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 홀로 AI' 한계 느낀 SKT, 동맹 넓힌다 2024-07-14 17:08:57
문호를 넓히기로 했다. K-AI 얼라이언스는 지난해 2월 SK텔레콤 주도로 결성한 국내 AI 사업 연합체다. 당시 SK텔레콤은 팬텀AI, 사피온, 베스핀글로벌, 몰로코, 코난테크놀로지, 스윗, 투아트 등 AI 스타트업 7곳과 협력해 연합체를 출범했다. 이후 참여사를 꾸준히 확대해왔다. 이날 행사에서 그래픽처리장치(GPU), AI...
스테이씨 "명반 되길"…'총 14곡' 첫 정규에 담은 변화와 자신감 [종합] 2024-07-01 16:13:36
많은데 정규앨범인 만큼 과감하게 표현하라고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키스오브라이프, 베이비몬스터도 신곡을 낸다. 시은은 "두 팀의 노래 다 즐겨 듣고 퍼포먼스도 많이 보던 그룹이다. 컴백이 겹쳐서 음악방송 무대에서도 마주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테이씨는 소화할 수 없는 게 없...
'최화정 김밥' SNS서 뜨길래 만들어 팔았더니…품절 대란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6-29 10:42:31
펀슈머들은 SNS를 활용해 단종된 상품 재출시를 적극 요구하기도 합니다. 오리온이 지난달 22일 수백건의 소비자들 재출시 요청을 받아들여 ‘포카칩 스윗치즈맛’을 8년 만에 재출시한 게 대표적 사례입니다. 앞서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 ‘치킨팝’, ‘배배’, ‘와클’ 등을 다시 선보이며 재출시 요청에 부응해 온...
당 낮추니 불티나게 팔렸다…100만개 팔린 편의점 디저트 2024-06-13 09:39:08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저당·무당·저칼로리 콘셉트 브랜드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고객 사이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디저트 상품으로는 저당생크림롤, 저당초코롤, 저당쿠앤크롤, 저당말차롤 등 4개가 있다. 이들 상품은 다른 생크림롤...
CU, '라라스윗' 디저트 4종 누적 100만개 판매 2024-06-13 09:06:54
'라라스윗' 디저트 4종 누적 100만개 판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CU는 지난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저당·저칼로리 브랜드 라라스윗의 디저트 상품은 저당생크림롤, 저당초코롤, 저당쿠앤크롤, 저당말차롤 4종이다. 다른 생크림롤...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지난해 480만여 팩이 팔렸다. 빵류는 외부 협력사와 독점 유통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수제 마카롱 전문 브랜드 ‘더블스윗’과 기획한 CJ프레시웨이 전용 상품은 지난해 약 260만 개가 팔렸다. 떡류는 지난해부터 수요가 크게 상승했다. 바나나떡, 카스텔라 인절미 등...
쪼갰더니 잘 팔린다…'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12:16:37
실제 작년 여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스윗 슬라이스' 코너에선 수박 컷팅 서비스 이용 고객이 몰려 '오픈런'(개점 시간 구매) 현상을 빚기도 했다. 2천원을 내면 세척 후 수박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잘라준다. 이마트 수박 전체 매출에서 5㎏ 미만 '소(小)품종 수박' 비중은 2021년 4%,...
1∼2인 가구 늘자 수박도 쪼개판다…'미니·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08:11:01
실제 작년 여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스윗 슬라이스' 코너에선 수박 컷팅 서비스 이용 고객이 몰려 '오픈런'(개점 시간 구매) 현상을 빚기도 했다. 2천원을 내면 세척 후 수박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잘라준다. 이마트 수박 전체 매출에서 5㎏ 미만 '소(小)품종 수박' 비중은 2021년 4%,...
전세계적인 AI 열풍…월가 "레스토랑도 AI 수혜주" 2024-06-05 16:18:23
브랜즈, 스윗그린, 스타벅스, 카바그룹, 맥도날드 등이다. 브라이언 하버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AI를 서비스에 접목하고 있다"면서도 "대규모 업체의 경우 투자 여력이 큰 만큼 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I 수혜주로 꼽히는 레스토랑 기업들은 AI를 활용해 레스토랑 빈자리...
초여름 더위에 아이스크림 매출 '쑥'…CU, 인기 상품 할인 2024-05-29 09:57:07
같은 인기에 힘입어 라라스윗과 하겐다즈 등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250여개 상품에 대해 할인행사를 연다. 기간은 6월 한 달간이다. 라라스윗은 저당·무당·저칼로리 콘셉트 브랜드로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고객 사이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다. 라라스윗 전 상품을 대상으로 두 개를 사면 한 개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