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콜라·두부·즉석밥까지 가격 인상 '러시'…밥상 물가 '비상' 2021-01-29 14:07:01
초 통조림 제품 12종 가격을 평균 35% 올렸고, 18일에는 공치와 고등어 통조림 4종을 평균 42% 올렸다. 앞서 동원F&B 역시 지난달 꽁치와 고등어 통조림 가격을 각각 13%, 16%씩 인상했다. 신선식품인 채소와 과일 가격은 지난해 여름 장마·태풍과 한파 등으로 고공행진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연초부터 뛰는 먹거리 물가…햄버거·사이다·즉석밥 줄인상 2021-01-29 12:05:45
안팎 올렸다. 샘표는 반찬·수산물 통조림 제품 가격을 각각 36%, 40% 인상했다. 오뚜기는 다음 달 중 즉석밥 브랜드 오뚜기밥의 일부 제품을 약 7% 인상하기로 하고 최근 대형마트에 관련 공문을 보냈다. 이번 인상은 지난해 9월 이후 5개월 만에 이뤄지게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쌀 등 원재료 가격이 치솟아 제품값을...
'잡초'라며 무시하더니…美·유럽, '한국산 슈퍼푸드'에 열광 2021-01-07 11:04:32
푸드' 김에 열광 7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해 수산물 수출액은 23억2000만달러(2조5000억원)으로, 전년 25억1000만달러보다 7.4%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식용 품목인 참치 전복 넙치 등의 수출이 줄어든 영향이 컸다. 반면 가정 내 수산물 소비가 증가하면서 조미김(12.9%) 어묵(2.0%)...
작년 수산물 수출 7.6%↓…김은 역대 최고 6억달러 수출 2021-01-07 11:00:04
외식용 수산물의 수출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반면 코로나19 사태 속에 집에서 식사하는 경향이 확산하면서 조미김, 김스낵, 어묵 등 조제품(9.5%)과 참치캔 등 통조림(10.2%) 식품의 수출은 증가했다. 특히 수산물 수출 1위 품목인 김의 수출은 조미김(13.0%) 등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역대 최고치인 6억100만...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주말 대형마트 생필품 중심 매출 증가 2020-09-07 11:54:20
과일과 축산물, 수산물 등을 중심으로 늘면서 전체적으로는 직전 주말(8월 마지막 주) 대비 5.3% 증가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명절이 다가오면서 추석 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늘었고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직전 주말 대비 주방용품 매출이 17.5%, 세제나...
쿠팡·마켓컬리 흔들리자…'반사이익' 누리는 곳 어디? 2020-05-29 14:58:01
이어 정육(24.1%), 청소·세탁 용품(21.3%), 통조림(14.5%), 수산물(13.5%), 과일(12.8%), 생수(12.8%), 채소(12.7%) 등 순으로 매출 증가폭이 컸다. 편의점 매출도 물류센터 사태의 영향을 일부 받은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쿠팡과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확진자가 발생했던 지난 27~28일 유아 간식·기저귀 등...
쿠팡·마켓컬리에서 소비자 이탈?…경쟁업체 매출 늘어(종합) 2020-05-29 14:34:26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어 정육(24.1%), 청소·세탁 용품(21.3%), 통조림(14.5%), 수산물(13.5%), 과일(12.8%), 생수(12.8%), 채소(12.7%) 등 순으로 매출이 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쿠팡과 마켓컬리 사태 말고는 다른 특별한 이벤트가 없었던 것을 고려하면 고객들이 SSG닷컴 새벽 배송을 대체재로 인식한 영향이 큰 것...
쿠팡·마켓컬리 사태로 경쟁업체 매출 '반짝' 증가 2020-05-29 11:19:23
큰 증가세를 보였다. 이어 정육(24.1%), 청소·세탁 용품(21.3%), 통조림(14.5%), 수산물(13.5%), 과일(12.8%), 생수(12.8%), 채소(12.7%) 등 순으로 매출이 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쿠팡과 마켓컬리 사태 말고는 다른 특별한 이벤트가 없었던 것을 고려하면 고객들이 SSG닷컴 새벽 배송을 대체재로 인식한 영향이 큰 것...
명절 선물도 온라인이 대세?…신선식품은 "그래도 오프라인" 2019-09-10 05:53:01
많았다. 온라인 매출의 81.4%는 통조림이나 식용유 같은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차지했고 샴푸나 치약, 비누 같은 생활용품 선물세트가 11.5%로 뒤를 이었다. 과일은 2.3%, 축산물은 2%, 수산물은 0.2%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다 더해도 6.4%밖에 되지 않았다. 반면 오프라인에서는 신선식품 선물세트...
국립해양박물관 '어시장, 바다와 밥상 이어지는 곳' 테마전시 2019-06-28 10:35:24
28일 밝혔다. 3부로 구성되는 전시회는 수산물이 시장에 도착해 경매, 분류, 가공 등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여러 과정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도록 연출했다고 박물관은 설명했다. 1부 '바다, 시장을 가득 채우다'에서는 어시장을 상징하는 도구인 고기 상자를 시작으로 저온기술 변천사와 염장·건조·통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