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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모든 노선에 '수하물 탑재 알림서비스' 제공 2021-04-29 09:29:17
국내 항공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수하물 일치 시스템(BRS)을 활용한 것으로, 승객이 수하물을 부칠 때 생성되는 바코드 정보를 항공기 탑재 때 스캔한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수하물 탑재가 누락되거나 조업 담당자의 실수로 다른 항공기에 수하물이 실리는 사례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공항서비스 12년 연속 '톱'…국제여객 처리 세계 3위 2021-03-28 17:50:37
탑승권 발권기, 자동 수하물 위탁기, 원형 보안검색기 등 자동화 기기 설치를 확대하고 있다. 탑승권과 여권을 소지하지 않아도 얼굴인식과 생체인증으로 출입국이 가능한 시스템, 신체·소지품 검색 없이 짐을 들고 터널 모양의 검색대만 통과하면 되는 ‘터널형 보안검색’ 서비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인천=강준완 기자...
공항철도, 제20회 대한민국상품대상 수상 2020-11-08 10:58:18
원하는 시간대에 서울역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직통열차 서비스다. 지난해 하루 평균 800여 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가 수하물 무료 위탁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직통열차 승차권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발과 트래블센터...
포스코ICT, 한진 통합 물류센터 시스템 구축 2020-09-22 17:27:16
전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하기 위한 설비와 시스템 구축을 담당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형상 인식 솔루션을 적용해 택배의 부피·모양을 기준으로 자동 분류하는 무인 분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자동분류기로 몰리는 물량을 자동으로 분산시켜주는 다이내믹 밸런싱 시스템도 적용한다. 포스코ICT는 지금까지 쌓아온...
포스코ICT, 한진 '메가 허브 물류센터' 수주…창사 이래 최대 2020-09-22 09:42:13
120만개 처리능력을 갖춘다. 물류센터 내 컨베이어벨트의 총연장 길이는 37.5㎞에 달한다. 포스코ICT는 메가 허브센터로 도착한 택배의 입고·분류·출고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설비와 시스템 구축을 맡는다. 인공지능(AI) 기반 형상인식으로 입고되는 택배의 부피, 모양 등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하는 무인...
글로벌항공사 줄적자인데…대한항공, 화물 덕에 '나홀로 흑자' 2020-08-06 16:24:48
뉴욕의 전용 화물터미널 처리 능력을 극대화하고 작년부터 화물 예약·영업·운송·수입 관리 전반에 대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화물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미래 경쟁력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며 하반기 상황은 녹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전 세계...
카카오톡으로 항공권 구매를…항공업계에 부는 AI바람 2020-01-26 09:00:01
운항편의 최저가 운임을 알려줬다. 출·도착 시간이나 수하물 규정 등 간단한 정보도 아론과의 대화를 통해 손쉽게 알 수 있다. 항공업계에 AI 바람이 불고 있다. AI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을 응대하고, 자체 AI 시스템으로 기상·운항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AI가 항공업계의 풍경을 바꾸고 있다. 26일...
드론택시 상용화 준비…제3차 항공정책기본계획 발표 2019-12-31 16:00:25
통합 수집,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 활용을 도심 내 일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드론 테러 방지 시스템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그동안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공항 운영과 서비스에 접목하는 초기 단계의 스마트공항 수준이었다면 향후 5년간은 생체인식·AI 기반 탑승수속, 보안검색, 수하물...
5년간 항공·관광 융복합, 도심형 항공모빌리티 추진한다 2019-12-31 06:00:03
통합 수집,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 활용을 도심 내 일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드론 테러 방지 시스템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그동안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공항 운영과 서비스에 접목하는 초기 단계의 스마트공항 수준이었다면 향후 5년간은 생체인식·AI 기반 탑승수속, 보안검색, 수하물...
인천국제공항공사, 제2여객터미널 운영·입국장 면세점 도입…고객 편의 높이고 일자리 창출 '두 토끼' 2019-12-02 15:14:23
합동으로 세계 최초의 ‘3무(無)’(위탁수하물, 체크인 대기열, 출국서류) 탑승모델을 수립했다. 수하물을 자택에서 위탁·수령하는 ‘홈백드랍 서비스’ 활성화, 안내로봇 및 챗봇 설치, 실내 내비게이션 도입 등을 통해 이를 실제로 구현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드론, 자율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