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테랑2, 임영웅 실황 흥행”…CJ CGV, 3분기 당기순이익 흑자 2024-11-08 17:24:01
e-스포츠 등과 같은 얼터 콘텐츠에 대한 생중계를 확대하고 컨세션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CJ 4D플렉스에서는 천장까지 펼쳐지는 4면 ScreenX관 등 기술 진화를 이어가며 특별관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별관 특화 콘텐츠 및 K-팝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해 수익성도 강화한다는...
'9월 늦더위' 악재에 백화점 실적 '주르륵'…"4분기는 기대" 2024-11-08 15:29:59
의류(-8.2%), 아동·스포츠(-1.8%) 등 거의 모든 패션 상품군의 매출이 감소했다. 이 여파로 백화점 업계 전체 매출도 코로나19 사태 와중이던 2020년 4분기(-6.0%) 이후 15개 분기 만에 처음으로 -0.7% 역성장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 비중이 20% 안팎인 명품 판매가 주춤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현대백화점(11.6%)만...
뉴욕증시, 파월 입 주시·'트럼프 랠리' 지속…기록 재경신 출발 2024-11-08 01:04:40
뛰었다. 스포츠웨어 기업 언더아머도 시장 예상을 뛰어넘은 탄탄한 실적에 힘입어 주가가 32% 이상 급등했다. 대형 기술주 그룹 '매그니피센트7'에 속한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애플·알파벳(구글 모기업)·테슬라·아마존·메타(페이스북 모기업) 전 종목이 상승세로 장을 열었다. 글로벌X ETFs 투자 전략...
늦더위에 운 백화점, 겨울 패션에 사활 건다 2024-11-07 17:48:16
스포츠(-1.8%) 등 전반적인 패션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꺾였다. 올겨울 역대급 한파가 예고된 만큼 백화점들은 4분기를 반등의 기회로 보고 있다. 외투, 니트 등 단가가 높은 패션 제품이 주로 판매되는 4분기는 백화점업계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주요 백화점에선 겨울 패션 판촉 행사가 한창이다. 180개 브랜드가 참여한...
고광희 회장 "유럽에 부는 K열풍, 中企 수출 순풍될 것" 2024-11-07 17:36:30
시내에서 1만㎡(약 3000평) 규모의 대형 스포츠센터를 경영하면서 건축자재 관련 무역 사업도 하고 있다. 고 회장은 내년 11월 마드리드에서 유경연이 주최하는 한국 상품 수출박람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유경연은 영국 프랑스 등 유럽 25개국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한인경제인들로 구성된 단체다. 고 회장은 2014년...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71.4% '쑥'…"매출액 분기 최대 " 2024-11-07 16:19:37
스포츠 대회 개최로 인도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지 내 트래픽을 계속해서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현지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인도 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으며, 데브시스터즈와 협력해 쿠키런의 인도 현지화 버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올해 그동안 쌓아온 AI...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프리미엄 뷰티관, 본점의 스포츠&레저관, 타임빌라스 수원 등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단장을 진행해 왔다. 롯데백화점의 올해 1∼3분기 누계 매출은 2조4천7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만큼 겨울 패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파트너사와의 협업 확대와 패션페어, 우수고객...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사로잡을 오리지널 스포츠 시리즈 '퍼펙트리그 2024'와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프로농구 'KBL', 최상위 여성 테니스 플레이어가 참가하는 'WTA투어' 등 스포츠 콘텐츠와 '좋거나 나쁜 동재', '랩:퍼블릭' 등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해 가입자와 트래픽을 모두...
3분기 민간소비 증가에도 더딘 내수회복…KDI "건설부진 지속" 2024-11-06 12:00:03
1년째 계속됐다. 특히 설비투자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상품소비와 건설투자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고 봤다. 상품소비를 나타내는 소매판매지수는 지난 9월 2.2%(작년 동월 대비) 줄면서 전월(-1.3%)보다 감소 폭이 확대됐다. 생산 차질이 완화되면서 승용차(2.1%)는 증가했으나 음식료품(-6.1%), 의복(-2.3%), 화장품(-10.2%)...
KT스카이라이프, 영업이익 32% 급감…가입자도 줄어 2024-11-06 09:52:46
2022년 3분기와 같은 순위다. 스카이라이프TV는 유료방송 광고시장에서 창사 이래 최대 점유율 6.2%를 달성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4분기부터는 TV, 인터넷, 알뜰폰을 결합한 TPS(TV·인터넷·알뜰폰) 상품 가입자를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기에 ‘인공지능(AI) 스포츠’를 상용화하면서 신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