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여운이 길었던 백건우의 '쇼피협 2번' 2024-10-22 18:33:21
아트’ ● 흔들리고 혼란스러운 프랑스 청춘의 삶 장 뤽 고다르의 영화 ‘국외자들’은 인물들의 혼란스러운 삶을 통해 세상에 대한 고다르의 발언을 영화적으로 풀어냈다. 주인공들의 범죄는 실패로 끝나지만, 그들의 자포자기적인 태도와 순간적인 욕망에 따라 움직이는 모습은 당대 프랑스 청춘의 혼란을 상징적으로...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갈라 디너·브런치·위스키로 '맛있는 가을' 2024-10-21 12:48:10
26일 아트파라디소의 한식 다이닝 새라새에서 조희숙 셰프를 초청해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조희숙 셰프는 한식에 대한 깊은 조예로 미쉐린 서울의 첫 멘토 셰프 어워드를 수상하고, 미쉐린 1스타·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조 셰프는 ‘한국의 장’ ‘인간과 지구 환경의...
크랙 앤 칼 골프(Craig & Karl Golf), 더현대 에픽서울에 팝업스토어 오픈 2024-10-16 14:17:11
현장 뽑기이벤트인 럭키드로우와 포토메이킹 부스에서는 제품시착과 동시에 SNS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체험존 외에 플레이존에서는 골프패션과 아트의 만남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크랙 앤 칼(Craig & Karl)’이 직접드로잉하여 엄선한 포트레잇(초상화) 그림들을 선보 일 예정이다. 40여종의 세계적인 유명인사의...
인천의 가을행사 풍성...문화·체험·감동 행사 잇따라 개최 2024-10-04 14:26:27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 공연, 체험, 아트상품 전시, 판매 등 문화예술과 관련한 취향을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재단은 청년문화축제 기획위원회를 구성해 청년기획위원과 함께 기획하고 진행한다. 축제의 모든 기획과 참가단체는 청년이 중심이 돼 시민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한다. 펑크록, 스트릿 댄스, ...
선선한 가을 바람과 어울리는 10월의 전시 2024-10-02 06:08:08
전문 레이블인 솔루나아트그룹과 우문화 박물관이 공동 기획했다. 솔루나아트그룹의 노일환 대표는 “한국과 중국의 공예가들이 서로의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나아가 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시의 의의를 강조했다. 전시는 자연 재료에서 시작된 공예의 물성과 창작 기법의 다양성, 형태적...
스크린 사라지는 독립예술영화, 4년새 매출도 관객수도 '반토막' 2024-09-27 17:54:03
점차 줄어 62개만 남았다. 독립예술영화 전용 상영관인 CGV아트하우스는 2020년 이후 스크린 7곳을 일반관으로 전환, 18곳만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득세하며 극장업 자체가 위축된 영향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작년 국내 독립예술영화 개봉률(제작 편수 대비 개봉작 비율)은 67.1%(152개...
화가-와인 메이커 천재성은 서로 통할까?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4-09-25 11:03:34
마이포 밸리를 배경으로 설립된 와이너리. 규모와 역사뿐 아니라 알마비바 등 프리미엄 와인 출시로도 유명하다. 이번 행사용 와인은 총 3000병만 한정 생산된다. 그 때문인지 상품 안내가 나가자마자 사전판매가 완료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비결은 다름 아닌 ‘레이블 마케팅’ 전략이다. 높은...
포시즌스호텔, 아트로 경험하는 호텔…투숙객에게 고품격 추억을 선사 2024-09-11 16:16:22
글로벌 럭셔리호텔 브랜드 포시즌스호텔 서울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갤러리 몬도베르와 손잡고 ‘타임리스 아트, 패션 앳 하트’(Timeless Art, Passion at Heart) 행사를 펼친다. 한국의 사계를 주제로 미술 전시, 아트 다이닝, 아트 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가을이 되면...
53년 위스키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 아트페어에서 공개 2024-09-06 17:18:48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자랑하며 위스키 및 아트 컬렉터들의 소장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겠다는 포부다. 세계적인 예술가 콘래드 쇼크로스가 제작한 ‘타임 챔버’는 로얄살루트가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경의와 헌사를 담아 선보이는 아트 프로젝트 ‘아트 오브 원더(Art of Wonder)’의 두 번째 작품으로, 작년 10월...
데킬라 즐기며 디제잉 파티까지…'2030 핫플' 한남동에 팝업 연 이유 [현장+] 2024-09-03 15:51:09
층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한 ‘돈 홀리오 포 아모르’ 팝업스토어다. 디아지오는 데킬라 제품 ‘돈 훌리오 1942’가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의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 ‘프리즈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프리즈 서울 위크를 축하하기 위해 팝업을 열었다. 20~30대 사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