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0원 준다고? 장난하냐?"…KT 보상안에 분노 2021-11-01 14:08:53
아현화재 당시의 상황과 비교해 따지면 이번 보상이 더욱 초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KT는 당시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최대 120만원을 지급하고 개인가입자에게는 1개월 이용료를 감면해 줬다. 이번 보상 총액 예상치 350억∼400억원은 3년 전 아현화재 당시(400억원)와 비슷하거나 그 수준을 살짝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
"고작 평균 1천원?"…KT 보상안에 고객들 분통 2021-11-01 13:49:43
아현화재 당시의 상황과 비교해 따지면 이번 보상이 더욱 초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KT는 당시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최대 120만원을 지급하고 개인가입자에게는 1개월 이용료를 감면해 줬다. 이번 보상 총액 예상치 350억∼400억원은 3년 전 아현화재 당시(400억원)와 비슷하거나 그 수준을 살짝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2021-11-01 11:55:29
KT 아현국사 화재에 대해 총 258억원을 보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용자에게는 통신요금 1개월 치를 감면해줬고 소상공인에게는 40만∼120만원의 보상금을 별도로 지급했다. SK텔레콤[017670]은 2018년 4월 2시간 31분간 이동통신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을 때 피해고객 약 730만명에게 총 200억원 규모의 보상을 한...
'통신장애 보상' 개인 1000원·소상공인 9000원…KT "최선 다했다" 2021-11-01 11:27:35
보고 있다. 2018년 아현지사 화재 당시엔 약 400억원을 썼다. 당시 KT는 피해를 본 유·무선 가입자 110만명에 대해 최대 6개월치 요금을 깎아줬다. 소상공인에 대해선 1~2일간 통신 장애가 발생한 경우 40만원을 지급했다. 하지만 이번 통신장애 사고에 대해 아현지사 화재 당시 기준을 그대로 적용하긴 어렵다는게 KT의...
KT, 오늘 통신장애 피해보상안 공개…1인당 얼마 받을까? 2021-11-01 09:17:48
지급했다. 하지만 이번 통신장애 사고에 대해 아현지사 화재 당시 기준을 그대로 적용하긴 어렵다. 이번 통신 장애는 아현지사 화재 당시에 비해 기간이 짧지만 범위가 훨씬 넓다. 이번 통신장애가 전국에 걸쳐 최장 89분간 이어진 반면, 아현지사 화재의 경우엔 영향이 서울 마포, 용산, 서대문, 은평 등에만 국한된 대신...
[취재수첩] 초연결사회와 공공의 적 2021-10-31 17:16:29
비롯됐다는 점도 닮은꼴이다. 기업과 정부는 그동안 화재, 폭우, 디도스 공격 등 외부적 통신 장애 요인 막기에 치중했다. KT는 2018년 11월 서울 아현지사 화재를 계기로 22개월간 연구 끝에 인공지능(AI) 기반 망 관제 시스템 ‘아타카마’를 마련했다. 자동으로 불을 끄는 로봇 도입에도 돈을 썼다. 정부는 매년 두 차례...
장애사고 계기로 KT 인사 앞당기나…조기 조직쇄신 필요성 거론 2021-10-31 09:30:00
3년만이 된다. 2018년 11월 아현국사 화재 발생 1주일 전에 5G 상용화 추진을 위해 대대적 조직개편을 단행한 후로 처음인 셈이다. KT와 직접 관계는 없지만, 통신업계 라이벌 SK텔레콤 역시 올해는 11월에 조직정비와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는 11월 1일 SK텔레콤이 존속회사인 SK텔레콤과 신설회사인 SK스퀘어로 분사되는...
KT가 하겠다는 '약관 뛰어넘는 보상'…통신요금 감면안 담길까 2021-10-29 17:20:08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 당시 KT는 이용자에게 통신 요금 1개월 치 감면, 소상공인에게 최대 1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2018년 사고에 따른 피해가 수도권 일부 지역에 국한됐던 것과 달리 이번 인터넷 장애는 전국적인 차원에서 일어난 점을 감안하면 피해 보상규모가 당시와 비슷하거나 더 커야 할 것이라는...
[사설] 어이없는 인재로 드러난 KT '통신 먹통' 이번이 끝일까 2021-10-29 17:10:13
아현동 통신구 화재사고를 계기로 만든 백업시스템 활용 매뉴얼도 무시했다. KT는 이런 중요 업무를 하청업체에 맡겨놓고 제대로 관리·감독도 하지 않았다. 어떻게 이런 상식 밖의 어이없는 인재(人災)가 4000만 명 넘게 이용하는 제1 국가기간통신망 사업자에서 일어날 수 있었는지 의아할 뿐이다. ‘하인리히 법칙’을...
[일문일답] KT 사고에 과기부 "파란불에 건너라는 기본상식이…" 2021-10-29 16:45:35
대응 부분을 반영하겠다. -- 3년 전 KT 아현국사 화재가 있었는데도 이번에 대처하지 못했던 게 아니냐. ▲ (홍 정책관) 당시에는 화재로 인해 발생한 물리적 재난이었고, 이에 따라 대책도 물리적·국지적 재난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다. 이번에는 층위가 다르고,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장애였다. 이에 대해 한 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