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증권, '깜짝 실적' 롯데쇼핑에 "수익성 개선 더 지켜봐야" 2024-11-08 08:38:20
쇼핑의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은 1천55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9.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348억원을 15% 웃도는 기록이다. 백 연구원은 "커머스 및 일부 자회사들의 비용 효율화에 기반한 실적 개선이 예상치 상회 요인"이라며 "해외 사업 매출 증가가 지속됐지만...
"IT 맏형은 다르네"…날개 단 네이버,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8:05:06
고도화 등도 실적을 뒷받침한 요인으로 꼽힌다. 커머스는 같은 기간 12% 증가한 725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브랜드 협업, 멤버십 혜택 강화, 배송 품질 개선 등으로 거래액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또 브랜드솔루션패키지·도착보장 사용률 증가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테크 매출은 3851억원으로 같은 기간 13%...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2024-11-07 16:58:02
2.5% 성장하며 근거리·소용량 쇼핑 트렌드는 지속되고 있다. e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269억원, 영업적자는 192억원이다. e커머스는 수익성 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낮은 상품의 구성비를 조정하면서 영업이익 적자폭을 41억 줄였다. 하이마트는 6859억원의 매출과 312억원의 영업이익을 써냈다....
'AI 카톡'은 월 요금 내고 사용…신규앱 '카나나' 구독모델로 선보인다 2024-11-07 10:32:11
시너지를 창출할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AI 쇼핑 메이트' 올 4분기 중 출시 예정카카오톡 내 신규 AI 서비스도 예고했다. AI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쇼핑을 돕는 'AI 쇼핑 메이트'를 선보이겠다는 것. 정 대표는 "톡 채널 안에서 AI가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커머스 MD가 현재 내부에서...
"여가 쇼핑도 라이브 커머스로"…'야놀자 라이브' 누적 조회수 3500만건 돌파 2024-11-07 08:42:21
조회수 3500만건을 돌파했다. 여행업계의 라이브 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 속 수요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7일 야놀자 플랫폼에 따르면 야놀자 라이브는 지난 10월 누적 조회수 1100만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방송당 평균 조회수 약...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홈쇼핑사인 KT알파[03603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994억원으로 0.1%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44억원으로 10.9% 감소했다. KT알파 사업은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T커머스...
한국인 절반은 쿠팡 썼는데…"이제 시작"이라는 김범석 창업자 2024-11-06 11:03:27
쇼핑 환경에서 독점적 브랜드를 쇼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알럭스는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 추가한 선택지와 서비스의 하나의 예일 뿐이다.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했다. 쿠팡이 인수한 명품 의류 이커머스 업체 파페치에 대해선 “올 초 밝혔듯 파페치는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수익성을...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다"…온라인플랫폼도 '대규모유통업자' 되나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4-11-06 08:13:29
온라인쇼핑몰 43개 중 티몬, 위메프, 롯데쇼핑, 인터파크커머스, SSG닷컴, 지마켓, 11번가, 우아한형제들 등은 유통과 결제대행(PG)라는 금융 역할을 동시에 한다. 문제는 이들이 대규모유통업법상 '대규모유통업자'에 해당하지 않아 판매대금 정산 기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대규모 유통업자를 규율하는...
코타키나발루 패키지가 10만원대…3분 만에 '완판' 됐다 2024-11-05 20:30:02
쇼핑, 플랫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운영 중이다. 최근 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채널은 라방이다. 실시간 소통과 즉각적 피드백으로 고객 유입이 꾸준히 늘면서 라방 편성과 상품 확대 경향이 눈에 띈다. 여행사들은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 등 라이브 전용 혜택으로 모객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하나투어는 2021년 종합여행사...
정지선 "집보다 가게가 편해…집은 그저 숙소" 2024-11-05 14:50:26
라이브 쇼핑계의 선구자 CJ온스타일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라이브쇼 시리즈 중 하나. CJ온스타일은 패션부터 뷰티, 리빙, 프리미엄 유아동, 신상품까지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MC로 한예슬, 소유, 안재현, 선예, 김소영을 낙점해, 큐레이션이 강화된 모바일 라이브쇼를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