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 트렌드] 여심 파고드는 모바일 게임 '봇물' 2016-08-08 16:06:38
2014년 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등 rpg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면서 게임사들은 sng 등 캐주얼게임을 외면하기 시작했다. 이후 앱(응용프로그램) 마켓 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은 사실상 rpg가 독차지했다. 지난 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10위 안에 캐주얼게임은 넷마블의 ‘모두의마블’과...
도쿄게임쇼, 역대 최대 규모 개막…'소니 아성 여전' 2015-09-17 19:04:59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을 비롯해 세가, 스퀘어에닉스, 캡콤, 반다이남코, 코나미, 코에이테크모 등 일본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이 총출동했다. '월드오브탱크'로 잘 알려진 워게이밍과 중국의 공중망, 퍼펙트월드 등 해외 업체들도 부스를 열고 자사의 신작 게임들을 선보였다. 가장 돋보이는 업체는 소니다....
[창업 뉴 트렌드] 떡·빙수·빵집…'카페' 이름 간판달기 바람 2015-04-27 07:01:38
뉴욕 타임스스퀘어 매장을 열었고 지금은 15개국에 진출했다.카페베네 이후 서울의 가로수거리, 경기도 분당, 용인, 판교뿐만 아니라 수원 광교신도시와 지방의 중소도시까지 ‘카페거리’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강원 강릉 경포대해수욕장 인근 횟집타운도 카페촌으로 변할 정도로 카페 열풍은 뜨겁다. 최근...
[2014 서브컬처 결산 ②](3) 스포츠 애니메이션 <프리>·<하이큐>·<겁페>가 뜬다 2014-12-30 10:35:09
왕자>, <이나즈마 일레븐>의 기억을 넘어 새로이 애니메이션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스포츠·학원물 애니메이션들이다. 특히 이 분야는 최근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이 동시에 경쟁하고 있는 동시에, 기존 작품 작법을 넘어선 새로운 스토리텔링 기법이 도입돼 지속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애니메이션들 중에서...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단복은 제일모직 갤럭시 2014-12-28 21:16:05
‘프라이드 일레븐’을 공식 단복으로 입는다.갤럭시는 선수단은 물론 울리 슈틸리케 감독과 코치진 등 총 58명에게 의류 일체를 지원한다.갤럭시는 국가대표로서 자신감을 표출하도록 클래식하면서도 날씬한 보디라인을 강조했고, 라이크라 혼방의 스트레치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액토즈, '체인크로니클' 이제 중국으로 진격한다 2014-05-28 15:26:29
한국과 중국 서비스는 물론 '밀리언연의', '원포일레븐' 등 다양한 게임을 아시아와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일본 스퀘어에닉스와 액토즈가 공동 개발한 '확산성 밀리언아서'의 외전인 '밀리언연의'는 액토즈가 자체 플랫폼을 통하여 한국과 대만,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 6개 지역에...
배성곤 "액토즈, 중국-동남아 모바일 플랫폼 뜨겁다" 2014-05-27 08:44:59
중요한 개발은 액토즈가 맡았다. 원천 사업자인 스퀘어에닉스와 협력해 중국으로 진출하는 모델이다. 통합 서버로 전 세계 유저가 함께 경쟁 및 협동하는 글로벌 서비스이기도 하다. 그는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포화상태다. 한두 히트작으로 시장을 끌고 갈 수 없다. 글로벌마케팅이 살길이다. '밀리언연의'는...
세계로 나가는 NHN엔터, "글로벌 두마리 토끼 잡는다" 2014-04-28 15:33:31
<풋볼데이> 서비스명칭을 '유나이티드 일레븐(united eleven)'으로 바꾸고 유럽, 북미, 남미 등 5대륙에 영어, 독일, 스페인어 등 총 8개 언어로 오는 5월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럽 진출은 축구 본고장에 국산 축구 게임의 역수출이라는 의미가 있어 남다르다. 샨다...
액토즈소프트(052790) 콘텐츠 노후화 극복.. 강한 신작 모멘텀 2014-03-10 08:40:09
일레븐(모바일축구게임)`이 유럽과 남미, 중국 등에 서비스 될 것이기 때문에 신작 모멘텀은 올 한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이다. 2. 중국 일본 모두 관계가 있는 게임회사 동사의 최대 주주는 중국의 샨타 게임즈로 2009년에 인수 되었고 보유지분은 51%이다. 모회사가 중국 유명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이기 때문에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