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빼빼로', 미 북동부 코스트코 입점…미국 공략 확대 2024-10-24 09:34:58
쿠키·크런키 3종 모음 제품이 팔린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한 이 제품은 캐나다에서 6개월 동안 30만개 이상 팔리는 등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어 미국 코스트코로 판매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데이를 앞두고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인 '트라이 더...
파리 국제식품박람회에 선보인 간장게장…한국 업체 116곳 참가 2024-10-21 01:12:27
약 40만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aT가 운영하는 한국관에 총 75개 사가 참여했으며, 식품산업협회 차원에서 10곳, 개별 참가한 업체도 24곳 등에 달한다. 전시 품목도 신선 식품, 김치, 스낵, 음료, 차, 인삼, 면류, 장류 등으로 다양해졌다.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매일유업, 아워홈, 샘표식품, 오뚜기, 풀무원,...
편의점서 불티나더니…'김혜자 도시락' 확 달라진 까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9 21:25:21
달간 제품이 1억개 넘게 팔려나가는 효과를 봤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며 “반세기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앞으로의 50년도 초코파이의 ‘정(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건어물, 밀키트, 샤베트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인맥에프엔씨’ 2024-10-17 23:09:01
밀키트, 샤베트를 메인으로 견과류와 스낵류, 각종소스 등 여러 가지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고 대표는 “해당 품목들의 경쟁력은 고품질 저단가”라고 강조했다. “건어물은 원물 특성상 제품마다 바다에서 나오는 시기가 있고 단가변동, 품질변동이 심한 품목입니다. 안정적인 재고와 적재적소의 유통하는...
"안 사 먹어" 꼼수에 불만 폭발…과자 용량 다시 늘린다 [종목+] 2024-10-17 09:37:51
펩시코는 미국에서 가장 큰 짭짤한 스낵 제조업체이며, 경쟁업체들도 펩시코를 따라 제품 크기를 늘릴 공산이 크다고 말했다. 펩시코가 이러한 변화를 시도하는 이유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스낵 구매를 줄였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스낵을 구매할 때 토스티토스와 같은 고가 브랜드 대신 월마트나 코스트코와...
"전 국민이 7봉지씩 먹은 셈"…10살 된 '국민 과자' 뭐길래 2024-10-15 10:04:32
해태제과는 감자칩 스낵 ‘허니버터칩’이 출시 10년 만에 누적 매출 5500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2014년 8월 출시된 허니버터칩은 출시 당시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일으켰다. 특유의 달콤하고 짭짤한 맛으로 인기를 끌면서다. 기존 짠맛 위주였던 감자칩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평가받기도 했다. 그 결과...
해태제과 "'10살' 허니버터칩, 누적 매출 5천500억원 넘어" 2024-10-15 09:24:14
작년 스낵 중 판매량 7위에 올랐고 10년 연속 10위 안에 들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새우깡, 맛동산, 꼬깔콘 등 30살 넘는 강자들이 즐비한 스낵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해태제과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美 실사판 오징어게임 '인기 폭발' 2024-10-13 06:49:01
등 한국 스낵들이 곳곳에 진열돼 있었다. 실제 구매할 수도 있다. 이미 체험존에 대기하는 사람들은 한 손에는 밀키스, 다른 손에는 스낵을 들고 함께 온 친구들과 수다를 떨기도 했다. 넷플릭스는 미국 현지의 K-푸드 전문 유통체인인 H마트로부터 해당 제품을 공급받았다. 이밖에 구슬치기용 구슬, 영희 모양의 인형,...
[르포] 시즌2 공개 앞둔 오징어게임 美서도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2024-10-13 06:04:21
1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체험장에는 한국 스낵류를 맛볼 수 있는 '나이트 마켓'과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물품과 의류를 판매하는 '오징어 마트'도 함께 입점했다 미 최대 한인 마트인 H마트의 팝업스토어도 입점해 초코파이, 빼빼로 등 친숙한 한국 과자류를 볼 수 있었다. 벽지엔 한국어로...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 앞두고 뉴욕에 체험존…한국도 1월 개장 2024-10-13 06:00:01
가능 韓스낵류·의류·물품 판매공간도…넷플릭스 "韓기업과 상품출시 협업중"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오는 12월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드라마에 등장했던 것과 유사한 게임을 팬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미국 뉴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