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메타버스 이끌던 전진수, 네이버 계열 '스노우 사단' 합류 2022-05-22 18:04:07
투자·발굴을 담당한다. 업계에서는 스노우의 행보를 이례적이라고 평가한다. 구체적인 서비스가 없는 스타트업을 자회사로 편입했기 때문이다. 이번 투자는 김창욱 스노우 대표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여행정보 서비스 윙버스, 맛집정보 서비스 데일리픽, 카메라앱 스노우, 리셀(되팔기) 플랫폼 크림 등을...
창업과 동시에 네이버가 '찜'한 이곳…"새로운 크리에이터 생태계 연다" 2022-05-18 09:29:08
위해 투자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스노우가 '찜'‘연쇄창업가’로 이름난 김창욱 스노우 대표가 이번 투자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여행정보 서비스 윙버스, 맛집정보 서비스 데일리픽, 카메라앱 스노우, 리셀(되팔기) 플랫폼 크림 등을 잇따라 성공시켜 IT 업계 ‘마이더스의 손’으로로...
네이버 크림, 중개수수료 첫 도입…리셀 플랫폼 '출혈 경쟁' 끝나나 2022-03-30 17:10:56
24일에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300억원의 운영자금을 빌렸다. 스노우도 2020년 영업손실이 1075억원에 이를 만큼 적자 규모가 크다. 이 회사 영업손실은 2017년 720억원, 2018년 609억원, 2019년 866억원에 달했다. 작년 11월까지는 배송비 무료 정책을 유지했으나 12월부터 이를 폐지해 배송비를 부과하기도 했다....
"한 켤레 1700만원" 판 커진 리셀시장…네이버 '크림' 중개 수수료 첫 도입 2022-03-30 11:40:36
등 리셀 플랫폼은 중개료를 무료로 제공해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각 플랫폼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적자를 감수하고 일단 이용자 수를 늘리는 정책을 취했다”고 말했다. 네이버 크림은 리셀 플랫폼 중 이용자가 가장 많은 만큼 적자 폭이 컸다. 지난 24일에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로부터 300억원의...
네이버의 미래? 스노우를 보라…리셀·메타버스에 '폭풍투자' 2022-03-28 17:21:44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연초부터 국내외 정보기술(IT) 스타트업에 실탄을 퍼붓고 있다. 올 들어 자회사인 크림, 네이버제트 등을 통해 투자한 기업이 11곳(투자 예정 포함)에 이른다. 업계에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리셀(되팔기) 플랫폼 크림 등 잇달아 흥행작을 내놓은 스노우가 이들 투자를 바탕으로 또 어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 1500억원 추가 투자 2022-02-13 17:56:18
위해 감수해야 할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스노우는 네이버 미래 사업을 발굴하는 전진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 사업으로 스노우 자회사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있다. 언어학습 앱 개발 운영사 케이크,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크림 등도 스노우 자회사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쉿! 우리만 아는거야”···‘커피값으로 돈 불려주는’ 스타트업 플랫폼 2021-10-27 10:43:25
리셀(ReSell)도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다. 한정판 스니커즈를 사고파는 슈테크가 큰 인기로, 주식보다 위험부담이 낮고 안정성이 높아 투자 자금이 부족한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분사한 리셀 플랫폼 ‘크림’은 한정판 운동화 리셀 과정을 돕는...
"'농구황제' 조던도 놀랄 듯"…볼보이에 준 '농구화' 낙찰 예상가는? 2021-10-17 13:13:24
리셀 전용 플랫폼의 첫 타자는 2018년 등장한 아웃오브스탁이 꼽힌다. 국내 운동화 리셀 시장 규모는 정확히 집계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선 연간 약 5000억원 안팎으로 추산한다. 시장이 커지면서 기회가 보이자 경쟁도 치열해졌다. 네이버가 대표적이다.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탄생한 운동화 리셀 플랫폼 '크림'은...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 10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1-10-14 17:21:58
리셀 플랫폼 ‘크림’이 10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지난 3월 2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이래 6개월 만이다. 누적 투자금액은 총 1400억원에 달한다. 크림은 지난해 3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로부터 물적분할해 독립 법인이...
1020 꽂힌 리셀시장…네이버 '1위 굳히기' 2021-08-30 17:28:38
입을 모았다. 네이버는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지난해 4월 스니커즈 리셀(재판매)을 중개하는 ‘크림’을 선보이고 발 빠르게 시장에 뛰어들었다. 3개월 뒤 패션플랫폼 무신사도 ‘솔드아웃’을 통해 리셀 시장에 가세했다. 선발주자인 크림은 이번 나매인 인수를 통해 리셀 시장에서 압도적 1강 체제를 구축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