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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직접 車사고기록 분석가능…페달 블박 달면 보험료할인 2024-11-14 16:02:32
블박 달면 보험료할인 자동차관리법·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앞으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 제작사를 통하지 않고서도 운전자 등이 직접 관련 기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또 차량에 자동차 페달을 비추는 블랙박스 등을 달면 보험사가 보험료를 할인해 줄...
뿔난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유튜버와 화해 '거부' 2024-11-14 12:02:07
정천수 전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화해권고결정을 내렸다. 화해권고결정은 법원이 직권으로 사건의 공평한 해결을 위해 합의를 권고하는 것으로, 재판상 화해가 성립하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이 있다. 재판상 화해와 확정된 화해권고결정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나중에 무효를 주장할 수 없다....
'성폭력 가해자' 징계 없이 사직 처리한 대한항공…대법 "배상 책임" 2024-11-14 11:31:59
대한항공과 B씨를 상대로 1억원대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A씨는 "가해자를 징계 절차에 회부하지 않고 사직 처리한 것은 위법하다"고 주장했다. 1심 재판부 대한항공과 B씨가 A씨에 각각 1500만원, 3500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1심 재판부는 "B씨의 강간미수 행위는 외형적, 객관적으로 대한항공의 직원인 B씨의...
이영애, '김건희 친분' 가짜 뉴스 유튜버와 화해 권고 거부 2024-11-14 08:38:25
전 열린공감TV 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 대해 지난달 29일 화해권고결정을 내렸다. 화해권고결정은 재판이 진행 중인 사건의 공평한 해결을 위해 법원이 직권으로 화해를 권고하는 것이다. 쌍방의 화해가 성립되면 법원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이 있다. 법원은 화해 조건으로 피고 정 전 대표에게 문제가 된...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들 상대 주주대표소송…7천억 손해배상 청구 2024-11-14 06:00:01
상대 주주대표소송…7천억 손해배상 청구 기각된 2차 가처분 본안소송 격…반대·불참 이사 제외 총 10명 대상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영풍[000670]과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010130] 자기주식 공개매수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결의한 이사들을 상대로 약 7천억원 규모의 손해를 회사에 배상할 것을 청구하는...
"자녀 어학연수 필수 보험"…롯데손보, '해외장기체류자보험' 출시 2024-11-13 09:56:40
수 있는 상해·질병으로 해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보장하며, 국내 귀국 후 국내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3천만 원, 해외 배상책임도 5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늘어나는 해외 장기 체류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든든한 보장을 더한 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업무상 질책'과 '직장내 괴롭힘' 가르는 네 가지 기준 2024-11-12 18:47:00
피고를 상대로 제기한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였고, 법원은 이러한 폭언 등을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정하고, 가해자인 피고에게 6000만원에 달하는 위자료 지급 책임을 인정하였다. 반면 상급자가 일견 직장 내 괴롭힘으로 보일 수 있는 과격한 발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인정되지...
기분 나쁘고 스트레스 받으면 직장내 괴롭힘? NO!! 2024-11-12 18:46:48
손해배상책임의 원인인 불법행위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면서 “직장상사의 폭언, 모욕적인 언행 등이 불법행위가 되기 위해서는 이로 인해 상대방이 다소 기분이 상한다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로는 부족”하고 “상대방으로 하여금 감내할 수 없는 정신적 고통을 초래할 만한 행위이거나 인격권을 침해하는 수단으로 한...
"작업자 술값 달라"…뒷목 잡게하는 이사업체 횡포 2024-11-12 12:45:10
밝혔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플랫폼을 통해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 600명을 설문 조사해보니 33.5%가 피해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 중 손해배상을 받은 비율은 18.9%에 그쳤다. 배상받지 못한 이유로는 응답자의 51.5%가 '배상 절차가 까다롭고 불편해서'라고 답해 소비자...
포장이사의 횡포…이사 당일 일정 변경에 술값 요구까지 2024-11-12 12:00:29
설문 조사해보니 33.5%가 피해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 중 손해배상을 받은 비율은 18.9%에 그쳤다. 배상받지 못한 이유로는 응답자의 51.5%가 '배상 절차가 까다롭고 불편해서'라고 답해 소비자 친화적이고 실효적인 분쟁 해결 기준과 절차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luc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