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신뢰도가 높은 외부 채널 플랫폼과 적극 손을 잡을 것”이라고 했다. 두 회사는 명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등 온라인 명품 커머스들이 고전하는 반면 프리미엄 이미지와 신뢰도를 지닌 백화점 온라인몰의 명품 사업은 비교적 굳건하기 때문이다. ‘명품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사야...
다가온 유통가 인사 시즌…성과 못낸 신세계·롯데 결말은 2024-10-22 17:03:07
신규 라이언스를 확보하며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있으나 업황 악화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 영국 브랜드 버버리 등을 거친 윌리엄김 대표가 2023년부터 총괄하고 있으나 주요 명품 브랜드의 공백을 메울 대체 브랜드를 만들지 못한 상황이다.◆ 비상경영 고삐 죄는...
고물가·소비침체 넘는다…11월 '쇼핑대전' 개봉박두(종합) 2024-10-21 15:20:04
싶은 경품을 선택해 100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1억원, 명품 브랜드 상품, 애플리케이션(앱) 쿠폰 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홍보대사인 배우 탕웨이를 내세운 새 광고 '지구통합쇼핑'을 공개하며 고객 시선 잡기에 나섰다. 지난해 11월 유통 계열사 통합 쇼핑 행사인 '레드 페스티벌'을 선...
"그 가방 나도 있는데"…이젠 명품백 대신 '이것' 산다 2024-10-21 07:41:05
것과 비교하면 장신구와 시계의 성장세가 뚜렷하다고 분석한다.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역시 장신구와 시계 매출 증가 폭이 명품 전체보다 컸다.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2022년 22.1%에서 지난해 0.3%로 급격히 감소했다. 하지만 올해 분기별 증가율은 1분기 10.1%, 2분기 7.8%, 3분기 6.6%...
"희소성 없다"…진짜 명품은 따로 있네 2024-10-21 07:28:07
비교하면 장신구와 시계의 성장세가 뚜렷했다.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2022년 22.1%에서 지난해 0.3%로 쪼그라들었다. 올해 분기별 증가율은 1분기 10.1%, 2분기 7.8%, 3분기 6.6% 등으로 나타났다. 장신구·시계 매출 신장률도 2022년 23.9%에서 지난해 1.5%로 낮아졌다가 올해 들어 1분기...
명품 매출 장신구·시계가 이끈다…"상품 희소해 인기 높아" 2024-10-21 07:01:00
장신구와 시계의 성장세가 뚜렷했다.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역시 장신구·시계 매출의 증가 폭이 명품 전체보다 컸다.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2022년 22.1%에서 지난해 0.3%로 쪼그라들었다. 올해 분기별 증가율은 1분기 10.1%, 2분기 7.8%, 3분기 6.6% 등으로 나타났다. 장신구·시계 매출...
'흑백요리사' 열풍에 불티…"돈 있어도 못 산다" 난리난 제품 2024-10-20 13:26:17
등 명품 브랜드 식기류부터 로얄 코펜하겐, 빌레로이 앤 보흐 등 프리미엄 그릇 브랜드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재고 부족으로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에르메스의 대표적인 인기 라인 모자이크 제품군을 구매하려면 백화점 점포별로 최소 2년은 대기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은 접시 2피스 신품이 60만~70만원...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 받는 부산 수영구,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 주목 2024-10-18 09:59:38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신규 공급 중인 단지들에도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수영구청에 따르면 부산 수영구에는 현재 재개발 12개소와 재건축 7개소, 소규모 정비사업 30개소 등 모두 49개소의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향후 수영구는 1만 9000여 가구의 신흥 부...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비중을 확대하면서 화장품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보유한 SSG닷컴과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 중인 카카오가 선점한 이커머스 럭셔리 뷰티 시장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다. ◆ 전용앱 내고 오프라인 행사 열고 “품격과 편리함 갖춘 쇼핑 경험 선사하겠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쿠팡이...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웨딩 성수기에 따른 명품·주얼리 등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롯데백화점의 1∼13일 전체 매출은 작년보다 5.0%, 방문객은 10% 각각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음료 코너 매출과 고급 시계 및 주얼리 매출이 각각 25.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전체 매출은 7.3% 늘었다. 특히 식음료 코너 매출이 19.0%, 혼수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