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업일도 적었는데…미용기기 수출 240% 급증 [장 안의 화제] 2024-09-23 17:46:22
10곳에서 지금 삼성전자에 대한 하향 리포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을 중심으로 지금 스마트폰 업체들의 연말까지 수요 부진 전망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고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디램 수요의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보니까 스마트폰 시장 침체 이거에 대한 우려가 삼성전자의 목표가 하향으로 이어지는 거 아니냐...
고려아연, 공개매수 후 주가 첫 하락…영풍 29% 급락 '투자경고'(종합2보) 2024-09-23 16:41:13
MBK파트너스를 지지한 해외 독립리서치 '스마트 카르마'가 MBK파트너스가 공개매수가를 상향할 것이라는 리포트를 냈다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며 순식간에 낙폭을 대부분 만회했다. 다만 MBK는 이날까지도 "공개매수가 상향은 없으며 검토한 바도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확인되지 않은 기대감으로 주가가...
외국계 리포트에 '휘청'…"매도의견 눈치 안봐" 2024-09-22 06:28:47
모건스탠리는 '비중축소' 의견을 제시하면서 스마트폰·PC 수요 감소에 따른 일반 D램 가격 하락, 고대역폭 메모리(HBM) 공급 과잉을 이유로 제시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 목표주가도 10만5천원에서 7만6천원으로 내려 잡으면서 코스피 지수마저 끌어내렸다. 외국계 매도 리포트가 주가를 끌어내린 것은 어...
외국계 리포트에 휘청이는 국내 증시…반복되는 '흑역사' 2024-09-22 06:00:02
모건스탠리는 '비중축소' 의견을 제시하면서 스마트폰·PC 수요 감소에 따른 일반 D램 가격 하락, 고대역폭 메모리(HBM) 공급 과잉을 이유로 제시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005930] 목표주가도 10만5천원에서 7만6천원으로 내려 잡으면서 코스피 지수마저 끌어내렸다. 외국계 매도 리포트가 주가를 끌어내린...
"4년 만의 금리 인하"…'다른 맛' 수혜주 분석 [엔터프라이스] 2024-09-19 16:10:32
같습니다. 증권사들의 리포트를 모아보게 되면 목표 주가는 115만 원~125만 원 사이에서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요. 일단 한 15% 정도의 업사이드는 나오고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10~15% 정도 주가 올라가게 되면, 보유자는 분할 매도로 대응하는 게 낫지 않을까라고 보고 있습니다. <앵커> 가장 답답한 문제는...
SK텔레콤, 자녀 안심 서비스 'ZEM' iOS 아이용 앱 출시 2024-09-19 08:56:30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은 일반적으로 부모용과 아이용이 나뉘어져 있는데, 어린이의 아이폰 사용이 늘면서 기존에 없던 iOS 버전 아이용 앱을 출시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로써 부모와 자녀 모두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상관 없이 잼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또 주변에 이용할 수...
IFA 최대 규모 참가한 중국…TV 기술력 전면에 2024-09-07 07:00:25
스마트 미니 프로젝터도 처음이라고 내걸었다. ◇ 'LG전자처럼 춤추는 하이센스'…닮은꼴 여전 다만 어디서 본 듯한 닮은꼴 제품과 부스 콘셉트는 여전했다. 하이센스는 LG전자의 '이동형 AI 홈 허브'(코드명 Q9)와 흡사한 외형의 반려 로봇 '할리'를 전시했다. 할리 4대가 노래에 맞춰 춤추는...
車수출은 줄었는데…현대차 美서 판매량 '최다' [장 안의 화제] 2024-09-05 16:06:15
지금 완성차, 자동차가 아마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그런 과도기라고 봐야 할 것 같아요. 그게 뭐냐면 자동차가 좀 더 고도화되고 전장화되고 자율주행에 대한 부분들이 필수가 되어가는 시기인데 여기서 살아남는 기업과 못 살아남는 기업이 분명히 결정이 될 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준...
KT, 기업 대상 빅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리포트 제공 2024-08-29 09:20:06
사람들을 KT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분석한 다음, 리포트 형식으로 기업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업이 신상품 출시와 프로모션 진행 등 영업 활동을 진행할 때 유용할 전망이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KT '스마트메시지 RCS' 서비스에서 내 고객 분석리포트 서비스를 같이 신청하면 무료로 리포트를 제공받을...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서울·경기·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한 결과를 도출했다.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시청 시간은 56분으로 나타난 가운데, 20대는 유일하게 평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