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안산선 등 대형 민투사업 연내 첫삽…민자고속도로 요금 인하 2019-03-13 10:01:02
철도, 오산-용인 고속도로, 항만개발, 부산시 승학 터널, 천안시 하수처리장 현대화 등 총 4조9천억원 상당 사업의 착공 시기를 평균 10개월 당기기로 했다. 신규 민자 프로젝트 발굴 속도도 높인다. 서부선 도시철도와 대전하수처리장 등 민자적격성 조사가 지연 중인 사업은 상반기 중에 조사를 완료하기로 했고 민간...
소득주도성장 3순위로…최저임금·주52시간 '속도조절' 공식화 2018-12-17 17:42:57
철도를 비롯해 경기 오산~용인 고속도로(9714억원), 부산 승학터널(5110억원), 여수 광양항 제3투기장(3730억원) 등 기존 민간투자사업도 서둘러 추진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올해 44조6000억원이었던 공공기관 투자는 내년에 54조1000억원으로 9조5000억원 늘리기로 했다.자동차 등 주력산업 활성화정부는 자동차 조선...
[2019 경제정책] 6월까지 470조 예산 61% 풀어 경제 활성화 올인 2018-12-17 11:41:53
확대하는 등 제도를 개편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원해 도로나 철도, 터널, 항만 등 soc에 대한 btl(임대형 민자사업)·bto(수익형 민자사업) 형태의 민간투자 6조4000억원을 끌어낸다. 위례-신사선 철도(1조4892억원), 오산-용인 고속도로(9714억원), 승학터널(5110억원) 공사가 빨라질 전망이다.일자리 창출과...
[2019 경제] 기업투자 6조·SOC민간투자 6.4조…현대차신사옥 착공 2018-12-17 09:00:14
지원해 도로나 철도, 터널, 항만, 완충 저류시설, 공공폐수관로 개량 등 SOC에 대한 BTL(임대형 민자사업)·BTO(수익형 민자사업) 형태의 민간투자 6조4천억원을 끌어낼 계획이다. 위례-신사선 철도(1조4천892억원), 오산-용인 고속도로(9천714억원), 승학터널(5천110억원), 광양항 제3투기장(3천730억원), 부산항 신항...
정부 내년 경제활력 올인…6월까지 예산 61% 풀고 車개소세 인하 2018-12-17 09:00:05
등 제도를 개편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원해 도로나 철도, 터널, 항만 등 SOC에 대한 BTL(임대형 민자사업)·BTO(수익형 민자사업) 형태의 민간투자 6조4천억원을 끌어낼 계획이다. 이로 인해 위례-신사선 철도(1조4천892억원), 오산-용인 고속도로(9천714억원), 승학터널(5천110억원) 공사가 빨라지게 된다. 이와 함께...
도심 속 청정 자연을 누린다 동원개발, 명품주거단지 `사하역 비스타동원` 공개 2018-03-21 09:00:01
뒤로는 승학체육공원을 품고 있어 전방위로 완벽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사하역 비스타동원`은 사하역 3번 출구와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자갈치역과 부산역 등 부산의 명소를 20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를 통해 동부산권까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천마산터널이 내년...
`메타팰리스 당리`, 포스코건설과 MOU 체결 2017-08-09 13:15:29
우수한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대티터널과 낙동대로, 을숙도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지하철 당리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초역세권을 자랑한다. 또한 승학산 푸른 숲이 선사하는 맑은 공기로 쾌적한 자연 환경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사하구청과 당리시장, 을숙도공원,...
부산 북항~에코델타시티 '직통 도로' 생긴다 2016-06-07 18:20:39
승학터널’의 민간투자사업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7일 발표했다.이 도로는 전체 길이 10.7㎞로 엄궁대교 2.9㎞와 승학터널 7.8㎞ 구간으로 이뤄진다. 투자비는 민자 6061억원, 재정지원 3009억원 등 모두 9070억원이다. 공사 기간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다.이번 제안사업은 부산시의 광역도로망 계획 가운데 하나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장낙대교 건설사업 청신호 2016-03-08 18:13:06
추진예정인 승학터널을 거쳐 북항 충장로로 이어지는 동서 주간선도로망이 구축돼 경제자유구역 물류수송은 물론, 창원과 부산을 연결하는 광역도로의 기능도 수행함에 따라 경제자유구역 경쟁력 강화와 지역간 교류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