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991억원…원가 부담에 8.7%↓ 2023-05-15 13:21:11
격차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생감자 스낵, 쌀과자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공급량을 늘릴 예정이다. 이밖에 러시아 법인 매출은 59.2%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12.3% 늘었다. 초코파이 품목을 다변화했고, 지난해 하반기 트베리 신공장 가동을 본격화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오리온은 현재 러시아에서 파이 생산라인...
'로켓 배송’ 장착한 광천김, 대만 직구족 홀렸다 2023-05-05 17:30:09
비롯해 기저귀, 건강기능식품, 쌀과자 등의 분야에서 한국 상품을 사려는 대만 ‘직구족’이 빠르게 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대만에서 넷플릭스를 켜면 많이 본 콘텐츠 순위가 한국과 거의 같다”며 “일본산이 점령하고 있는 대만 소비재 시장에서 한국 상품의 침투가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범석의...
"아마존 반값으로 무료배송"…쿠팡 로켓배송 '빵' 터진 나라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27 10:56:01
기저귀, 건강기능식품, 쌀과자 등의 분야에서 한국 상품을 사려는 대만 ‘직구족’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대만에서 넷플릭스를 켜면 많이 본 콘텐츠 순위가 한국과 거의 똑같다”며 “일본산이 점령하고 있는 대만 소비재 시장에서 K상품의 침투가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김범석의 ‘글로벌 쿠팡’...
[데스크 칼럼] 'MB 쌀과자'와 밥 먹기 운동 2023-04-11 17:49:56
‘쌀과자 이슈’도 그렇다. MB는 “남아도는 쌀로 쌀과자 등을 만들자”고 했다. 수요 촉진이 1차적 목표였을 터다. 그게 다였을까. 한 꺼풀 더 들어가 이를 실현하려면 기업·농민 간 재배계약이 필요하다는 점도 생각해봐야 한다. 기업은 정부처럼 가격이 하락한다고 무작정 사주지 않는다. 농민들은 기업의 철저한...
"곧 중국 추월할 것"…베트남·러시아 비중 커지는 오리온 2023-03-08 15:21:22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초코파이를 비롯해 쌀과자, 젤리, 양산빵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의 베트남 공장 가동률은 이미 100%를 초과한 상태라 공장 증설을 추진하는 중이다. 러시아에서도 초코파이와 비스킷 매출이 늘어나면서 공장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해외 실적 개선에 영업이익 전망치는 지속적으로 상향되고...
'베트남 동네슈퍼' 꽉 잡은 오리온, 내수 난관에도 '실적 신기록' 쐈다 2023-02-08 17:44:01
709억원, 쌀과자 ‘안’은 13.4% 증가한 38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베트남에서 스낵 한 봉지는 한국 돈으로 약 300원에 판매된다. 덥고 습한 동남아시아에서 오리온의 젤리가 단기간에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현지화 덕분이다. 베트남은 전체 유통시장의 70%를 전통시장이 점유하고 있다. 고온다습한 실외...
"하리보 제치고 대박"…베트남 동네슈퍼 장악한 한국 젤리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8 16:00:32
슈퍼를 장악했고 쌀과자는 제사상에 올라가는 특별식이 됐다. 러시아에서는 다채로운 맛의 초코파이가 국민 과자가 된 지 오래다. 폭증하는 글로벌 수요에 대응해 오리온은 올해 신공장 건립을 추진하고 글로벌 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동네슈퍼 장악한 오리온 젤리 8일 오리온에 따르면 베트남 법인에서 판매중인 젤리...
베트남 제사상까지 오르는 '이 과자'…연매출 4000억 터졌다 2022-12-22 16:05:37
카스타드)’, ‘붐젤리(한국명 마이구미)’, 쌀과자 ‘안’ 등도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온 제품이다. 이 같이 오리온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한 비결은 두 가지가 꼽힌다. 우선 철저한 현지화다. 2006년 호치민, 2009년 하노이에 각각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체계를 갖췄다. 최근 판매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오리온, 베트남 법인 연매출 4천억 돌파 2022-12-22 10:10:05
생감자스낵·파이류 등 전 제품 매출 성장과 쌀과자·대용식·젤류 등 신제품 시장 확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감자스낵 베트남 매출은 작년보다 39% 늘었고 초코파이 매출은 1천억원을 돌파했다. 카스타드 매출도 지난해보다 40% 증가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신규 거래처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대량 구매 수요...
생감자스낵·초코파이·카스타드 인기…오리온, 베트남서 성장 2022-12-22 09:25:52
제품 매출 성장과 쌀과자·대용식·젤류 등 신제품 시장 확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감자스낵 베트남 매출은 작년보다 39% 늘었고 초코파이 매출은 1천억원을 돌파했다. 카스타드 매출도 지난해보다 40% 증가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신규 거래처를 적극 발굴하는 한편 대량 구매 수요가 큰 기업간거래(B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