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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난방에 공기청정기까지…서울에 미래형 버스정류소 뜬다 2021-08-26 17:56:41
음성안내서비스가 제공된다. 스마트쉘터 시범운영은 2023년 8월까지 2년간 진행된다. 시는 시범운영으로 정류소 운영에 따른 수익과 비용 등을 분석해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앞으로 2년간 스마트쉘터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 시민 이용 과정에서의 불편사항 등을 충분히 분석해...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08-11 17:20:28
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환경보전에 동참하고 있다. 모바일 건강보험증을 도입하고, 고지·안내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등 고유업무에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하고 있다. 사무용품 신규구매 시에도 녹색인증 제품을 구매하여 녹색소비를 확대하고 있으며, 친환경 자동차 및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여...
"900만원에 얀센 맞고 오자"…'백신 관광' 상품 나왔다 2021-07-23 20:34:08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백신 접종에 관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 안내에 따르면 백신 접종여부와 상관없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미국 내 여행지로 휴가를 떠날 수 있다. 특히 여행지에서 화이자, 얀센 등 자신이 원하는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자유롭게 관광코스와...
경상북도-KT, 디지털플랫폼 혁신 협력 2021-06-16 08:20:56
도정 전반에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와 행정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메타버스 산업단지 저지연 5G 모바일 엣지컴퓨팅(MEC:이동통신 기지국과 근거리에 데이터 처리와 저장을 위한 서버 등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하여 데이터 전송거리를 단축하고 초고속 초저지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구축에 공동 참여키로 하였다....
LGU+, 5·18기념문화센터에 5G MEC 활용 '지능형 로봇' 공급 2021-05-17 17:42:38
이용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고 양방향 통신서비스로 현장 상황을 관리자에게 연락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로봇에 설치된 화면을 통해 5.18기념문화센터의 관람정보를 안내하고, 방문객 맞춤형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5.18기념공원 내에는 발열감지 CCTV 등 복합 IoT(사물인터넷)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폴’이 설치돼...
서경덕 "송혜교와 모임서 만나…당장 韓 홍보 하자고 제안"(비스) 2021-05-05 01:07:42
예능프로그램 '비디오스타'(이하 '비스')에서는 서경덕 교수, 명승권 가정의학과 전문의, 배상훈 프로파일러, 김리을 디자이너가 출연했다. 서 교수는 송혜교와 세계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등을 수년째 기증하고 있다. 그는 송혜교와의 첫 만남에 대해 "한 모임에서 만나게 됐다"며 "문 열고 들어오길래...
전화번호 검색 KT '114On' 개편 100일...이용량 17% 증가 2021-03-15 10:00:04
114안내서비스 품질을 강화한 온라인 전용 서비스이다. 114On은 국내 1,600만개의 전화번호 DB를 기반으로 상호, 업종, 주소, 지도정보 및 부가정보가 포함된 전화번호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기 어려운 연락처를 이용자와 함께 찾는 ▲전화번호 묻고 답하기, 스팸/사기 전화인지 한번에 알 수 있는 ▲스팸/사기...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카카오·신세계 물망 2021-03-08 15:08:13
신세계그룹, MBK파트너스, 칼라일,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등에 투자설명서(IM)를 전달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베이코리아 지분 100%를 5조원에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투자안내서를 받은 곳 중 관심을 보이는 업체와 매각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2001년 옥션을 인수하고 한국...
코로나 감염의심자 확인하고 방문객 안내…서울창업허브에 AI 로봇 도입 2021-03-02 13:57:25
서비스를 선정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행정서비스 품질을 높여 사업의 성과가 서울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이번 ‘테스트베드 허브 사업’을 통해 △로봇이 이동하면서 접객 및 안내서비스 △바코드를 읽고 전산시스템에 등록 △열감지를 통한 코로나19 감염의심자의 효과적 선별 △바이...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시대 '고객 밀착형 서비스' 박차 2021-02-23 10:57:37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