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에 '쇼핑+엔터테인먼트' 백화점 인기…매출 증가율 2배 2018-08-08 06:16:01
쇼핑도 하고 영화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형' 백화점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폭염이 시작된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자사 쇼퍼테인먼트 점포 매출 증가율이 백화점 전체 평균의 2배가량 됐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신세계백화점 13개 전체...
CJ오쇼핑, `어메이징5 슈퍼스타` 진행…총 10시간 연속편성 2018-05-21 12:17:56
`뷰티의 신`,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도 편성될 예정입니다. 임호섭 CJ오쇼핑 방송콘텐츠 담당은 "5월의 마지막 연휴를 마무리하는 고객들을 위해 CJ오쇼핑의 대표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을 한데 모은 `어메이징5 슈퍼스타`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 혜택으로 힐링 쇼핑을...
AI에 아이돌 무대까지...예능이야 홈쇼핑이야 2018-04-10 17:58:42
넘습니다. 예능과 쇼핑의 결합을 뜻하는 ‘쇼퍼테인먼트’를 통해 시청률과 매출은 물론, 잠재고객까지 확보하고 있는 셈입니다.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 주문 서비스로 충성 고객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다 “저거 주문해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주문부터 결제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향기] 고딕의 정점과 마주하다 2018-04-01 15:42:56
진짜 명품 쇼퍼들의 천국이다.밀라노에서 명품을 싸게 샀다고 하면 열에 아홉은 이곳이 출처다. 이곳은 평소에도 할인하지만 브랜드와 이벤트 세일 기간 등을 알고 가면 말 그대로 득템할 수 있다. 가족에게 명품 선물로 큰소리친 사람이라면 이곳이 두오모 성당 다음의 명소가 돼줄 것이다.밀라노=글·사진 이두용...
아이돌 출연·개그 프로 패러디…젊어지는 홈쇼핑(종합) 2018-04-01 13:20:14
쇼퍼테인먼트(쇼핑과 예능의 결합)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홈쇼핑도 지난달 아이돌 그룹 아이콘이 출연하는 식품 방송을 진행했다. 아이콘은 '삼거리푸줏간 불고기세트'를 판매했는데 45분 예정이었던 방송이 40분 만에 매진됐다. 시청률도 롯데홈쇼핑 평균 시청률보다 3.6배 높았고 10∼20대 구매고객이 평소보다...
아이돌 출연·개그 프로 패러디…젊어지는 홈쇼핑 2018-04-01 07:10:01
쇼퍼테인먼트(쇼핑과 예능의 결합)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홈쇼핑도 지난달 아이돌 그룹 아이콘이 출연하는 식품 방송을 진행했다. 아이콘은 '삼거리푸줏간 불고기세트'를 판매했는데 45분 예정이었던 방송이 40분 만에 매진됐다. 시청률도 롯데홈쇼핑 평균 시청률보다 3.6배 높았고 10∼20대 구매고객이 평소보다...
TV홈쇼핑의 '진화' VR·AI 주문부터 아이돌 무대까지 공개 2018-03-30 13:33:11
형식의 방송에서 눈길을 끌고 재미 요소를 극대화한 이른바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신조어)' 전략인 셈이다.지난 29일에도 롯데홈쇼핑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이 아르바이트하는 모습을 담은 홈쇼핑 방송을 진행했다. 앞서 cj오쇼핑도 홈쇼핑과 개그 ...
YG 인기 아이돌 '아이콘', 롯데홈쇼핑서 불고기 판다 2018-03-27 10:17:00
결합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신조어) 형식의 방송이 이색 마케팅의 일환으로 각광 받고 있다.시청자에게 쇼핑의 재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30대 등 잠재 고객층 확보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오는 29일 판매되는 '삼거리푸줏간 불고기세트(6만900원)'는...
CJ오쇼핑+tvN 첫 작품 '코미디 홈쇼핑' 2018-03-22 17:53:48
방송을 한다. 유명 연예인이 나와 상품을 파는 기존의 쇼퍼테인먼트 방송과 달리 이 프로그램은 cj e&m의 방송 프로그램(콘텐츠) 포맷을 가져와 판매 방송을 기획했다.◆개그맨들 홈쇼핑서 매진 경쟁‘코미디 빅리그’는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매주 1라운드씩 개그맨들이 개그로 경쟁을 벌이는 방송이다. 매...
tvN·CJ오쇼핑 '첫 협업'…코미디빅리그 패러디 '코빅마켓' 방송 2018-03-22 08:27:46
2시간 15분동안 방송한다고 22일 밝혔다. 그간 다양한 시도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역량을 축적해온 CJ오쇼핑과 독보적인 콘텐츠 역량을 갖춘 CJ E&M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첫 번째 시도다. tvN 코미디빅리그의 주요 출연진이 코빅의 주요 개그 코너를 패러디해 콩트로 꾸미고, 쇼호스트와 함께 직접 상품판매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