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체는 웃고 엔터는 울고…2분기 중견기업 실적은? 2024-08-18 11:02:51
주성엔지니어링(흑자 전환), 코미코(471.0%), 미코(293.4%) 등 관련 업체들이 높은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 의료기기(흑자 전환), 자동차·부품(18.9%), 석유화학(18.2%), 건설·건자재(11.6%), 식음료(10.8%), 운송(10.4%) 업종의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의료기기 업종의 경우 코로나19에 따른 반사이익이 사라지면서...
중견기업 2분기 영업익 7%↑…반도체 훈풍에 IT전기전자 두배로 2024-08-18 06:01:00
업체들이 높은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 의료기기(흑자 전환), 자동차·부품(18.9%), 석유화학(18.2%), 건설·건자재(11.6%), 식음료(10.8%), 운송(10.4%) 업종의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특히 의료기기 업종의 경우 코로나19에 따른 반사이익이 사라지면서 지난 1분기에는 적자를 기록했으나, 2분기에 들어 코로나19가...
20% 반등한 日증시…"닌텐도·아식스 여전히 싸다" 2024-08-16 17:25:09
일본 게임주와 식음료주, 패션주 등을 추천했다. 16일 CNBC에 따르면 일본 닛케이225지수는 사상 최대 낙폭(12.4%·4451포인트)이 있었던 지난 5일을 기준으로 이날까지 20.99% 반등에 성공했다. 또 다른 일본 대표 지수인 TOPIX지수 역시 20.27% 올라 하락분을 만회했다. 투자은행 번스타인의 루팔 아가르왈 애널리스트는...
다우지수, 4만선 회복…물가 잡히자 살아난 투심 [뉴욕증시 브리핑] 2024-08-15 07:26:06
큰 식음료와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동기대비 3.2%, 전월 대비로는 0.2% 올랐다. 지난달(3.3%)보다 0.1%포인트 떨어지면서 넉 달 연속 둔화세를 이어간 것이다. 시장은 CPI가 대체로 예상치에 부합하자, 미국 중앙은행(Fed)이 오는 9월 26bp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뉴욕증시, CPI 2%대 진입에도 미지근한 반응…나스닥 강보합 마감 2024-08-15 06:29:18
식음료와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도 모두 월가의 예상에 부합했다. 7월 근원 CPI는 전년 동기 대비 3.2%, 전월 대비로는 0.2% 올랐다. 전년 대비 상승률이 2%대로 진입하면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물가상승률 목표치도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기대감이 커졌다. 이에 따라 연준의 9월 금리인하는 기정사실로 여겨졌다....
뉴욕증시, 2%대 진입한 CPI에도 아쉬움 남아…혼조 출발 2024-08-15 00:13:19
식음료·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도 전년 동기 대비 3.2% 전월 대비 0.2% 각각 오르며 시장 예상에 부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CPI 연간 상승률은 2021년 3월 2.6%에서 4월 4.2%로 뛴 이후 점점 더 올라 2022년 6월 최고점인 9.1%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점차 수위를 낮춰 2023년 6월부터 3%대를 유지해왔다. CPI는 연준의...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요즘 국내에선 콘텐츠 제작업체가 아닌 일반 기업이 캐릭터 지식재산(IP)에 뛰어드는 사례가 늘고 있다. ‘라이언’처럼 비(非)콘텐츠 기업이 만든 캐릭터가 매출을 일으키는 핵심 축으로 떠올랐다. 브랜드 마케팅 수단에 불과했던 기업 캐릭터의 존재감이 달라졌다. 기업 캐릭터 상품을 수집하는 ‘팬덤’도...
저출산 직격탄…위기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데이터 경영'으로 돌파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8-11 18:34:01
새로운 투어 프로그램 알람을 보내거나 식음료 이용 내역이 있는 방문객에게 레스토랑 할인 쿠폰을 보내는 식이다. “공연 좌석 2분 만에 매진” 등 성과 국내는 물론 해외를 통틀어 데이터 경영에 나선 테마파크는 드물다. 에버랜드가 데이터 경영에 나선 것은 위기의식 때문이다. 저출생 흐름 탓에 타깃 고객층은 갈수록...
기업용 캐릭터는 성장 굿즈 수집 '팬덤'까지 2024-08-09 18:06:22
제작업체가 만든 캐릭터의 입지가 좁아진 것과 대조적으로 기업 캐릭터의 존재감이 눈에 띄게 커졌다. 브랜드 마케팅 수단으로 여겨지던 기업 캐릭터 상품을 수집하는 ‘팬덤’까지 형성됐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인 LG유플러스가 만든 캐릭터 ‘무너’(사진)가 2021년부터 올해까지 벌어들인 금액이 40억원에 달하는...
[단독] 인천공항 앱에서 롯데리아 햄버거 주문 가능해진다 2024-08-01 15:10:18
시에 전용 라인도 이용 가능하다. 향후 종합 외식 업체인 롯데GRS와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이츠앱'과의 제휴를 통해 롯데 식음료 브랜드의 주문 및 배달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에 입점된 크리스피도넛, 플레이팅,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이 대상이다. 현재 롯데이츠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