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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이 쏟아진다"…'20주년' 지스타, 역대 최대 규모 개최 2024-11-11 17:03:51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이다. 4개 작품은 약 500여대의 시연 기기를 설치해 관람객들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중국 게임사이언스가 지난 8월 내놓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인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한 달도 안 돼 2000만 장이 팔렸다. 이 게임은 중국 고전소설인 를 재해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은 주 이용자층이 10·20대이다 보니 전통문화를 젊은 층에 알리기에 적합한 플랫폼”이라며 “게임 개발사도 이미 알려진...
넷마블, '왕좌의 게임', '몬길' 지스타 출격…미디어 시연회’ 개최 2024-11-08 15:53:13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HBO의 '왕좌의 게임'을 활용해 모바일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번 지스타 빌드에서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일부를 공개해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전개되는 왕좌의 게임 지식재산(IP) 최초의 오픈월드...
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사전 시연회…몬길·왕좌의게임 공개 2024-11-08 14:30:00
수상한 HBO의 대표작 '왕좌의 게임'을 활용해 모바일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스타 빌드에서는 광활한 '웨스테로스' 대륙을 무대로 펼쳐지는 '킹스로드'만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일부 공개된다. 장현일 넷마블네오 PD는 "'왕좌의...
크래프톤도 매출 2조 클럽…3N 이어 韓 게임사 네번째 2024-11-07 17:44:19
이 회사의 PC·콘솔 게임 부문은 3분기 매출 286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333억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넷마블도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흥행으로 호실적을 이어갔다. 3분기 매출은 6473억원, 영업이익은 655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고 영업이익은...
컴투스홀딩스, 3분기 실적 발표…매출 471억원 2024-11-07 11:12:58
1분기에 PC 및 콘솔 게임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액션 RPG ‘페이탈 클로(가제)’도 내년 상반기 PC 및 콘솔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이밖에도 모바일 MMOARPG 스피릿테일즈는 내년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게임 백엔드 서비스(Game Backend as...
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45억원…작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 2024-11-07 09:01:32
내년 1분기 던전 탐험형 역할수행게임(RPG) '가이더스 제로'를 출시하고, 액션 RPG '페이탈 클로'도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2025년 1분기 이내에 모바일 액션 RPG '스프릿테일즈'를 선보이고, 연말에는 인기작 '소울 스트라이크'에서 인기 웹툰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신작에 집중"(종합2보) 2024-11-06 10:32:04
PC·콘솔 대작 게임 2종과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프로젝트 Q 정도가 재무적 관점에서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특히 '크로노 오디세이'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관련해서는 "MMORPG라고 소개됐지만 두 게임 모두 서구권을 중심으로 한 광범위한 글로벌 이용자를 목표로 한다"며 "대규모 세력...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57억원…전년比 80.1% '뚝' 2024-11-06 08:49:58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3분기에는 PC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효과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키에이지 워' 등 모바일 대표 타이틀의 견조한 성과, 신작 부재 등의 요인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모바일에서 PC온라인 및 ...
'리니지' 의존하다 12년만에 적자 본 엔씨…구조조정에 박차 2024-11-05 07:05:00
장르·플랫폼 다변화를 외치며 선보인 신작 게임은 실적발표에도 포함되지 않을 정도로 매출 기여폭이 저조했다. 작년 말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는 초기에 몰린 이용자가 빠르게 이탈하며 기대치 이하의 실적을 냈다. 다만 이달 초 출시한 글로벌 버전이 초기 33만6천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4분기부터는 실적에...