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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부터 보험사기 알선·광고 금지…"10년이하 징역" 2024-08-12 12:00:10
시행에 맞춰 경찰청, 건강보험공단, 생·손보협회와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금감원은 네이버 카페·블로그 홈 화면에 보험사기 알선·유인·권유 등은 처벌된다는 법 개정 주요 내용을 홍보할 방침이다. 건보공단은 납부자에게 발송하는 건강보험료 고지서 이면에 법 개정 주요 내용을 인쇄해 홍보에 활용하...
안세영 6일 만에 입 열자…"결국 돈 문제였나" 반응 엇갈린 이유 [2024 파리올림픽] 2024-08-12 07:23:51
배드민턴협회 측은 안세영이 금메달 획득 직후 "무릎 부상이 생각보다 심각했다"며 "너무 안일하게 생각한 대표팀에 많이 실망했다"고 털어놓은 후 10페이지 분량의 해명 자료를 내놓으며 안세영의 주장에 반박했다. 논란이 커지자 이기흥(69) 대한체육회장은 해당 상황에 대한 조사를 지시하면서 "안세영과 진솔한 대화를...
'ISA 개편' 공들이는 정부…업계에선 벌써 "실효성 의문" 2024-08-04 06:30:01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금융투자협회 등 유관 기관은 태스크포스(TF)를 꾸려 ISA 제도 개편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TF는 통합형 ISA 신설, 1인 1계좌 제한 폐지 등 앞서 기재부가 밝힌 ISA 개편 방향에 대한 세부 대책을 연내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
"5년간 불완전판매 제로"…손보 최고 설계사 2807명 2024-07-31 17:40:57
많았다. 손보협회는 보험상품 완전판매 문화 정착과 설계사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1년부터 블루리본 컨설턴트 인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직전 5년 동안 불완전판매와 모집질서위반 제재 건수가 0건이고 계약 유지율이 높은 설계사가 선정된다. 손보협회는 내년 제도 도입 15주년을 맞이해 엠블럼 등을 새롭게 제작하고...
손보협회, 우수 보험설계사 2,807명 '블루리본' 선정 2024-07-31 10:42:49
손해보험협회는 업계 최고 보험설계사 2,807명을 '2024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블루리본 컨설턴트는 5년간 불완전판매 0건, 모집질서위반 제재 0건인 5년 연속 우수인증 설계사 중에서도 모집계약 실적, 모집 건전성 지표가 매우 우수한 설계사다. 계약 유지율이 13회차에 95%, 25회차에...
내가 직접 설계…동반가입 땐 할인…눈길 끄는 해외여행자보험 2024-07-18 16:11:47
KB손보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험기간 종료 때 보험료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KB포인트리로 최대 3만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캐롯손해보험은 출국일 기준 7일 이전에 미리 가입하면 보험료의 3%를 할인해 주는 ‘얼리 버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내놨다. 여행자보험의 기본적 보장만 고려한다면 보험료가 가장...
캐롯, 車보험 누적 가입 200만 건 돌파…"신규 특약 덕분" 2024-07-11 10:17:53
캐롯손보는 2020년 2월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정산하는 개념의 자동차보험 '퍼마일(Per-mile) 특약'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으며, 지난 4월에는 보험 가입 후 안전하게 운전하면 보험료의 최대 20%를 할인해 주는 '할인이 쌓이는 굿드라이브' 신규 특약을 추가했다. 이 특약은 최근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단독] 금감원이 맡던 단순 보험민원, 협회가 속전속결 처리 2024-07-10 17:25:16
등 다른 금융권에서는 협회가 민원 처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정작 민원이 가장 많은 보험업권만 협회에 권한이 없어 금감원이 모든 부담을 떠안고 있다. 일본 독일 등 해외에서도 보험협회 및 산하 민간기구가 민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당국과 업계는 단순 보험 민원을 협회로 넘기면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할...
캐롯, 車보험 특약 배타적사용권 6개월 획득 2024-07-03 10:38:26
재심의를 요청했다. 손해보험협회의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최초 결정을 뒤집고 캐롯의 새로운 제도 및 서비스의 독창성과 진보성을 높게 평가해 배타적사용권 6개월을 부여했다. 특히 기존 안전운전 특약과는 다르게 실제 보험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운전 습관을 고객 스스로 모니터링하고...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은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 보험 공영사로 출범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의 경영이념과 건실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손보사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