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마지막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4-27 08:30:02
?아마존과 손잡은 日통신사 1위 도코모, 주가 반등 성공할까 “쇼핑의 경험을 바꾸겠다.” 지난 10일 일본 1위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의 이이 기유키 사장이 일본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이트 1위인 아마존재팬과 결제·포인트 사업 제휴를 맺으면서 밝힌 포부입니다. 이번 협력은 도코모 통신 가입 없이도 자사 포인트...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 글로벌 유통 플랫폼 8곳에서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되고 한류 행사인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와 연계한 판촉전도 펼쳐진다. 축제 기간 전국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곳과 1천300여곳의 백년가게에서 BC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 글로벌 유통 플랫폼 8곳에서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되고 한류 행사인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와 연계한 판촉전도 펼쳐진다. 축제 기간 전국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곳과 1천300여곳의 백년가게에서 BC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오픈AI, 日에 아시아 첫 법인 열어 2024-04-15 17:59:09
아마존웹서비스(AWS)재팬 사장을 지낸 나가사키 다다오(長崎 忠雄)를 오픈AI 일본 법인 사장으로 영입했으며 연내에 직원을 10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트캡 COO는 챗GPT 기업용 서비스의 이용 업체가 전세계 수천 곳에 이르며 이용자는 60만명을 웃도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반도체 조달 문제와 관련해...
오픈AI, 日에 아시아 첫 거점 개설…"반도체 협력도 모색" 2024-04-15 17:53:36
그는 아마존웹서비스(AWS)재팬 사장을 지낸 나가사키 다다오(長崎 忠雄)를 오픈AI 일본 법인 사장으로 영입했으며 연내에 직원을 10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라이트캡 COO는 챗GPT 기업용 서비스의 이용 업체가 세계적으로 이미 수천 곳에 이르며 이용자는 60만명을 웃도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는 반도체 조달...
[단독] 네이버, 日 커머스 발뺀다...'마이스마트스토어' 철수 2024-03-20 17:36:47
전략은 이미 시장을 선점한 아마존과 라쿠텐의 벽에 막혔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아마존과 라쿠텐이 이미 시장 지배자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당초 계획하던 사업 모델과의 연계가 어려워지며 예상보다 반응이 저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마이스마트스토어는 6개월 간 베타서비스 후 2022년 3월 정식 출시를 목표로...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4' 개최 2024-02-28 16:57:11
아마존, 삼성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투어 뛰어드는 유망한 분야로 부상했다. 국내에서도 보건복지부 장관의 신년사에 한국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중심 국가로 도약하겠다는 포부가 담기는 등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주목받는 분야이기도 하다. 이번에 개설되는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4’는...
거침없이 오르는 美·日 증시…어느 쪽이 먼저 꺾일까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2-25 18:03:45
M7(마이크로소프트·애플·엔비디아·아마존·알파벳·메타·테슬라)이 주도해 왔다. 올해 들어서는 인공지능(AI)과 관련된 MnM(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메타)으로 집중화되는 가운데 선두 격인 엔비디아는 티핑 포인트에 놓여 있다. 하지만 일본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사무라이7(스크린홀딩스, 디스코, 어드반테스트,...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인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마녀공장도 '갈릭 나이아신 2.0 에센스', '퓨어 클렌징 오일' 등 인기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마녀공장의 3분기까지 일본 매출액은...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4천600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로는 아마존, 라쿠텐, 큐텐재팬, 조조타운, 앳코스메쇼핑 등에 입점했다. 국내 화장품 대기업의 일본 진출도 활발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에뛰드, 이니스프리, 라네즈에 이어 지난 9월 자사 브랜드 에스트라와 헤라를 일본 시장에 진출시켰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