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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웹3.0+모바일게임' 정조준…해시드, 싱가포르 DGV에 베팅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6-19 14:34:55
전도유망한 개발자들을 발굴해 시제품 개발에서 시장 출시까지 인큐베이팅하는 게 주력 사업이다. 지난해 15개 게임 출시를 지원했고, 지금도 싱가포르에서 8팀(32명)의 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DGV는 확보한 투자금을 독립 스튜디오 인수, 전용 멘토십 제공, 공동 개발 및 지식재산권(IP) 제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해시드, '동남아 공략' 웹3.0 게임 액셀러레이터 DGV에 투자 2023-06-19 10:23:30
전도유망한 개발자들을 발굴해, 시제품 개발에서 시장 출시까지 인큐베이팅하는 게 주 사업이다. 작년 한 해 15개 게임 출시를 지원했으며 현재 싱가포르에서 8팀(32명)의 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DGV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독립 스튜디오 인수, 전용 멘토십 제공, 공동 개발 및 지적재산(IP) 제공 등에 활용한...
점심시간 '악마 사냥'하러 몰려가는 사람들 2023-06-16 07:20:59
2'다. '디아블로 2'는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피시방 문화를 이끌었다. 디아블로 2의 인기는 당시 게임 과몰입이나 폭력성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그 뒤를 이어 2012년 나온 후속작 '디아블로 3' 역시 국내에서 전작...
점심시간 피시방도 활기…디아블로에 빠진 직장가 아재들 2023-06-16 07:10:00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피시방 문화를 이끌었다. 디아블로 2의 인기는 당시 게임 과몰입이나 폭력성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그 뒤를 이어 2012년 나온 후속작 '디아블로 3' 역시 국내에서 전작 이상의 흥행 성과를 냈고, 2021년 디아블로...
[인터뷰] MS게이밍 스펜서 사장 "韓게임시장 강력…협력 계속 모색할 것" 2023-06-12 11:48:54
"초창기에는 한국에서 콘솔 게임이 많이 나왔고,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PC 게임도 매우 컸다"며 "지금은 대형 모바일 게임이 많이 등장했고, 한국 기업들은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네오위즈와 좋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고, 과거에는 펍지(PUBG), 스마일게이트와도 제휴했다"며 "한국 게임...
블리자드 "디아블로4, 우리 게임중 출시 당일 판매량 역대 최고" 2023-06-07 10:46:32
중 가장 높은 출시 당일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이번에 구체적인 판매량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전체 이용자 총 플레이 시간이 지난 2일 사전 출시(한정판 구매자 대상)부터 출시 당일까지 9천300만 시간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블리자드가 기존에 밝힌 최다 당일 판매량 기록은 2020년 '월드 오브...
"게임 안 사도 PC방서 즐긴다"…디아블로4, 한국팬 공략 2023-05-31 01:00:03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블리자드가 2000년에 출시한 '디아블로 2'는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전국적으로 히트하며 초창기 PC방 문화를 이끌었다. '디아블로 3' 역시 2012년 발매 직후 한때 한국에서만 동시 접속자 43만 명이 몰리며 흥행했다. 블리자드는 이런 맥락을 고려해 한국 게이머들이...
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조건 없이 승인…"경쟁 제한 없어"(종합) 2023-05-30 16:03:26
빅딜이 최종적으로 성사될지는 미지수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콜 오브 듀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캔디크러시사가 등 다수의 인기 게임을 개발한 회사다. MS의 블리자드 인수 금액은 정보기술(IT) 산업 인수·합병(M&A) 역사상 최대 규모로, 인수가 완료되면 MS는 중국 텐센트, 일본 소니에 이어 세계 3위...
팬덤 확장 돕고 '불멸의 아이돌' 제작…K팝 무한진화 이끄는 벤처 [긱스] 2023-05-10 17:51:14
K팝 댄스 플랫폼을 다음달 출시한다. AI가 사람의 춤동작을 인식하고 K팝 댄스를 가르치는 방식이다. 이 회사를 이끄는 국기봉 대표는 국내 1세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이다. 국 대표는 “모바일에 AI 트래킹 기술을 적용하는 등 기술 개발에만 2년을 썼다”며 “한 그룹이 사라져도 더 많은 그룹이 생겨나는 K팝...
'시험 왜 망쳤는지 AI가 알려줘'…거침없는 에듀테크 [정호진의 스타트업 나우] 2023-03-19 09:00:00
쓸 만큼 스타크래프트2 게임을 좋아하는 게임 매니아이기도 하죠. 하지만 직접 만나본 김 대표는 교육에 누구보다 진심이었습니다. 김 대표는 박사 과정에서 알고리즘 설계와 빅데이터 분석을 연구하며, 디지털 테라피 회사에 기술을 공급했고, 그 과정에서 교육 시장에 기술을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