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카드, 퓨처나인 데모데이 개최 2022-12-06 09:39:56
애기야가자, 말랑하니, 워커스하이, 아이오로라, 그린재킷, 스타코프 등 총 12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추진하고 있는 협업 및 공동사업을 발표했다. 이창권 사장은 “이번 행사는 카드사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6년간 펼친 동반성장 및 혁신을 위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주간아이돌’ 네이처, 숨겨왔던 개인기 대방출…열정+승부욕+텐션 대폭발 2022-11-24 08:20:10
선보였다. 오로라는 ‘성악 하는 원숭이’, ‘나무늘보의 미소’라는 범상치 않은 동물 성대모사로 훈훈한 웃음을 선사했다. 소희는 ‘도라에몽이 부르는 찐이야’ 개인기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로하는 블랙핑크의 ‘Shut Down(셧 다운)’ 댄스 커버를 완벽하게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새봄과 소희는 씨름...
KB카드, 16개 스타트업 선발…"대기업 연계 추진" 2022-09-20 09:37:08
△아이오로라(K컬쳐 기반 청소년, 외국인 대상 선불카드 서비스) △웰로(정책/공공서비스 큐레이션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데이터 기반 상업용 부동산 가치 평가 솔루션) △말랑하니(유아용품 커머스) △애기야가자(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그린재킷(골프장 캐디피 카드결제 솔루션) △닥터노아(대나무 소재 친환경...
목장서 양떼 몰며 추억 쌓고…자동차 첨단기술 체험까지 2022-05-26 15:12:07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공간이다. 빛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순간…‘양주 조명박물관’등대가 아름다운 건 어두운 밤바다를 빛으로 인도해서고 극지방의 오로라가 매력적인 건 플라스마가 대기의 공기 분자와 충돌하면서 다채로운 빛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조명은 인류의 생활양식이 담긴 문화적 산물이면서...
위기의 완구업계…'팬덤 공략' 돌파구 될까 2022-05-04 17:06:23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07년 출시한 동물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유후와 친구들은 80여 개국에서 TV 애니메이션이 방영됐으며, 관련 완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억 개를 웃돈다. 최근에는 클레이튼 기반의 P2E(play to...
英대학, 소설 해리포터에 '젠더논쟁 유발할 수도' 경고문 논란 2022-01-28 13:41:27
1편 '오로라' 등 세 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수업은 고전 작가인 셰익스피어, 샬럿 브론테나 추리 소설가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도 다루지만 이들 작품에는 이런 경고가 없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끈 만큼 작품이 젠더나 인종 등을 둘러싼 사회적 논란에 시달려 왔다. 작중 나오는...
패션업계, 신학기 앞두고 책가방 출시…명절 선물 수요 공략 2022-01-19 10:32:38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반짝이는 소재와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컬러를 조합한 책가방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항균 원단 처리된 마스크 포켓을 만들고 성장기인 만큼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입체적 등판을 사용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해서는 크기는 10% 키우고...
[게시판] 레미콘연합회·오로라월드, 중기사랑나눔재단에 후원금·마스크 전달 2021-12-01 13:00:00
[게시판] 레미콘연합회·오로라월드, 중기사랑나눔재단에 후원금·마스크 전달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1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레미콘연합회)가 소외계층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 이날 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는 지역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용 마스크...
[애널리스트 칼럼] 공유 플랫폼 없이는 로보택시도 없다 2021-11-17 15:45:08
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미 작게는 수천 명, 많게는 억 단위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플랫폼 업체가 쌓아둔 데이터는 자율 주행 데이터와는 다르게 수익성에 직결될 수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이다. 현대차, 도요타와 같은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모빌아이, 오로라 등 자율주행 업체들이 차량 공유 플랫폼과 손을 잡는...
"더 즐겁고 재밌게 배운다"…허물어지는 놀이와 학습 경계 2021-11-03 10:09:19
않고 애니메이션 제작에 착수, 아이들이 ‘유후와 친구들’을 통해 세계 멸종 위기 동물과 세계 문화유산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유후와 친구들’은 귀여우면서도 특색 있는 캐릭터성, 공익적인 기획 의도로 유럽, 미주권, 아시아 시장에 안착했고 100종이 넘는 희귀 동물 캐릭터를 보유하며 약 8천만 개를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