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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괴참사 伊교량 운영회사 "피해자 보상 등에 6천400억원 투입" 2018-08-19 05:00:01

    애도를 표현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아우토스트라데가 통행료만 챙긴 채 안전을 위해 응당해야 할 보수·관리를 소홀히 해 이번 참사가 일어났다고 맹렬히 비난하며, 이 회사의 고속도로 운영권 회수에 나섰다. 하지만, 아우토스트라데는 운영권을 박탈당할 경우 이미 고속도로망 정비에 투자한 막대한 돈을 정부가 보...

  • 제노바 교량붕괴 현장서 시신 추가 수습…"사망자 43명으로"(종합) 2018-08-19 03:36:55

    고속도로 운영사인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에 분노를 표시하며 국장을 거부하고, 개별적으로 장례를 치름에 따라 이날 국장은 사망자의 절반 가량인 19명을 위해서만 치러졌다. 제노바에서는 지난 14일 정오께 폭우 속에 이탈리아 북부와 프랑스 남동부 해안을 잇는 A10 고속도로의 일부인 모란디 고가 교량의 200m...

  • 제노바 교량참사 현장서 일가족 시신 수습…"사망자 41명으로" 2018-08-18 17:37:28

    난 고속도로 운영사인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에 분노를 표시하며 국장을 거부하고, 개별적으로 장례를 치르겠다고 선언했다. 제노바에서는 지난 14일 정오께 폭우 속에 이탈리아 북부와 프랑스 남동부 해안을 잇는 A10 고속도로의 일부인 모란디 고가 교량의 일부가 붕괴, 지나던 차량 수십 대가 45m 아래로...

  • 伊 교량붕괴 참사 원인은…관리 소홀·설계 결함에 수사 초점(종합) 2018-08-18 01:41:09

    상당수의 돈을 도로망 정비에 투자한 아우토스트라데에 정부가 거액을 보상할 책임이 뒤따를 위험이 큰 만큼 단순히 벌금 처분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루이지 디 마이오 노동산업부 장관 겸 부총리는 이 같은 언론의 보도를 즉각 부인하며, "아우토스트라데는 적절한 관리 작업 없이 통행료만 챙겨왔다. 이제...

  • 伊 교량붕괴 참사 원인은…관리 소홀·설계 결함에 수사 초점 2018-08-17 21:43:23

    운영사인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이하 아우토스트라데)에 계약에 명시된 안전 관리 의무를 준수했는지 여부를 향후 15일 내로 입증하라고 통보했다. 또한, 무너진 교량은 자체 예산으로 재건설할 것도 촉구했다. 참사 초기부터 이윤 추구에만 골몰한 채 관리는 뒷전이었다며 아우토스트라데를 강하게 성토해온...

  • 伊제노바 붕괴사고, 베네통에 불똥 튄 이유는? 2018-08-17 19:58:18

    아틀란티아의 자회사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가 운영해왔다. 패션 기업으로 알려진 베네통은 아틀란티아 지분 30%를 소유하고 있다. 베네통은 1990년 후반부터 사업 다각화에 나서 고속도로 운영에 뛰어들었다. SRF는 베네통의 사업 구조에서 의류는 일부분에 불과하다면서 올해 6월 베네통 지주회사인 에디지오네가...

  • 시간과의 싸움…伊 교량붕괴 참사현장 구조 더디게 진행(종합) 2018-08-17 03:07:39

    A10 고속도로 모란디 교량 구간을 운영하는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의 모회사 아틀란티아로부터 모든 사업권을 회수하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아틀란티아에 1억5천만유로(한화 1천938억원)의 벌금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애초 2038년까지 고속도로 운영권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아틀란티아 측...

  • 제노바 붕괴교량 운영업체 소유 伊 베네통 여론 뭇매 2018-08-16 23:07:55

    다리는 밀라노에 있는 아틀란티아의 자회사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가 운영해왔다. 패션 기업으로 알려진 베네통은 아틀란티아 지분 30%를 소유하고 있다. 베네통은 1990년 후반부터 사업 다각화에 나서 고속도로 운영에 뛰어들었다. SRF는 베네통의 사업 구조에서 의류는 일부분에 불과하다면서 올해 6월 베네통...

  • 시간과의 싸움…伊 교량붕괴 참사현장 구조 더디게 진행 2018-08-16 21:16:55

    구간을 운영하는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의 모회사 아틀란티아로부터 모든 사업권을 회수하겠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아틀란티아에 1억5천만유로(한화 1천938억원)의 벌금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아틀란티아 측은 사고 원인이 회사 책임이라는 것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사업권 회수는 불가능하다고 반박했지만...

  • "예상됐던 참사"…교량 붕괴 사고에 이탈리아 분노 확산(종합) 2018-08-15 23:29:06

    많은 주도로다. 이탈리아 최대 고속도로 운영사인 아우토스트라데는 A10 구간 중 모란디 다리를 포함해 55㎞의 운영을 맡고 있다. 이 회사가 이탈리아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 연장은 총 3천20㎞에 이른다. 제노바 검찰은 아우토스트라데가 모란디 다리를 규정대로 유지, 보수했는지 수사에 착수했다. minor@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