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당국 "지하철역서 9초 차이로 스쳤는데 오미크론 감염" 2022-01-21 12:11:56
박사는 "A씨와 다른 감염자 간 직접 접촉은 없었지만 이들은 근접 거리에 있었고 바람의 방향에 따라 감염자의 침방울이 A씨 쪽으로 향했을 수 있다"며 "마스크는 큰 침방울을 걸러내지만 눈에 닿을 수 있고 마스크의 측면 공간을 공기 전파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후이 박사는 그러면서 추가적인 보호 조치로...
미국, 노안용 점안액 '뷰티' 출시 2022-01-03 10:18:38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멀리 보거나 주위를 살필 때에는 돋보기안경을 벗어야 한다. 이 점안액은 동공의 크기를 줄여 근거리 시력을 개선한다. 눈을 찡그리면 더 잘 보이는 이른바 '핀홀 효과'(pinhole effect)를 이용한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작은 구멍을 통해서 사물을 보게 되면 좀 더 선명한 ...
'브랜드 가치' 높이는 비결은 신뢰 2021-09-08 16:17:02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재입성했다. 안경박사는 투명한 가격과 우수한 제품으로 13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여명808은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국민 숙취해소음료’의 저력을 보여줬다. 개인용 온열기를 전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며 30여 년의 장인정신으로 수많은 특허와 기술력을 보유한 미건의료기가...
약은 약사에게, 안경은 안경사에게…전문성 키우기 위해 열공하는 안경사들 2021-06-03 16:43:06
누진렌즈 전문, 피팅 전문, 고도근시 전문, 수제 뿔테 안경 전문 등 종류도 다양하다. 대한안경사협회는 ‘전문 안경사제’를 도입해 이런 움직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겠다는 구상이다. 윤일영 대한안경사협회 윤리법무위원장은 “전문성이 곧 매출로 직결되는 시대”라며 “석·박사 출신 안경사들이 증가하는 등...
"팬데믹 이후 아이들 시력 급속 악화…스크린 많이 본 탓" 2021-06-01 15:21:24
콜린스도 "지난해까지만 해도 큰 문제가 없어 안경이 필요없던 아이들 사이에서 꽤 큰 시력 변화가 나타난 걸 보게 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근시가 나타나는 시기가 빨라질수록 향후 눈 상태가 위험 수준으로 발전할 위험 또한 커지게 된다고도 우려했다. 근시 외에 흐릿하게 보임, 두통, 눈피로 등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
[포토] 박소현, '안경 쓴 아이돌 박사' 2021-04-19 21:32:05
배우 박소현이 19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그룹 뉴이스트 정규 2집 '로맨티사이즈(Romantic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임성희 “고객과 상호작용...글로벌 1위 힘의 원천” [2020 쇼퍼런스] 2020-10-21 17:17:30
박사는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성공사례를 들었다. “1974년 출시된 바나나맛 우유는 MZ세대에겐 올드한 이미지의 상품이다. 어떻게 하면 MZ세대가 좋아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제품 패키지에서 ‘ㅂㄴㄴ’을 지웠다”고 말했다. “이렇게 출시된 ‘ㅏ ㅏ ㅏ맛 우유’는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SNS 입소문 타고…신뢰를 파는 브랜드 2020-09-15 16:35:44
12년 연속인 안경박사, 11년 연속 여명808, 그리고 10년 연속의 미건의료기는 올해 처음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9년 연속에는 엔앤비랩의 ‘맥스클리닉’이 차지했으며 8년 연속은 아웃도어 브랜드인 ‘네파’, 지역특산물/쌀 부문의 ‘청풍명월 골드 쌀’이 선정됐다. 7년 연속으로는 친환경세제인 ‘세제혁명’ 6년...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더 진화할거니까" [조수영의 테크IT수다] 2020-08-29 08:00:05
기술 (ACAT) 오픈소스 플랫폼은 모건 박사의 음성에도 기반이 됐습니다. 키보드 시뮬레이션, 단어 예측, 음성 합성을 통해 의사표현을 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입니다. 호킹 박사는 볼에 있는 미세 근육으로 안경 센서를 움직여 컴퓨터에 문장을 입력했죠. 나흐만 연구팀은 여기에 컴퓨터 화면에 있는 글자를...
'랜선' 타고 입소문 난 브랜드, 비결은 신뢰다 2020-08-26 15:16:57
13년 연속 수상인 횡성한우와 12년 연속인 안경박사, 11년 연속인 여명808, 그리고 10년 연속의 미건의료기는 올해 처음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9년 연속에는 엔앤비랩의 ‘맥스클리닉’이 차지했으며, 8년 연속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지역특산물/쌀 부문의 ‘청풍명월 골드 쌀’이 선정됐다. 7년 연속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