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힐에 담양 대나무 입혔더니 대박…핫플로 뜬 '가평물안개' 맥주공장 2021-01-27 17:34:07
가평에서 수제 맥주를 생산하는 ‘크래머리 브루어리’는 로컬푸드 부문에서 최우수팀으로 뽑힌 업체다. 유럽의 전통 양조 기술을 기반으로 크래프트 맥주를 만들면서 지역 특색을 살린 수제 맥주를 함께 내놓아 주목받고 있다. 가평 하천 인근의 물안개에서 착안한 ‘가평물안개’ 맥주 등이 그것이다. 이지공 크래머리...
김태집 사장 "건축은 상상력으로 감동 주는 일…유럽 골목길처럼 호텔 지하 꾸몄죠" 2021-01-14 17:31:53
1층엔 지중해식 레스토랑과 수제맥주펍, 지하엔 식당뿐만 아니라 서점과 공예품점, 패션숍 등을 배치해 누구나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伊 마을처럼 조성한 상업시설 지난해 8월 문을 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고정관념을 깬 호텔이다. 2018년 요진건설산업이 인수한 캐피탈호텔이 리모델링을...
편의점 '수제맥주 잔치'…올해 500% 高성장 2020-11-04 17:19:23
제품들이다. 세븐일레븐의 ‘골뱅이맥주’는 맥주의 원재료인 홉을 좀 더 강하게 볶아 달짝지근한 맛을 내는 데 주력했다. 매콤한 골뱅이 안주와의 조합을 위해서다. 전문 펍에서나 맛볼 수 있던 수제 맥주가 2~3년 전부터 편의점의 간판 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를 선보인 CU의...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매콤한 골뱅이 안주와의 조합을 위해서다. 전문 펍에서나 맛볼 수 있던 수제 맥주가 최근 들어 편의점의 간판 상품으로 부상 중이다.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를 선보인 CU의 올 1~10월 수제 맥주 판매 증가율은 전년 대비 546%에 달한다. 2018년과 지난해 판매 증가율은 각각 87.4%, 220.4%였다. 매년 두...
롯데리조트속초, 9층 루프탑에 ‘R.9PUP(구펍)’ 오픈 2020-10-07 14:15:09
지역 식재료들을 활용한 파스타 등 이곳의 대표 메뉴들은 이곳에 대한 또 하나의 방문 이유가 된다. 한편 R.9PUP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롯데리조트속초 투숙객을 대상으로 수제맥주 시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R.9PUP에서 마신 맥주 인증사진을...
'노는 언니' 박세리, 서울집 집들이…수제 맥주기계까지 '리치리치' 2020-09-23 10:46:39
들린 한유미와 남현희는 박세리만을 위한 ‘세리펍’(SERI PUB) 네온사인을 직접 만들었고, 곽민정과 정유인도 각각 박세리의 취향을 저격할 대형 도마와 티 코스터를 손수 제작하며 맏언니를 향한 애정 듬뿍 담긴 선물을 준비했다. 드디어 박세리의 서울집에 모두 모인 언니들은 TV도 2대, 냉장고도 2대, 고급스러운 LP...
'1세대 수제맥주' 카브루, 60억 유치 2020-09-16 17:13:43
착공한다. 카브루 맥주는 편의점, 대형마트 등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종량세 도입 등 주류 규제 완화, ‘홈술’ 트렌드 확산 등으로 소매 채널을 통한 수제맥주 판매가 급격하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2000년 설립된 카브루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국내 1세대 수제맥주회사다. 모회사는 진주햄으로...
'구미호 맥주' 카브루, 60억 투자 유치…업계 최대 공장 착공 2020-09-16 10:25:19
통한 수제맥주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는 점이 투자의 가장 큰 배경이 됐다. 1세대 수제맥주기업의 우수한 제품 개발 능력과 모기업인 진주햄과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00년 설립된 카브루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국내 1세대 수제맥주회사다. 경기도 가평의 브루어리 두 곳과...
[직업의 세계] ‘맥덕’에겐 최고의 직장…수제 맥주 수입사에서 일하려면? 석진영 윈비어 대표 2020-09-07 20:50:00
있는 여지는 맥주에 비해 적다.” 최근 크래프트 비어 시장의 트렌드는 무엇인가 “올해부터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수제맥주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졌다. 특히 우리나라는 편의점 유통채널이 굉장히 크다. 편의점에 국내 로컬 크래프트 맥주의 납품이 가능해져 3~4년 전에 ‘맥덕’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던 맥주들이 지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절반 이상은 테이크아웃" 2020-09-02 11:23:09
증가했다. 셰프투고는 신세계푸드의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 버거 등 각 브랜드 인기 메뉴를 배달앱과 테이크아웃을 통해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포장, 배달 등 비대면 서비스가 외식 사업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