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가 어린이날 소비패턴 바꿨다…비대면 선물 급증 2022-05-05 06:05:01
활용하고 영유아를 둔 가정은 외식도 줄였다. 5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자사 회원 분석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유행한 2020년은 어린이날 전날과 당일, 지난해는 어린이날 이틀 전부터 카카오톡 등을 통한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선물이 증가했다. 비대면 선물 플랫폼 이용 지수는 매년 4월 29일 이용 건수를 100으...
"보고서 전면에 핵심 데이터부터 배치"...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보고서 혁신' [한경 엣지] 2022-03-30 00:27:58
‘신한플레이’ NFT(대체불가능 토큰), 자산관리 등 비금융 콘텐츠를 넣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키우고 있다. 최근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연구소가 카드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업 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았으며, 데이터전문기관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금융당국으로부터 데이터전문기관 라이선스를 따내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대상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진행 2022-03-07 17:00:05
ICT 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인 ‘모두의 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CVO) 정지훈 박사는 메타버스 시대 비즈니스 트렌드 및 기업들의 향후 성장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 커머스 전속 라이브스타 김해나, 서경환과 라이브 커머스 쇼 호스트 송서이, 최세영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여행, 코로나 이후가 궁금해? 한경 무크가 길라잡이! 2022-03-03 16:55:18
집중 분석했다. 책은 디지털 전환 트렌드와 인사이트, 트래블테크 등 크게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섹션 ‘DX 트렌드’는 디지털 전환의 방향 설정과 전략 수립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정책과 AI·빅데이터, 플랫폼, 메타버스, 클라우드, 마케팅 등 분야별로 전문가의 분석과 조언을 실었다. 메타와 SAP, 어도비,...
골판지 원지 1위 태림페이퍼, 코스피 재출격 2022-01-26 15:13:30
연구소 지원을 확대하여 골판지 업계에서 ESG 트렌드와 제품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개발한 친환경 옷걸이 출시부터 골판지를 이용한 친환경 가구, 포장 소재 개발까지 신규사업들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태림페이퍼 실적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021년 상반기 경영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신한카드 "올해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언락(UNLOCK)" 2022-01-19 08:55:51
신한카드 "올해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언락(UNLOCK)" 집밖으로 탐험·새로운 가족 형태·지역 고유 희소성 등 주목 "제한됐던 일상이 해제된다는 의미로 '언락' 제시'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신한카드가 올해 소비 트렌드의 주요 키워드로 '언락(U.N.L.O.C.K)'을 19일 제시했다. 신한카드...
"상속·증여 꿀팁 알려드려요"…자산가 재무설계 나선 보험사들 2021-12-12 17:16:34
강화하고 있다. 신한라이프가 지난 8월 WM본부 산하에 상속증여연구소를 업계 최초로 연 게 대표적이다. 신한라이프 측은 “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WM 사업을 미래 성장의 핵심축으로 보고 WM본부를 신설했다”며 “상속증여연구소를 포함해 WM챕터, WM센터 등 3개 조직으로 확대 개편하고 분야별로 우수한 역량을 갖춘...
보험·자산운용 시너지 '실적 초과달성'…베트남 진출도 2021-12-01 15:17:16
고객 자산관리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한라이프는 8월 보험업계 최초로 자산가들의 상속 자문을 위한 상속증여연구소를 열었다. 통합 법인 출범과 함께 신설한 WM본부 내에 꾸려진 상속증여연구소는 기존 WM챕터, WM센터 등 본부 조직들과 협업해 분야별 맞춤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부유층뿐 아니라...
명품에 지갑 활짝 연 '이대남'…5060 부모는 모바일쇼핑에 빠졌다 2021-09-13 17:20:11
골프장 이용, 98%↑13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백화점과 골프 시장 등에서 MZ세대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전체 골프장 이용금액 중 40~60대가 차지하는 비율(89%)이 여전히 20~30대(11%)를 압도하지만 MZ세대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6년 상반기 대비 20대의 5년간 골프장 이용금액...
카카오뱅크 가입자 61%가 30대 이하…금융서비스 흐름까지 주도 2021-09-13 17:08:40
월등히 높다. 신석영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은 “금융 서비스의 특징 중 하나는 소비자들의 선호가 한번 자리를 잡으면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이라며 “금융 앱은 시장에 많지만 소비자가 실제 쓰는 앱은 소수에 불과하다. 빅테크의 MZ세대 고객 선점이 전통적 금융사의 위기감을 고조시키는 이유”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