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호화 저택이 데뷔 무대…현대차 전동화 의지 담긴 아이오닉9(종합) 2024-11-21 13:19:55
시장에서 9만1천869대가 판매됐다. 아이오닉6는 글로벌 9만3천625대, 미국 2만2천933대를 기록했다. 아이오닉 선전에 힘입어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미국에서 9만4천340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테슬라에 이어 미국 전기차 시장 2위를 차지했다. 아이오닉5·6 모두 '자동차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의...
오징어게임 퍼레이드·팝업, 서울콘…올 연말 서울은 K-컬쳐 파티장 2024-11-21 11:24:32
음식을 맛보고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장터 '광화문마켓'도 시민·관광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이다. 광화문광장에는 14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광화문 마켓이 산타마을 콘셉트로 운영된다. 141개 소상공인이 마켓에 참여할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한밤중 출근·오후 퇴근…급락장 맞은 '시황 연구원'의 삶 [하루만] 2024-11-21 06:30:01
가 동료들과 만나 시장과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날은 미래에셋그룹 인사가 발표된 직후여서 카페가 온통 '인사' 후일담으로 가득합니다. 오전 11시30분, 회사 옆 오래된 국수집에서 인턴십 중인 두 명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서 상무는 음식이 나오고도 휴대전화에 불이 붙는 바람에 20분을 나가...
서울경제진흥원, 틱톡과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강화 프로젝트 개최 2024-11-19 17:01:28
통인시장을 직접 방문해 전통시장의 문화와 음식 등을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본인의 틱톡 채널에서 홍보·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글로벌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베트남, 태국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 4인과 국내 크리에이터 72명이 함께 참여했다. 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의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비만인구 1억8천만명' 中에 위고비 상륙…첫환자는 102㎏ 남성 2024-11-19 15:26:54
높이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시장 분석가들은 2030년까지 이 분야의 시장 규모가 1천500억달러(약 208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통신은 짚었다. 다만, 세계적인 품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노보 노디스크는 중국에서의 초기 출시량을 다소 제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차이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이...
[분석+]먹는 위풍선·살빼는 전자약…비만 시장 공략 나선 의료기기 2024-11-19 09:26:00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비만약 등장에 로봇수술 관심↓"...편리성에 뒤진 의료기기업계 의료기기업계도 기존에 비만치료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수술로 비만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의료계에서는 체질량지수(BMI)가 35이상이거나, 30이상이면서 조절되지 않는 대사증후군이 동반된 경우 수술로 비만을 치료해왔다. 위를...
中 '저고도 경제' 뜬다…드론 일자리↑ 2024-11-18 17:54:34
있다. 중국은 최근 몇 년간 부동산 시장 둔화가 지속되면서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상당수 기업이 신규 직원 채용을 꺼리고 있다. 활황이던 금융 시장마저 부실 대출 이슈로 가라앉으며 금융사 일자리도 구하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드론 배달 부문 등이 급성장하면서 소형 또는 중형 드론을 조종하거나...
"10명 중 8명은 숏폼 시청 경험…유튜브쇼츠 가장 많아" 2024-11-18 16:21:28
해당 주제 이용자는 42%로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맛집·음식에 대한 인스타그램 숏폼을 시청한 이용자는 같은 기간 29.6%에서 44.1%로 증가했다. 유튜브에서 맛집·음식에 대한 숏폼을 소비했다고 응답한 비율도 올해 33.8%로 작년(23.5%) 대비 10.3%포인트 증가했으며, 틱톡 역시 같은 기간 8%포인트 증가한 35...
대상, 독일 식품박람회 참가…"고기능성 제품 해외판로 확대" 2024-11-18 10:58:52
홍보해 해외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음식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는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를 새롭게 소개한다.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조된 천연 소재로 클린라벨 표기가 가능하다. 이효훈 대상 소재마케팅실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상의 스페셜티 소재를...
대상, 유럽 최대 식품첨가물 박람회 참가…“소재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2024-11-18 10:03:21
해외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소재 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음식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고기의 풍미는 더해주는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Dsavory)’를 새롭게 소개한다. 디세이버리는 고기의 깊고 풍부한 향을 재현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