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오라마’ 이스포츠 대회 개최…‘콘솔 게임’ 게이머들 주목 2024-11-12 17:23:28
게임오라마’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해당 행사는 의왕 e스포츠 연맹이 주관하고 경기도의 재정 지원을 통해 진행된다. 이 대회는 철권8, 스트리트파이터6, FC25 등 다양한 콘솔 게임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콘솔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선사하고, 게임별...
中국제선 코로나 이전 80% 회복…韓무비자 등 내수 진작책 관심 2024-11-12 15:53:08
중국 정부가 내외국인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동계 스포츠 및 관광 지원책도 내놓았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도 이날 보도했다. 중국 국무부는 중국의 대표 겨울 축제인 '빙설제'가 열리는 헤이룽장성 하얼빈(哈爾濱)을 비롯한 동계 관광지와 관련 업계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늘려 이른바 '빙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결승 개최…신예 커리안바오 우승 2024-11-10 11:29:08
이 대회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로 펼치는 국제 e스포츠 대회다.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8회째다.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예선과 지역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8강전에선 커리안바오(KELIANBAO)가 8강 2라운드에서 지난해 준우승자 트루웨일(TRUEWHALE)에게 3대 1로 완승을...
타짜 소년범 4,700명…평균 78만원 썼다 2024-11-10 10:59:58
대부분을 차지했다. 슬롯·블랙잭 등(666명)도 많이 했다. 스포츠 도박(535명·11%), 캐주얼게임(287명·6%)에 손을 댄 청소년도 있었다. 성별로는 남학생(4천595명)이 여학생(120명)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다. 경찰이 파악한 청소년 도박 금액은 총 37억원으로, 1인당 평균 78만원이었다. 16세 남학생 한 명이 최고...
잠재력 엿보이는 크래프톤 슈팅 신작 '프로젝트 아크' 2024-11-08 09:00:03
노릴지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었다. 게임의 기본기는 탄탄히 다져진 상태지만, 맵과 캐릭터 디자인 면에서는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반자동 소총은 피해량도 높은데 연사 속도가 빠르고 탄착군까지 좁아 성능이 다른 무기에 비해 월등했고, 폭파 지점은 A, B지점이 서로 딱 붙어 있어서 방어팀이 지나치게 유리했다. 다만...
LG엔솔, 美리비안도 뚫었다…8조원대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공급(종합) 2024-11-08 08:55:26
새롭게 출시할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R2에 우선 탑재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대규모 공급 계약으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과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46시리즈 제품은 향후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불린다. 기존 원통형 배터리(2170)와 비교해 에너지 용량이 6배...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71.4% '쑥'…"매출액 분기 최대 " 2024-11-07 16:19:37
스포츠 대회 개최로 인도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지 내 트래픽을 계속해서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현지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인도 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으며, 데브시스터즈와 협력해 쿠키런의 인도 현지화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올해 그동안 쌓아온 AI...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따르면 예술·스포츠·여가 분야의 생산지수는 다른 분야에 비해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생산지수를 100으로 잡았을 때 2023년 생산지수는 177.3에 달했다. 서비스업 가운데 증가폭이 가장 크며 제조업이나 전 산업 등의 증가폭도 훌쩍 뛰어넘었다. 문화예술의 힘은 곧 국력과도 연결된다....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디지털혁신 포럼 2024' 성료 2024-11-07 15:43:26
칼싸움 게임 VR 체험을 선보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AI를 활용한 스포츠 행정 혁신 사례들을 전시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자사의 대표적인 디지털 플랫폼들을 통합적으로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디지털 예술 체험 작품과 아카이브를 선보이며 작가들의 창작세계를 소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컴투스, 서머너즈워·야구게임 매출에 3분기 흑자전환(종합) 2024-11-07 09:20:19
동기 대비 6.9%, 23.5% 줄었지만, 야구 게임을 위시한 스포츠 게임은 올해 한국프로야구(KBO)의 전례 없는 흥행으로 7.4% 증가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대표작 '서머너즈 워' 매출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가 계속됐다. 게임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9.1%로 북미 28.2%·아시아 24.4%·유럽 14.2%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