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건뉴스가 검색 되었습니다.

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순한 맛에 넘어간다…17도 한라산소주, 육지 공략 2019-06-05 17:52:44

    제주지역 소주인 한라산을 맛본 사람들이 서울 등에서 찾기 시작했다. 지난해 11월 신공장을 짓고 제주도 외 지역 판매와 수출을 위해 저도주를 개발했다.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조릿대 숯을 활용한 정제공법을 쓰고, 조릿대 잎차를 물과 혼합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재웅 한라산소주 대표는 “1950년 설립된...

  • 6월 소주·맥주·과자 가격 줄줄이 인상…편의점서 최대 10%↑ 2019-06-01 06:10:00

    업계에 따르면 롯데주류의 공장 출고가 인상에 따라 이날부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롯데주류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의 가격이 일제히 인상됐다. 병 제품인 '처음처럼 부드러운 360㎖', '처음처럼 순한 360㎖'가 모두 1천660원에서 1천800원으로 140원(8.4%) 올랐다. 또 '...

    가격,인상,출고가,제품
  • `복고 열풍` 진로 두꺼비 소주의 귀환 2019-04-18 17:49:51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20대를 공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며 "다양하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소개했다. `진로`는 녹색 병...

  • 복고 열풍에 진로 '두꺼비 소주' 돌아왔다 2019-04-18 17:40:04

    '두꺼비 소주' 돌아왔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20대를 공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며 "다양하진 소비자...

    진로,두꺼비
  • 뉴트로 열풍이 불러낸 '두꺼비소주' 2019-04-18 15:13:07

    ] 하이트진로는 ‘두꺼비소주’로 알려진 원조 소주 브랜드 ‘진로’(사진)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나온 진로는 1975~1983년 사용한 라벨 크기, 병 모양, 병뚜껑 색깔 등 과거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되살렸다. 다만 소주병은 기존 제품과 달리 투명한 하늘색을 사용해 순한 느낌을...

  • 17도…더 순해진 참이슬후레쉬 2019-03-19 17:25:22

    그동안 참이슬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꾸준히 낮춰왔다. 2006년 참이슬의 순한 소주 브랜드로 탄생한 참이슬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는 19.8도였다. 이후 2007년(19.5도) 2012년(19도) 등으로 낮아졌다. 2014년엔 2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17.8도까지 낮췄다. 지난해에는 17.2도로 더 떨어졌다.국내 소주 시장의 50%를 점...

  • 1년 만에 또 낮춘다…참이슬 후레쉬 17.2→17도로 2019-03-19 15:09:14

    순한 술을 찾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런 이유 때문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참이슬 후레쉬 제품을 17도로 낮추기로 했다"고 설명했다.소주 시장에서는 이미 경쟁 제품인 무학 '좋은데이'가 16.9도, 롯데주류 '처음처럼'이 17도로 '참이슬 후레쉬'보다 낮은 도수를 형성하고...

    참이슬,후레쉬
  • 17도로 또 도수 낮춘 '참이슬 후레쉬' "순한 술이 대세" 2019-03-19 10:43:24

    "순한 술이 대세" 작년 4월 낮춘 뒤 1년만…경쟁 제품은 이미 16.9∼17도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국내 대표적인 소주 제품인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가 1년 만에 또다시 내려가 17도가 됐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18일부터 기존 17.2도에서 17도로 0.2도 낮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재고분이...

    도수
  •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적대적 인수합병 2019-02-25 09:02:00

    연관이 있는 경제·경영학적 용어는?소주의 독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고, 순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음을 파악하고 순한 소주, 과일 소주까지 탄생했다. 저도주 과일소주의 등장으로 소주는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해 마시는 술로 자리잡았다.① 시장획정 ② 끼워팔기 ③ 시장세분화 ④ 범...

  •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환율 2019-02-19 17:22:04

    사례와 연관이 있는 경제·경영학적 용어는?소주의 독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고, 순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음을 파악하고 순한 소주, 과일 소주까지 탄생했다. 저도주 과일소주의 등장으로 소주는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해 마시는 술로 자리잡았다.(1) 시장획정 (2) 끼워팔기 (3) 시장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