스크' 도입…대출상담도 가능 2021-12-13 10:54:21
또 사전에 손바닥 정맥을 등록한 고객은 정맥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내년 1월부터는 은행권 최초로 통장, OTP, 보안카드 등 실물 증서 발급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서비스 고도화로 본점 세무/부동산 전문가와의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데스크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화상으로 은행서비스 이용"…우리은행, `디지털데스크` 운영 2021-12-13 10:08:41
또한 사전에 손바닥 정맥을 등록한 고객은 정맥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내년 1월부터는 은행권 최초로 통장, OTP, 보안카드 등 실물 증서 발급도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 고도화로 본점 세무·부동산 전문가와의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데스크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현대가 정신' 계승 HN, IT·블록체인 등 신성장동력 확보 2021-11-03 17:02:40
건축기업 하이시스, 손바닥 정맥 등 생체정보기술을 활용한 보안 시스템 전문기업 HN시큐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계사를 설립했다. 이처럼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시도한 HN은 그 결과 지난 13년간 HN 및 관계사 임직원 수 10배, 매출은 9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사물인터넷, 메타버스 등...
AI 은행원이 편의점에…신한은행-GS25, 혁신점포 선보여 2021-10-27 12:30:35
80여 가지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바이오인증(손바닥 정맥)을 등록한 소비자는 이 키오스크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나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뛰어난 접근성을 갖춘 생활 플랫폼으로서 GS리테일의 편의점과 디지털 금융을 결합해 무인점포를 열었다"며 "편의점 은행을 전국 단위로 확대할 것"이라...
'AI 은행원' 국내 첫선 보인 신한은행 2021-09-28 17:10:42
뱅커는 소비자가 얼굴과 손바닥 정맥의 생체정보를 등록해 본인 확인을 하고, 손쉽게 출금·이체 등의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각 지점에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불편한 소비자를 응대하려는 차원에서 최소한의 직원이 배치돼 있다는 설명이다. AI 뱅커를 활용하면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령층...
응대부터 상담까지…신한은행, 인공지능 은행원 첫 배치 2021-09-28 15:08:27
필요로하는 업무를 안내해준다.소비자가 얼굴과 손바닥 정맥의 생체정보를 등록해 본인확인을 하고, 손쉽게 출금·이체 등의 은행 업무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AI와의 대화가 끝나면 키오스크는 각종 서식을 터치 스크린으로 전환해준다. 신한은행의 'AI 뱅커'를 전면에 배치하는 실험에 나선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