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 한 권 분량’ 컨설팅 보고서… ‘깊이’와 ‘효율성’ 두 토끼 잡았다 2024-11-04 06:00:17
자산을 먼저 분석합니다. 2단계로 자녀의 스타일을 관찰합니다. 절약 정신이 있는지, 소비벽이 있는지, 재무적인 관리 능력이 있는지, 배우자는 어떤 신념이 있는지를 철저히 따지는 게 중요합니다. 이후 개인 플랜을 실행할 것인지, 법인 플랜을 실행할 것인지, 아니면 투트랙으로 두 가지 방식을 병행할 것인지를 선택...
"노벨상 수상자 강연 전부 받아적었다"…CEO·교수까지 'AI 열공' 2024-11-01 18:17:31
포토부스’에서는 사진을 찍으면 AI가 원하는 헤어 스타일과 옷으로 꾸민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줬다. 1일 차 점심시간이 되자 이 부스 앞에는 긴 줄이 늘어섰다. 20대 이모 씨는 “세션도 좋았지만, AI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가 있어 재밌었다”고 말했다. 김종우/서형교/이혜인 기자 jongwoo@hankyung.com
"YG 뉴 클래식"…베이비몬스터, 실력·매력 중무장한 첫 정규 [종합] 2024-11-01 13:07:14
말했다. 아사는 "데모를 들었을 때 최대한 지디 선배님의 스타일과 스웨그를 따라가려고 노력했다. 7명 다 같이 녹음할 때도 엄청난 노력을 하고 신경을 많이 썼다"고 했고, 로라는 "그 데모 하나로 모든 게 설명됐다"며 강한 만족감을 표했다. 아현은 '드립'은 '반전을 주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영화관에서도 만나는 파리오페라발레단 '백조의 호수' 2024-11-01 10:46:29
버전이다. 프티파와 이바노프 버전을 발레단 스타일에 맞게 재안무한 누레예프의 백조의 호수(1984년 초연)는 파리오페라발레단의 독자적 레퍼토리로 자리잡았다. 그의 안무는 해외 무대에도 자주 초청된다. 누레예프의 백조의 호수는 올해 2월 일본 도쿄에서, 2019년에는 중국 상하이와 2007년에 호주 시드니에서도 무대에...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문화 플랫폼 ‘코라우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사소’ 운영하는 ‘코드’ 2024-10-31 23:06:55
졸업 논문으로 진행한 북촌 젠트리피케이션 현상 등 전통을 주제로 활동을 하다 보니 전통에 관심을 두게 된 것 같습니다. 산업디자인을 전공해 언젠가, 전통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고 기회가 되어, 브랜드를 런칭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전통에 대한...
삼성물산, 퓨처스케이프 데모데이 개최…우수 스타트업 발굴 2024-10-30 11:21:45
발굴해 이들에게 시장 검증 및 사업 제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자는 취지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개최한 공모전을 거쳐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앞서 삼성물산과 약 4개월에 걸쳐 사업실증 과정을 거쳤다. 이들...
삼성물산, 퓨처스케이프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과 협업 2024-10-30 09:39:58
사업 제휴 등의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건설 산업을 넘어 IT·플랫폼 기반 전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확장했다. 지난 5월 공모전 방식으로 시작해 지원한 317개 회사 중 최종적으로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이 약 4개월간 삼성물산과 진행한 사업 실증(PoC) 성과를...
[고침] 경제(삼성물산, 스타트업 성장 지원 '2024 퓨처스…) 2024-10-30 09:31:03
및 사업 제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자는 취지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개최한 공모전을 거쳐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앞서 삼성물산과 약 4개월에 걸쳐 사업실증 과정을 거쳤다. 이들 기업은 각각 시니어리빙, 데이터,...
삼성물산, 스타트업 성장 지원 '2024 퓨처스페이스' 개최 2024-10-30 09:17:32
및 사업 제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자는 취지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개최한 공모전을 거쳐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앞서 삼성물산과 약 4개월에 걸쳐 사업실증 과정을 거쳤다. 이들 기업은 각각 시니어리빙, 데이터,...
‘파스맛 치약’ LG생건 유시몰 누적 판매 2,600만개 돌파 2024-10-28 10:44:36
3배임을 치과대학 임상으로 확인하는 등 가글만으로 구취, 플라그, 치은염 예방까지 케어할 수 있단 설명이다. 유시몰 관계자는 “여러 국내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유시몰만의 강렬한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유시몰의 라이프스타일 철학을 담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헬시 뷰티 시장을 이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