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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 아이들나라 이어 '부모나라' 만든다 2023-06-22 17:52:22
‘스포키’는 지난달 누적 이용자 1500만 명을 기록했다. 골프 야구 등 종목별로 내놓은 기존 스포츠 콘텐츠 채널을 통합해 플랫폼 몸집을 불리려는 시도가 통했다. 드라마 제작에도 뛰어들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9일 자체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엑스플러스유’를 통해 12회 분량, 회당 30분 길이의 드라마 제작을...
LG유플러스, 모바일 포털 연예·스포츠 뉴스 강화 2023-06-18 09:34:53
위해서는 LG유플러스의 종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를 활용했다. '스포츠' 탭에서는 스포키가 제공하는 야구·축구·골프 등 경기 결과와 관련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또 메인 화면에서 뉴스 탭만 선택하면 정치·사회·날씨·여행 등 다...
LG유플러스, 애드테크 업체 '디지털캠프'와 제휴 2023-06-06 15:18:22
플랫폼인 ‘스포키’에서 야구 경기를 중계할 때 이닝 사이와 투수 교체 시점에 고객 맞춤형 광고도 제공하고 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광고주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LGU+, 애드테크 기업 디지털캠프 제휴…"광고 콘텐츠 강화" 2023-06-06 10:10:52
기업으로 국내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이 회사의 광고 콘텐츠는 LG유플러스 주문형 비디오(VOD)에서 중간 광고나 종료 후 광고로 제공된다. 또, 오는 3분기부터 LG유플러스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 스포키, 패스 본인인증, U+멤버스 등을 통해서도 송출된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LGU+ 스포키, 누적 이용자 1천500만 명 돌파 2023-05-22 09:34:35
꼽았다. 스포키에서는 회원가입 없이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구단별 페이지에서 '스포키톡'으로 다른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 지난달 26일 일일 최고 방문자 수(54만명)를 새로 쓰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박용택·유희관 KBSN 해설위원이 출연하는 길거리 야구 토크쇼 '메트로박'과 스포츠 다큐멘터리...
광고 영상 만들고, 키워드 맞춰 작곡…AI 창작물 쏟아진다 [긱스] 2023-05-03 17:40:27
플랫폼 ‘포킷’(전 스포키)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건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포킷은 이용자가 명령어를 입력하면 관련 이미지를 생성한다. AI 스타트업 드랩의 ‘드랩 아트’는 스마트폰으로 아무렇게나 찍은 사진을 전문가용 사진 작품으로 바꿔준다. 드랩은 최근 중고차 플랫폼 기업 차란차와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240만명이 쓰는 스포키 '스포츠판 배민' 정조준 2023-04-17 18:44:26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의 지난 3월 월 활성 이용자 수(MAU)가 2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달 들어선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부문 앱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스포키는 지난해 9월 말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스포츠 중계 플랫폼이다. 전통적인 중계 콘텐츠 종목인 야구와 골프뿐 아니라 축구와 농구, 배구, 당구...
'스포츠판 배민' 꿈꾸는 스포키 "체육관 전단지 없어질 것" 2023-04-17 16:46:29
이야기를 들어봤다. 스포키, 기존 스포츠 플랫폼과 다른 길 찾는다모바일 기반 스포츠 플랫폼을 참신하다고 보긴 어렵다. LG유플러스만 해도 ‘유플러스 프로야구’, ‘유플러스 골프’를 보유하고 있다. 그럼에도 지난해 9월 LG유플러스는 스포츠 통합 플랫폼인 스포키를 선보였다. 과거와는 달리 국민들의 여가 시간이...
"AI로 부동산 개발 수익 극대화…반도체 설계와 검증도 '척척'"[긱스] 2023-04-16 09:36:08
‘스포키’가 주목받았다. 지난달 나온 스포키의 이용자 수는 4만 명을 넘겼다. 정 대표는 “기존 생성 이미지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이 쉽고 정교한 작업도 가능해 전문가도 찾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라이언로켓은 글자를 입력하면 동영상도 만들어주는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민속화도 OK…네이버 AI 화가 '라스코' 출격 2023-04-13 18:03:39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는 지난해 오픈AI가 ‘달리2’를 출시한 것을 기점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해외에선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등이 경쟁 중이다. 카카오브레인의 칼로와 스타트업인 라이언로켓의 ‘스포키’ 등 국내 업체들의 서비스도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 이승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