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밀아·이날치,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BTS 2관왕 2021-02-28 21:54:46
받았다. '수궁가' 앨범은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 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에서, '범 내려온다'는 '최우수 모던록 노래' 부문에서 수상했다. 장영규 이날치 음악감독은 "저희 팀이 처음 만들어질 때 음악적 가치를 인정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악 시장 안에서 소비되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방탄소년단, 한국대중음악상 2관왕…정밀아·이날치 3관왕 2021-02-28 21:11:44
`수궁가` 앨범은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 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에서, 히트곡 `범 내려온다`는 `최우수 모던록 노래`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날치를 이끄는 장영규 음악감독은 "저희 팀이 처음 만들어질 때 음악적 가치를 인정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악 시장 안에서 소비되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는 팀이 되고자...
KBS가 상상한 용궁 이미지는 일본 성? '조선팝' 해명에도 논란ing 2021-02-18 17:47:39
"'여보나리'는 판소리 수궁가에서 못다한 내용을 풀어낸 곡으로 토끼의 간을 찾아 육지로 가는 별주부가 홀어머니와 아내에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을 이날치 밴드만의 재기발랄함으로 담아낸 작품"이라고 소개하면서 "존재하지 않는 '용궁'이라는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레퍼런스와 애니메이션 등을...
이날치 무대에 등장한 일본식 성, KBS "용궁 표현하려다…" [전문] 2021-02-18 14:55:25
판소리 수궁가에서 못다한 내용을 풀어낸 곡으로 토끼의 간을 찾아 육지로 가는 별주부가 홀어머니와 아내에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을 이날치 밴드만의 재기발랄함으로 담아낸 작품"이라며 "곡의 배경으로 용궁을 구상했고, 존재하지 않는 용궁이라는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레퍼런스와 애니메이션 등을 참고해 시청자...
KBS '조선팝 어게인', 국악 무대에 일본풍 성을 배경으로?…왜색 논란 2021-02-18 14:13:22
'수궁가'에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의 연장선에 있는 곡이다. 토끼의 간을 찾아 육지로 가야 하는 별주부가 홀어머니에게 하직하고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는 장면을 판소리가 갖고 있는 고유의 해학과 반전으로 풀어낸다. 영상 속 일본풍의 성 앞으로 물고기 등이 지나가는 것 등으로 미루어보아, 용궁을 표현하려 한...
이날치, 신곡 '여보나리' 발표…'범 내려온다' 잇는 흥 2021-02-04 16:04:18
공개한 이날치는 오는 15일 지난해 바이닐(LP)과 디지털 음원으로만 냈던 '수궁가'를 시디로 발매할 예정이다. 용량의 한계로 바이닐에 싣지 못했던 '약일레라'와 신곡 '여보나리'를 모두 담은 '수궁가'의 완전체 버전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1일 1범' 이날치, 신곡 '여보나리' 발매 2021-02-04 11:52:42
베이스 라인과 목소리가 함께 만들어내는 그루브는 ‘범 내려온다’ 못지않은 중독성이 있는 곡이다. 한편, 신곡 ‘여보나리’를 공개한 이날치는 오는 15일 지난해 바이닐(lp)과 디지털 음원으로만 냈던 '수궁가'를 시디로 발매한다. 용량의 한계로 바이닐에 싣지 못했던 ‘약일레라’와 신곡 ‘여보나리’를 모두...
이날치 신승희 "보컬 모두 서울대 출신…스승은 박애리"(라스) 2021-02-04 00:56:45
팝 밴드다. 판소리 수궁가의 한 대목을 활용한 '범 내려온다' 등 국악을 새롭게 해석한 21세기 판소리다. 이날 이날치 대표로 출연한 보컬 권송희와 신유진은 "우리는 국악 어벤져스다. 20대부터 50대까지 멤버들의 나이대가 다양하다. 학연과 지연으로 이어져 있다. 4명의 보컬이 모두 서울대학교를 나왔다"면서...
서경종 HS애드 디렉터 "이날치 광고로 5억뷰…'조선 펑크'의 힘이죠" 2020-12-07 17:38:57
수궁가’에 베이스와 드럼이 받쳐주는 독특한 노래가 장단을 맞춘다. 지난 7월과 10월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광고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는 한국 광고의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과 부산, 전주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국악 밴드 이날치와 현대무용 단체 ‘앰비규어스...
아기상어가 쏘아올린 72억뷰…판소리·호러 만화에도 '지구촌 중독' 2020-11-27 17:29:54
‘수궁가’를 빌려왔다. 전통을 고수하지 않고 현대적 감각을 더해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한 것이다. ‘아기상어’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되, 머릿속에 오래 머물도록 기획·설계됐다. 엇박자를 활용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뚜루루뚜루’라는 강렬한 후렴구를 넣었다. 미국 음악매체 롤링스톤은 ‘10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